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은 누구일까?
천사는 성경에 등장하는 영적인 존재로 ‘하나님의 사자’, ‘하나님의 거룩한 종’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천사는 지혜롭고 시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람의 능력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이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이 있다. 그들은 누구일까?
억만장자의 슈퍼리치
에메랄드 바다가 보이는 대저택, 럭셔리 객실과 대리석으로 만든 욕조, 레스토랑에서 한 끼 식사 값으로 22억 원을 쓰고, 55억짜리 요트를 빌려 일주를 한다. 한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슈퍼리치들이 휴가 보내는 법’이다.
돈 잘 쓰기로 유명한 한 슈퍼리치는 2천8백억 원에 달하는 전용기를 구입하고, 1700억 원을 지출하여 통째로 섬을 빌려 성대한 파티를 열었다. 또 다른 슈퍼리치는 잠수함을 91억 원에 구입해 바닷속을 여행하면서 휴가를 보냈다. 다른 이는 280억 원을 들여 열흘간의 우주여행을 하면서 휴가를 보냈다고 한다. 일반인으로서는 가히 상상할 수도 없는 초호화 여행이다.
흥미롭게도 성경에는 세계적 슈퍼리치와 버금가는 삶을 살았던 인물이 기록되어 있다. 이스라엘 제3대 왕 솔로몬이다.
이스라엘 제3대 왕 솔로몬
솔로몬 왕은 재산에 있어서나, 지혜에 있어서나, 이 세상의 그 어느 왕보다 훨씬 뛰어났다.
(새번역, 열왕기상 10:23)
솔로몬은 다윗과 밧세바 사이에서 태어난 둘째 아들로, 다윗을 이어 이스라엘 제3대 왕으로 즉위했다(사무엘하 12:24). 그가 왕이 되자마자 한 일은 기브온 산당에서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리는 것이었다(열왕기상 3:4). 솔로몬은 자신을 위한 부, 권력, 장수 등을 구하지 않고 오직 백성들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지혜를 간구했다. 솔로몬의 마음을 기특하게 보신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지혜뿐 아니라 부귀영화도 주셨다(열왕기상 3:9~13).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솔로몬의 삶은 부유했다. 당시 그가 사용하는 모든 그릇은 ‘금’으로 되어 있었으며, 주위의 여러 나라로부터 금, 은, 의복, 갑옷, 향품, 말, 노새 등을 선물로 받았다(열왕기상 10:21~25).

(스바) 여왕은 금 백이십 달란트와 많은 향료와 보석을 솔로몬 왕에게 선물하였다. ∙∙∙ 오빌 지방에서 금을 실어 오던 히람의 상선대는 ∙∙∙ 굉장히 많은 오동나무와 보석을 운반해 왔다
(공동번역 열왕기상 10:10~11)
아라비아 남부로 추정되는 스바 나라의 여왕이 솔로몬에게 바친 금은 120달란트다. 2021년 금 시세는 g당 약 6만 3천 원이었다. 1000g에 해당하는 금 1kg의 가격은 약 6천 3백만 원이 된다. 금 34kg에 해당하는 1달란트의 가격은 약 21억 원이 된다. 스바 여왕이 솔로몬에게 바친 120달란트는 금 4080kg으로 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약 2천 5백 7천억 원이 넘는다. 솔로몬의 지혜를 들은 스바 여왕은 순금 외에도 엄청난 양의 향품과 보석들을 바쳤다. 그녀뿐만 아니라 주위 여러 국가에서도 솔로몬에게 조공을 바쳤는데, 그 금의 무게가 약 23,000kg에 달했다(열왕기상 10:14). 해마다 1조 원이 넘는 조공물이 솔로몬에게 들어온 것이다.
솔로몬은 “내가 원하던 것을 다 얻었다”고 고백했을 정도로 이 땅에서의 부와 명예, 영화를 마음껏 누렸다(전도서 2:10). 만약 그가 오늘날 존재했다면 슈퍼리치 중의 슈퍼리치일 것이다.
새 언약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
흥미로운 것은 솔로몬보다 더 큰 축복을 받은 존재가 있다는 성경의 기록이다. 성경은 이들의 존재에 대해, 솔로몬 정도를 넘어 하늘의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인물들이라고 기록했다.
진리는 ∙∙∙ 기쁜 소식(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에 의해 여러분에게 알려졌습니다. 이것은 천사들도 알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현대인의성경 베드로전서 1:12)
천사는 지혜롭고 시공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강력한 존재다. 다니엘의 기도가 끝나기도 전에 그에게 순식간에 날아가 기도에 대한 응답을 전해주었고, 사자굴에서 사자들의 입을 막아 다니엘을 지켜주기도 했다(다니엘 9:21~23, 6:22). 감옥의 삼엄한 경비를 뚫고 베드로를 꺼내준 존재도 천사다(사도행전 12:5~8).
