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도 노래한다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별들의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나, 별들은 밤하늘을 빛으로 수놓으며 노래를 한다. 그림동화 속에서나 가능한 일 같지만, 영국 요크대 등이 참여한 연구진에 의해 별들에게서 ‘소리’와 매우 흡사한 존재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별들의 노랫소리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현대과학이 처음 들은 별들의 노래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의 물리학 학술지 ‘피지컬 리뷰 레터스(Physical Review Letters, 2015년 3월 17일자)’에 따르면, 실험실에 플라스마 상태를 만들어놓고 초강력 레이저를 조사(照射)했을 때, 레이저빔과 충돌하자 1조분의 1초에 플라스마가 고밀도 영역에서 더 밀도가 낮은 영역으로 빠르게 흘러 압력의 충격, 즉 강한 진동으로 인한 음파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다. 실험에 참여한 요크대의 존 파슬리 박사는 “쉽게 말해, 별이 노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양과 별, 행성과 행성 사이의 기체 등 우주의 거의 대부분은 플라스마로 이루어져 있다. 우주에는 자연 상태의 플라스마가 존재하는데, 별들은 그 자체가 이온화된 플라스마라고 할 수 있다. 플라스마 상태의 별들은 유체 성질을 띠고 있어 자유로이 운동을 한다. 사람이 성대를 움직여 진동이 만들어낸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듯이, 별들도 운동을 함으로써 진동을 발생해 높낮이가 있는 음파를 내는 것이다.

덧붙여 박사는 우리가 지금까지 별들의 노래를 듣지 못한 이유에 대해 “우주에서는 소리가 전파될 수 없으며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또 그런 소리는 10억Hz 이상의 주파수이므로 인간의 귀로는 들을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동으로 이루어진 소리가 전달되려면 공기와 같은 매개체가 있어야 하는데, 우주는 진공 상태 즉, 공기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귓속 고막을 통해 진동을 느껴야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람으로선 별들의 노랫소리를 결코 들을 수 없는 것이다. 설령 진동을 전달해줄 공기가 있다 해도 박사의 설명처럼 우리가 들을 수 있는 범위에 있는 음(가청진동수)은 약 20Hz에서 2만Hz로, 10억Hz 이상의 초음파에 해당하는 별들의 노래를 들을 리가 만무하다.

욥기에 기록된 별들의 노래

별들이 소리를 내고 있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사실이 있다. BC 1500년경에 기록된 욥기에는 별들이 노래한다는 사실이 이미 기록되어 있었다. 욥기에는 별들이 음파를 내는 현상에 대해 시처럼 써놓았다.

그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하였었느니라

(욥기 38:7)

while the morning stars sang together and all the angels shouted for joy?

(Job 38:7)

BC 1500년경이면 신석기시대 후기나 청동기시대 전기 무렵이다. 현대과학은 불과 몇 년 전에야 알아낸 이 사실을 어떻게 아무런 장비도, 우주과학에 관한 지식도 전혀 없던 그 시대에 알 수 있었던 것일까.

분명히 이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어떠한 예언의 말씀도 ··· 사람의 뜻대로 말하고 싶은 것을 적어 놓은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성령의 감동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적어 놓았습니다

(쉬운 성경 베드로후서 1:20~21)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된 것은 맞지만, 성령에 이끌려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말씀을 받아 적은 것이다. 수천 년 전, 인간의 과학이 밝혀내기 훨씬 앞서 과학적 사실들을 기록하게 하시고, 그 말씀들이 확실한 사실임을 보여주신 데는 중요한 이유가 있다.

내가 이 일을 미리 너희에게 말해주는 것은 그 일이 일어날 때 너희가 믿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현대인의 성경 요한복음 14:29)

식언치 않으시는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모든 예언을 빠짐없이 이루신다. 그렇다면 성령시대에 일어날 일들은 어떻게 예언되어 있을까.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 듣는 자도 오라 ···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성령과 신부께 나아가 생명수를 받는 자들이 구원얻을 수 있다는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성령과 신부를 믿는 자들이, 성경의 마지막 장을 이루는 주인공이 될 것이다.

