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 – 다시 태어나는 예식
침례, 죄 사함을 얻고 천국의 은혜 가운데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에 들어가려면 물과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다시 태어나야 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이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침례 그리고 거듭남의 의미
침례는 곧 우리 영혼이 새롭게 다시 태어나 거듭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 6:23)
사람은 한 번 태어나면 누구나 죽는다. 하늘에서 지은 죄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인생들은 하늘에서 하나님께 범죄하고 쫓겨 내려온 죄인이다(마태복음 9:13). 죄가 있는 상태에서는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가 없다. 그래서 죄인인 우리들이 죄 사함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허락해주신 하나님의 선물이 ‘침례’다.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사도행전 2:38)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로마서 6:3∼4)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베드로전서 3:21)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희생당하시고 장사되신 것처럼 침례 예식을 통해 우리의 죄를 고백함으로 죄의 몸을 물속에 장사하고,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침례를 통해 죄로 인해 죽게 된 우리들이 새 생명으로 태어나게 된다. 즉 침례는 우리의 죄를 물로 장사 지냄으로써 죄 사함을 얻는 하나님의 축복된 예식인 것이다. 이것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말씀의 의미다.
침례,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첫 번째 진리
침례 요한은 예수님의 직속제자인 사도 요한과 동명이인이다. 그의 업적 중에 가장 두드러진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 침례를 집전했던 일이다.
예수께서 갈릴리로서 요단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세례(침례)를 받으려 하신대 요한이 말려 가로되 내가 당신에게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마태복음 3:13~14)
요한의 말대로 침례는 죄인들이 죄 사함을 얻기 위해 행하는 예식이다. 그런데 죄가 없으신 예수님께서 왜 침례를 받으신 것일까. 그것은 예수님의 본을 좇아 우리도 침례를 받기를 원하셨기 때문이다.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요한복음 13:15)
예수님께서는 침례를 통해 죄 사함을 얻기를 바라시며 사람들에게 침례를 베푸시고 제자들에게도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침례를 주라고 명하셨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 (마태복음 28:19)
천국에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초대 교회 사도들과 예수님의 본을 좇아 침례를 받아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로 침례를 받았으니 어찌 이 생을 기쁘게 살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거듭남의 참의미를 하나님의 교회에
와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꼭 침례를 줄수 잇는 자녀가 되어야겟다.
죄인되었던 우리에게 죄사함을 주시고 축복을 주시기위해 침례라는 계명을 선물로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침례라는 의식에 굉장히 깊은 뜻이 가라앉아 있었네요
2000년 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올바른 이름으로 침례를 베푸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뿐이더라구요! 참 진리교회에서 침례를 받고 새생명을 얻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죄로 인해 영원한 천국을 향해 나아갈 수 없었던 우리들을 위해 친히 이 땅까지 내려오셔서 침례라는 예식을 행하시므로 본을 보여주시고 우리가 천국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은혜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죄 없으신 하나님이 침례를 알려주기 위해 몸소 실천의 본을 보여주셨다니~~감동입니다
예수님께서 본 보여주신 침례
우리도 본받아 순종으로 행해야 겠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첫걸음인 침례를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그대로 지켜 죄사함과 천국의 축복을 받아야겠네요^^
일단은 침례부터 받는 것이 일순위라는 얘기인거죠?
아멘! 오늘도 많은 영혼들이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천국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