천국 열쇠의 주인공

천국 열쇠를 받은 베드로

천국 열쇠, 말하자면 하늘나라의 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는 키를 가리킨다. 천국 열쇠를 소지하고 있다는 것은 곧 구원을 보장받았다는 의미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로부터 천국 열쇠를 받은 사람이 있다. 사도 베드로다.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마태복음 16:19)

천국 열쇠를 소지한 사람의 영광은 엄청나다.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린다는 것은, 결국 그가 행하는 일마다 하늘에서 도움을 주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고기잡이 출신인 베드로에게 천국의 키를 건네주셨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수많은 제자들 중 베드로를 선택해 천국 열쇠를 맡기신 이유는 무엇일까.

베드로의 신앙

베드로 천국 열쇠

예수께서 ···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태복음 16:13~16)

예수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렀을 때에 제자들에게 던진 질문이다. 대부분의 제자들은 예수님을 훌륭한 선지자 중의 한 분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베드로는 달랐다. 그는 예수님을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하나님, 즉 그리스도라고 믿었다.

당시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수많은 종교지도자들은 유대인들을 충동하여 예수님의 목숨을 앗아가려고 했다. 심지어 대놓고 예수님을 돌로 쳐서 죽이려고 한 사건까지 발생했다. 사람이면서 하나님의 행세를 한다는 이유 때문이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신성모독죄로 몰아 사형시키려 했다(요한복음 10:30~33).

예수님을 해하려는 분위기는 나사렛에서도 마찬가지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당신의 고향, 나사렛에 방문하신 후 안식일에 성경의 놀라운 비밀들을 가르쳐주셨다. 그러자 사람들은 “그는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며 예수님의 인성과 혈연관계를 부각시켜, 구원자이심을 믿으려 하지 않았다(마가복음 6:1~3). 더욱이 예수님을 낭떠러지에 밀쳐 죽이려고 한 일도 있었다(누가복음 4:29~30).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올바로 알아보기란, 이토록 어려운 것이다.

모두가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배척할 때, 베드로는 예수님의 근원을 정확히 깨닫고 믿었다. 예수님께서 가버나움 회당에서 생명의 떡에 대한 가르침을 주셨을 때에도, 많은 제자들이 물러갔지만 베드로는 그들과 다른 믿음을 보였다.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 (요한복음 6:67~68)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에 대한 베드로의 믿음은 절대적이었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의 충직한 신앙을 보시고 그에게 천국 열쇠를 허락해주신 것이다.

오늘날, 천국 열쇠의 주인공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베드로를 닮고 싶어 한다. 그의 믿음을 닮게 되면 베드로와 같이 천국 열쇠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반기지 않았던 당시 사회적 배경 속에서 핍박과 설움을 당하며, 사람으로 오신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했다.

눈여겨볼 점은 예수님께서 다시 한번 이 땅에 사람 되어 오신다는 성경의 기록이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성경은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등장하신 것처럼, 두 번째도 동일한 모습으로 나타나신다고 증거했다. 무화과나무의 예언과 멜기세덱의 예언, 다윗의 예언 등 성경의 모든 예언을 따라 이 시대 구원자가 오신 것이다. 그분이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에 대해 수많은 종교지도자들은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이 될 수 있느냐.”며 배척하고 있다. 이천 년 전 바리새인과 유대인들이 했던 말 그대로다. 그러나 성경을 신뢰하는 자들은 안상홍님께서 재림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믿게 될 것이다. 성경 66권이 안상홍님을 증거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베드로와 같이 사람으로 오신 구원자를 믿고 전파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다. 성경은 그들이 바로 천국 열쇠의 주인공들이라고 가리키고 있다.

댓글
  1. 엘로히스트

    하나님의교회 성도임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이렇게 시온으로 불러주신 하늘아버지어머니께 진정으로 영원한 감사와 영광올립니다~^^

  2. 비타1004

    참 하나님이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서 계시는 시온으로 불러주신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천국 열쇠의 주인공 답게 더 열심히 하늘아버지 어머니를 증거하는 증인이 되겠습니다.

  3. 시온의 검

    베드로처럼 천국열쇠를 허락받았다는 사실이 진실로 자랑스럽고 감격스럽습니다. 하나님께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4. 하늘가는 선녀

    베드로와 같이 천국열쇠를 받았다니, 아버지 어머니께서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어찌 다 감당 할런지요
    남은 시간 예언의 주인공으로 부끄럽지 않으렵니다

  5. 강남콩

    천국 열쇠의 주인공이 되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