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은 혼자 빛나지 않는다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별은 혼자 빛나지 않는다.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에게는 고된 훈련을 함께한 어머니가 있었고, 축구스타 박지성 선수에게도 그의 재능을 발견해주고 지지해준 히딩크 감독이 있었다. 2016년 올림픽 역사상 최초 메달을 획득한 축구 대표팀 선수들에게도 든든한 맏형 홍명보 감독이 있었다.

‘별은 혼자 빛나지 않는다’라는 말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가 인기를 얻어 스타(Star) 대열에 합류하기까지 혼자의 힘으로는 될 수 없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그들을 뒤에서 24시간 관리하고 지지하는 조력자가 없다면 불가능하다는 얘기다.

성경에 기록된 별들

스타는 혼자의 힘으로 빛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끊임없는 지지와 사랑을 통해 빛날 수 있다. 이 땅에 살고 있는 하나님의 자녀도 마찬가지다.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셔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을 바라보아라. 셀 수 있으면 저 별들을 세어보아라. 네 자손들도 저 별들처럼 많아지게 될 것이다” (쉬운성경 창세기 15:5)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자손을 가리켜 ‘별’이라고 말씀하셨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다(요한복음 8:37~39). 따라서 이 말씀은 하나님의 자손을 하늘의 ‘별’로 비유하신 것이다. 이 외에도 하나님의 자녀를 별에 비유한 말씀은 많다. 요셉의 꿈, 다니엘의 예언 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창세기 37:9~10, 다니엘 12:3). 왜 하나님의 자녀를 별이라고 칭하신 것일까.

참 빛이 있었습니다. 그 빛은 세상에 와서 모든 사람을 비췄습니다. 참 빛 되신 말씀이 세상에 계셨습니다. 세상은 그분을 통하여 지음을 받았는데도, 그분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그분을 영접하는 ···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자격을 주셨습니다 (쉬운성경 요한복음 1:9~12)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참 빛으로 이 땅에 오셨다. 빛이신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까지 세상은 어두움으로 가득했다(이사야 9:1~2). 그러나 새벽빛이 떠오르면 어둠이 물러가고 아침이 오듯, 죄와 사망이라는 영적 어두움에 있던 인류가 하나님을 영접함으로 빛의 자녀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즉 참 빛이신 하나님을 통해 아브라함의 자손, 곧 별이 되는 것이다(에베소서 5:8).

흥미로운 점은, 마지막 시대에 구원받을 자녀들과 예루살렘을 밀접하게 연관시킨 성경의 기록이다.

예루살렘아, 일어나 빛을 비추어라. 네 빛이 이르렀다.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떠올랐다. 밤처럼 짙은 어둠이 온 땅의 백성들을 덮을 것이나 ··· 주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날 것이다. 민족들이 네 빛을 향해 나아오고 ··· 네 눈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아라. 사람들이 모여 너에게로 오고 있다. 멀리서부터 네 아들과 딸들이 함께 올 것이다. ··· 구름 떼처럼 너에게로 몰려드는 이 사람들이 누구인가? 자기 보금자리를 찾아 날아오는 비둘기처럼 몰려오는 이들이 누구인가? (쉬운성경 이사야 60:1~8)

미래의 예루살렘에 대한 예언이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루살렘이 빛을 발하기 전까지 이 땅에 짙은 어둠이 덮일 것이라고 기록했다. 그러나 예루살렘이 진리의 빛을 발하자 전 세계의 민족들이 그 빛을 보고 영적 어둠에서 깨어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빛을 본 자들이 예루살렘으로 끊임없이 모여든다고 예언했다. 예루살렘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 곧 별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예루살렘과 하나님의 자녀는 어떤 관계에 있을까.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초대교회 사도 바울은 하늘 예루살렘을 가리켜 ‘어머니’라고 증거했다. 놀랍게도 오늘날 전 세계에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한국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로 몰려오고 있다. 그들이 찾아오는 이유는, 예루살렘이신 어머니 하나님의 진리말씀을 듣기 위함이다. 

“어머니 하나님을 만난 후 내 인생은 구원에 대한 기쁨으로 가득하다.”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고 이 세상에 진정한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내 인생에 채워지지 않았던 대목이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 완성됐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서 온 데이비드 바스케스(34)씨와 스웨덴에서 온 시몬 린트하르트센(28)씨의 말이다. 해외성도들이 한국을 방문하기 시작한 것은 2000년부터다. 이후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에서 연간 1500명가량이 한국을 방문했다. 이들에게 한국은 성경으로 증명된 어머니 하나님께서 오신 성지이며, 복음의 중심지이기 때문이다.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구름같이, 비둘기같이 예루살렘으로 날아온다.’는 기록이 성취된 것이다.