이처럼 경이로운 힘을 지니고 있는 천사들이 왜, 복음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일까. 그것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사람 되어 오셔서 전파하신 것이 복음이기 때문이다(마태복음 4:17, 23, 마가복음 1:1).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40일 금식하신 후에 시작되었다. 예수님의 희생으로 복음의 서막이 열린 것이다. 그러면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발자취를 통해 복음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때가 되어, 예수님께서 식사 자리에 앉으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도 예수님과 함께 앉았습니다. 예수님께서 ∙∙∙ “내가 (십자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음식을 먹기를 간절히 바랐다. ∙∙∙” 예수님께서 빵(떡)을 들고 ∙∙∙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시며 ∙∙∙ “이것은 ∙∙∙ 내 몸이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여라” ∙∙∙ 잔(포도주)을 가지시고 ∙∙∙ “이 잔은 ∙∙∙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 (말씀하셨습니다)
(쉬운성경 누가복음 22:14~15, 19~20)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운명하기 전에 열두 제자와 함께 최후의 만찬 자리를 가지셨다. 이 자리의 명칭은 ‘유월절 새 언약’이다. 유월절에 놓인 음식은 떡과 포도주였으며, 이날의 떡과 포도주는 평소에 먹는 음식과 다른 의미가 있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내 살”이라고 말씀하시고, 이어서 포도주를 “내 피”라고 말씀하셨다.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로 십자가에서 찢기고 흘리실 당신의 살과 피를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에 인치신 것이다.
유월절 새 언약은 예수님께서 지키길 원하셨던 것이고,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에 친히 가르쳐 주신 복음이다. 이 복음은 십자가로 끝마친 것이 아니라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한다(마태복음 28:20). 자신의 사명이 ‘복음을 전파하는 일’이라고 고백했던 사도 바울이 ‘새 언약 유월절’을 전파한 것은, 결국 새 언약이 곧 복음이기 때문이다(사도행전 20:24, 고린도전서 11:1, 23~26).
천사들이 복음 곧 새 언약을 살펴보기를 원한 이유는, 죄인이었던 우리들이 새 언약 유월절 복음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고, 찬란한 천국의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로마서 1:16, 에베소서 3:6, 데살로니가후서 2:14).
이 땅에서 아무리 돈이 많은 사람이라도 지구를 통째로 살 수도 없고 우주여행을 영원토록 할 수도 없다. 은하계의 별을 다스리는 권세는 더더욱 없다.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
(고린도전서 2:9)
복음을 통하여 약속하신 천국은 슈퍼리치들이 누리는 호사보다, 솔로몬이 가졌던 금보다 더욱 아름답고 휘황찬란한 곳이다. 그곳에는 거할 곳이 많고 각종 홍보석, 황보석, 금강석, 녹주석, 홍옥수, 벽옥, 청옥, 남보석, 취옥, 황금으로 꾸며진 곳이다(요한복음 14:1~3, 에스겔 28:13). 그곳에서 맘껏 부귀영화를 누릴 권세가 있는 자들, 그들은 바로 2천 년 전 초대교회 사도들과 같이 새 언약을 부끄러워 하지 않고, 새 언약 복음을 완성하기 위해 힘껏 달음박질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빛나는 슈퍼리치들이다.
<참고자료>
- ‘‘차달남’ 빌게이츠부터 찰스시모니까지, 슈퍼리치가 휴가 보내는 법’, 뉴스엔, 2017. 7. 1.
- ‘‘슈퍼 리치들의 은밀한 휴가’, ‘프리한 19’에서 공개!’, 트래블바이크뉴스, 2016. 8. 30.
- ‘오늘의 금시세’, 글로벌경제신문, 2021. 4. 12.
빨리 가고 싶어요 휘황찬란한 하늘 나라. 너무 가고 싶습니다!
이땅에서 아무리 호화를 누려도 그들은 짧은 이땅에서 부귀 영화를 누릴뿐 나중에는 이무것도 가져갈수 없이 지옥으로 가지만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복음을 전하기에 힘쓰며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존재라고 하셨으므로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천국 갈 날을 사모하며 열심히 복음을 잔하는 자가 되어야 겠습니다
새 언약 유월절로 우리들을 하나님의 살과 피를 물려 받은 직계 자손으로 만들어 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안에서 하는 일들이 축복이라는 생각을 많이 못할 때가 많았는데, 오늘부터는 작은 일 하나라도 하나님 뜻에 순종했을 때 하늘에 1조가 넘는 가치의 복이 쌓인다는 생각으로 기뻐해야겠습니다. 귀한 깨달음 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복을 꼭 주위 영혼들과 나누겠습니다!
