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재림의 날이 최후 심판의 날인가
예수 재림과 최후의 심판
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날이 곧 최후 심판의 날이라고 생각한다. 이탈리아의 화가 미켈란젤로의 작품 ‘최후의 심판’에도 묘사된 것처럼 예수님께서 천만천사들과 함께 구름을 타고 재림하시면 세상은 심판을 당하고, 구원받을 성도들은 천국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경도 예수 재림의 날이 최후의 심판의 날이라고 가르치고 있을까? 예수님의 말씀을 확인해보자.
그러나 인자가 (다시)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 볼 수 있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8:8)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재림하실 때, 세상에서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을 찾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믿음 없이는 결단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베드로전서 1:9). 이런 상황에서 심판을 하신다면 과연 누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겠는가.
성경은 다시 오실 예수님의 모습을 ‘두 가지’로 기록하고 있다. 하나는 ‘구름’을 타고 오시는 모습과, 또 다른 하나는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모습이다.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 재림의 날
그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마태복음 24:30~31)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실 때의 상황이다. 이때 예수님께서는 심판과 형벌을 내리시는 것이 아닌, 택하신 자들 곧 구원받을 백성들을 불러 모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동일한 뜻을 누가복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웠느니라
(누가복음 21:27~28)
여기에서 말하는 구속은 성도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영원한 구속을 뜻하는 것으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는 시점을 주목해야 한다. 그 시점은 구속의 날이 아니라 구속이 ‘가까이 다가온’ 시점이다. 다른 번역본에도 ‘구원받을 때가 가까이 다가온 시점’, ‘구원이 가까워지고 있는 시점’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말씀대로 영원한 구속의 날이 이르기 ‘전’에 구름 타고 재림하셔서 백성들을 모으시는 예수님을 알아보고 영접해야 한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타고 오시는 구름은 실제 하늘에 떠있는 구름일까? 성경에 따르면 예수님께서 타고 오시는 구름은 실제 구름이 아니라 육체로 오실 것을 상징한다. 2천 년 전에도 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다니엘서의 예언대로 사람으로 오셔서 구속사역을 펼치셨다(다니엘 7:13~14, 마태복음 28:18, 요한복음 17:10, 누가복음 22:29).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의 모습은 ‘아래 포스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최후 심판의 날
성경에는 구름 타고 오신다는 예언과는 전혀 상반된 모습으로 강림하신다는 예언도 찾아볼 수 있다.
보라 ···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이사야 66:15~16)
주 예수께서 ···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
(데살로니가후서 1:7~8)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의 예수님에 대한 예언은 구름을 타고 오실 때의 예수님에 대한 예언과 전혀 다르다.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시는 목적은 구원받을 성도들을 진리로 불러 모으시기 위함이고,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목적은 복음을 순종하지 않는 자들과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함이다. 목적도 다르고 모습도 다르다.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동시에 일어날 수 없는 것이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불꽃 중에 나타나 최후의 심판을 내리기 전에 먼저 구름을 타고, 즉 사람 되어 오셔서 당신의 백성들을 모을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최후의 심판 전에 재림하시는 이유는 무엇이겠는가? 구원자의 재림이 없이는 아무도 구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요한복음 10:16). 우리는 불꽃 중에 나타나시기 전,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에 대해 진지하게 알아보아야 한다. 그래야 백성들을 불러 모으시는 구원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요한복음 10:27~28). 그의 음성을 듣고 따르는 자들이 종내 심판의 대상이 아닌 구원의 대상으로 설 수 있다.
저도 그랬어요.. 불꽃 중에 나타나실 그리스도의 모습만 상상했지요.. 구름타고 오시는 모습과 불꽃중에 나타나실 모습과 목적은 확연히 다른데 말이에요~~
우리는 재림과 강림을 헷갈려하면 안되겟다.
재림하시는 목적과 최후심판하러 하시는 목적은 다릅니다.
재림과 최후의 심판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게되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재림예수님의 빨리 전해야 겠다고 생각하는 글에 었습니다
재림예수님을 알아보지못하고 최후의 심판만을 기다리며
다른 심을 섬기는 사람들에게 빨리 우리 참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서 시온으로 인도해야 하겠습니다
재림과 최후의 심판주로 오시는 하나님의 모습 목적은 너무나도 차이가 있다. 빨리 돌이켜 구원하러 오신 재림그리스도를 찾고 영접해야한다
구름타고 오신 재림예수님을 영접하여 구원받기에 합당한 믿음됩시다. 장차 불꽃중에 나타나실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에 부족함 없는 자녀가 됩시다.
사람들은 재림과 최후의심판이 같다고 생각할때도 있지만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예수님께서 오시는 목적 모습이 다르다.
재림과 최후의심판은 오시는 목적도 모습도 다르다.
재림이 최후의 심판이라고 믿는다면 빨리 돌이키고 이미 재림하셔서 구원의 소식을 알려주신 참 하나님을 찾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