<참고자료>

  • ‘세상을 움직이는 물리’, 다른
  • ‘제4의 물질의 상태, 플라스마’,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이론천문학’, 네이버 지식백과
  • ‘자기유체역학발전’, 두산백과
  • ‘밤하늘의 별, 들리지 않지만 노래한다- 물리학 연구’, 서울신문
  • ‘소리’, 초등과학 개념사전
  • ‘고교생이 알아야 할 물리 스페셜’, 신원문화사

<3,500년 전 성경에 기록된 현대 과학 | 성경은 사실이다>

댓글 20

20 responses to “별들도 노래한다”

  1. 어머니의별 says:

    성경의 진리도 이토록 정확한데
    과학적인 부분까지 성경이 사실임을 알려줌을 바라볼때 정말 이 성경은 부인할수없는 존재임을 알려주고있습니다!!!
    진실된 성경으로 인도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2. 은혜의 천국 says:

    별들이 내는 소리의 주파수가 너무 커서 우리가 못듣는 것처럼, 하나님의 사랑도 너무 크기에 느끼지 못할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그 크신 사랑을 알아볼 수 있게 성경 많이 읽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어머니의 별’로써, 그 속성대로 늘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찬양만 드려야 겠습니다.

  3. 로얄젤리 says:

    사람이 알 수 있는 정보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사람이 생각으로도, 오감으로도 깨닫지 못하는 그 이야기들, 천국에 관한 것이나 하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알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성경은 조금의 거짓말도 기록되어있지 않고, 오히려 사람들보다 앞서서 발전적인 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무지로 성경을 부인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진실임을 인정하고 진리를 따라야겠습니다.

  4. 하늘소망 says:

    다른 과학적 증거로 성경이 사실이다를 알아는 왔었지만 이번에 별들의 노래를통해서도 성경이 사실이고 하나님께서 기록하셨음을 더욱 더 깨닫고갑니다.! 별들의 노래라니 정말 천국에대한 소망이 커집니다!

  5. 1004 says:

    별들이 노래한다는 것이 동화 속에서 나오는 하나의 이야기라 생각했는데 이것이 실제 일어나는 사실이라는 점이 너무나 놀랐습니다. 현대 과학이 되서야 밝혀낸 이 별들의 노래가 이미 오래 전 성경에는 기록되어져 있다는 사실에 더욱 놀라웠습니다. 이러한 성경이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바가 성령과 신부임을 깨닫고 그분을 영접하는 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되는 글이네요!

  6. Delight says: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면 성경 마지막 장의 예언을 이루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마지막 내용이 마음에 확 와닿습니다. 사람으로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별들의 노래를 직접 창조하시고, 우리로 그와 함께 행복을 누리게 해주시려 친히 이 땅에 오시어 구원으로 인도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얼른 별들과 함께 노래를 불러 보고 싶습니다. 행복하게 소리하던 그 때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7. 별이 노래를 하다니 says:

    오 신기하네요

  8. . says:

    작은 예언 까지도 모두 이루시는 하나님이시니 다른 모든 예언도 이루어 질것이라고 믿습니다.

  9. 천국 향해 says:

    성경의 예언은 모두 틀림이 없다는 것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10. wang1245 says:

    성경말씀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

  11. 온유 says:

    별들이 노래 한다니 너무 놀라운데 그게 성경에 먼저 쓰여있었다는게 신기하네요 성경이 절대적임을 믿고 항상 하나님께 나아가야 겠습니다

  12. 배선 says:

    성경의 사실을 알려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3. 록스 says:

    성경을 왜 하나님께서 기록한 말씀이라 하는지 알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니고서는 알수 없는 사실까지 기록하고 있으니 당연 하나님께서 기록한 말씀이라 하는 거겠죠…..

  14. 생각쟁이 says:

    우와~정말 신기해요~
    별들이 노래한다는 사실도 놀랍고,
    그 놀라운 내용이 수천년전 성경에 기록되었다는 부분이 더 놀랍습니다!!

  15. 비타1004 says:

    사실만 기록되어있는 성경에 하늘어머니가 증거되어있다는 것은 분명 어머니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이유고 우리는 무조건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깨닫게해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16. 수민 says:

    역시 성경은 사실입니다!

  17. 강남아롱별 says:

    현대의 과학으로 별들의 노래를 듣기전 부터 별들의 노래에대해 기록되어있는 성격의 예언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꼭 구원받는 자녀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18. imhaeun says:

    천국 가고싶은 마음이너무나도 드네요!별들의 노랫소리~

  19. 강남콩 says: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여 천국을 침노하는 주인공이 되고싶네요 ㅎㅎ 그래서 천국가서 별들의 노랫소리를 듣고싶어요

  20. 학생 says:

    성경에 기록된 성령과 신부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는 큰 축복을 허락해주시어 성경 마지막 예언의 장의 주인공으로 불러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진정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