별은 혼자 빛나지 않는다. 세상의 별들도, 성경에 기록된 별들 모두가 그러하다. 구원받을 백성에게는 아버지 하나님과 더불어 어머니 하나님께서 계시다. 이들이 하나님의 진정한 별들인 것이다.

<참고자료>
1.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해외성도 한국 방문 러시’, 월간중앙, 2015. 7월호.
2. ‘하나님의 교회 해외성도 ‘수원화성’ 방문’, 경인일보, 2016. 5. 2.
3, ‘21세기 新동방견문록 쓰는 하나님의 교회 해외성도방문단’, 주간동아, 2019. 1. 21.

댓글 20

20 responses to “별은 혼자 빛나지 않는다”

  1. huiyeong says:

    천체인 별을 볼 때도 항상 달과 함께 떠오릅니다.
    이걸보더라도 달의 서포트가 없이는 별은 혼자 빛날 수 없습니다.
    이렇듯 하늘 어머니의 희생과 헌신과 사랑이 없었다면 우리는 아름답게 빛날 수 없습니다.
    우리를 언제나 생각하시고, 사랑해주시는 어머니가 계시니 행복합니다.
    그리고 성경을 통해 하늘 어머니를 알려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감사드립니다.

  2. 예원 says:

    우리㉮ 빛날수 있다는 것은 다 하나님의 지극한 사랑⍤⃝? 담겨있다는 것을 통해 이루어지기때문에 성경의 예언을 이루어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감사드려야겠습니다

  3. 초록향기 says:

    옛 위인들 오늘날 성공한 인물들의 이면에는 보이지
    않는 어머니의 헌신과 희생과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만물에 이러한 이치를 담아놓으신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을 알려주시기 위함입니다.
    어머니의 희생과 헌신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4. 별 하나 says:

    우리가 빛날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 뒤에서 항상 보이지 않았던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이 있었다는 것을 생각하고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5. 박민혁 says:

    항상 하나님께서 곁에 계신다는것을 잊지 않고
    별과 같이 빛날수있는 자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김형빈 says:

    혼자 빛날 것이 아니라 함께 빛날수있는 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7. 김형빈 says:

    별과 같이 빛날수있는 자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8. David John says:

    나라는 존재가 빛나기 위해선 나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누군가에 지지가 뒷받침도 갖추어져야 별이라는 대열에 속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예루살렘이신 하늘 어머니를 통해서 나라는 존재 빛날 수 있기에 어머니의 존재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별은 빛나지 않으면 그 존재의 가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어머니께서 계시지 않으면 우리는 빛날 수 없어서 우리의 존재의 가치가 없어지게 됩니다. 어머니의 별들로써 어머니를 통해 영원토록 찬란히 빛나는 별이 되겠습니다.

  9. 배선 says:

    별과 같이 빛날수있는 자녀가 될수있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10. ryujinjang says:

    아름다운별이될수있게 허락해주신 아버지께감사드립니다.

  11. 물방울 says:

    우리에게는 아버지 뿐만 아니라 어머니도 함께 계시기 때문에 천국을 바라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12. 단감 says: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으로 우리가 있을 수 있겠죠. 그 사실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스스로 했다고 생각하지만 모든 것은 어머니께서 준비하시고, 예비하셔서 저희가 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매번 기다려주시고, 참아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우리가 하나님께로 돌이 킬 수 있는 이 순간을 지금도 허락해주신다는
    사실에 가슴이 벅차고 눈물이 납니다.
    어머니께서 계셔서 저희가 빛의 생명을 발하며 살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3. 학생 says:

    우리는 혼자 빛나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하나님께서 계셔야만 우리가 빛날 수 있는것입니다.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큰 축복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14. 하늘가는 선녀 says:

    빛되신 하늘예루살렘어머니께서 나타나시고서야 별되는 저희도 빛을 낼수 있었습니다
    영원한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15. 하늘 예루살렘과 우리의 관계를 알려주심에 감사합니다.

  16. 강남콩 says:

    구원받을 백성들인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에 너무나도 김사드립니다.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서 늘 곁에서 알려주신대로 열심히 실천하겠습니다.

  17. 아롱별 says:

    아름다운 하늘의별이되게해주심에감사드립니다

  18. 수민 says:

    우리를 영원토록 빛날수있게 해주신 하늘 아버지,하늘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9. 비타1004 says: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아버지 어머니라고 부를 수 있는 구원받을 백성으로 삼아주심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아버지 하나님 뿐만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계셔야 우리가 빛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심에도 감사드립니다.

  20. 두 광명 중 큰 광명이 지고 나면 작은 광명이 뜨고 함께 수많은 별들이 밤 하늘을 수놓은 장관이 펼쳐집니다. 하늘 어머니 없이 자녀들은 별이 될 수도 천국으로 돌아갈 수도 없음을 진리를 통해 다시금 깨닫습니다. 이 부족한 죄인이 어머니의 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진정으로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가슴이 벅찹니다. 하늘 어머니께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