억만장자 슈퍼리치가아닌 ,부귀영화를 누린 솔로몬이 아닌 그것보다 더욱 귀한 복음인 새언약유월절에대한 사명을 허락해주심에 진정감사드립니다 얼마나 귀한사명을 주셨는지 깨닫고 유월절을 전파하여 영원한 천국으로 나아갈수있는 자녀가되어야하겠습니다!!♡
사람이 과연 상상할 수 없는 경의로운 능력을 가진 천사들이 우리를 부러워한다는 사실이 너무나 놀랍습니다. 그만큼 새언약의 진리가 값지고 위대하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진리 새언약을 끝까지 지키고 따르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겠습니다!
달란트의 가치와 솔로몬이 받은 조공의 양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최고의 부를 누렸던 왕이라는 것을 문자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솔로몬도 잠언서를 통해서 자신이 하늘의 천사였고, 또 천사들은 솔로몬이 아닌 복음을 알고 있는 자들을 부러워 한다는 사실에 진정한 가치가 담긴 것은 이 땅의 것이 아니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영의 세계를 잊지 않는, 진정한 가치를 기억할 줄 아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인생을 빛나게 해주시고 가티있게 만들어주시고 귀하게 여겨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온전히 이버지 어머니 은혜안에서 슈퍼리치보다 더한 하늘 억만장자 기회를 놓치지 않은 자녀가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세상을 동경하던 지난 날의 모습이 마치 예쁘게 포장된 쓰레기를 탐내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가장 가치있는 것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를 깨닫지 못하고 이상한 것에 시선을 두는 사람이 얼마나 안타까우셨으면 친히 모든걸 알려주셨는지, 감사할 따름입니다.
소중한 새언약, 그보다 훨씬 소중한 아버지 어머니를 알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원이 다른 슈퍼리치들!!
바로 유월절새언약지키는 우리라니~
우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새언약 절기를 깨닫게해주셔서 영원한 천국을 약속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천사들이 부러워하는사란이되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천사들도 부러워 하는 새언약을 반드시 지키고 천국에서 영원한 영광을 누리며 사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우리가 지키고 있는 유월절이 정말 위대하다는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천국에서 누릴 영원한 영광을 생각하며 이 땅에서 있는 고난을 참고 견디겠습니다.
유월절을 통하여 구원해주셔서 천국으로 인도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지키고 전하고 있는 새언약 복음의 가치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축복이라는게 다시 한번 느껴집니다.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느껴지지 않는다고 그 가치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천사들조차 부러워하는 엄청난 복이니까요.
유월절을 나만 지키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에게도 전해야 하겠고 천국에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월절이 얼마나 귀중하고 가치있는 복음인지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반드시 지켜 천국에서 많은것들을 누리며 살아야겠습니다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지금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복음인 유월절을 지킨 사람들.
하나님의 교회 식구들 너무나도 기쁩니다.
모두가 이 사실을 깨닫고 진정 하나님께서 세워주시고 자녀들이 살기만을 바라는 천국에
함께 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러게요~ 이렇게 설명을 읽고 보니 그들의 삶이 하나도 부럽지가 않네요~ 결국 아무리 슈퍼리치라 해도 그 재산 다 짊어지고 가지 못하니까요~ 인생은 결국 공수래공수거 인 것을요~ 남는것은 이 땅에서 가졌던 영적 행위 뿐인데요~~
영적 슈퍼리치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유월절을 지킬수있게해주신아버지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자녀가 될수있게 해주시고 유월절까지 허락해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천사들도 부러워할 유월절을 지키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천사들도 부러워할 새언약을 받은 우리는 슈퍼리치들이 하나도 부럽지 않습니다. ^^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주셔서 상상도 못 할 엄청난 축복을 허락해주신 아버지 어머니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세상의 어떤 슈퍼리치가 부럽지 않네요~~ 하늘의 천사들 조차도 우리를 부러워 한다니 말입니다~~~~^^
유월절 지켜서 천국에서 행복하게 살고싶네요.
와우~~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아 이처럼큰 영광과축복을 주시는 하늘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같이 누릴수있도록 나혼자만 알고있는 욕심쟁이 되지말구
나눠야 겠어요~~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사람들’ 이라는 칭호가 되게 멋있는것 같아요…ㅎ
열심히 유월절을 주변에 알려야겟어요^!^
하나님께서 친히 허락해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우리가 슈퍼리치중에서도 최고랍니다! 함께 새언약 유월절 지켜요!
천사들도 부러워할 새언약 진리 속에 거하며 엘로힘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천국을 소망하니 행복해요^^
천사들을 부러워만 했었는데 천사들이 부러워할 존재가 되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하늘부모님을 잘 만난 덕분입니다.
대단하네요. 슈퍼리치 첨 들어봐요. 부럽다는 생각보다
그렇게 쓸 수 있다는게 놀라워요.
문제는 슈퍼리치는 돈으로 환산되니 감이 오는데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은 환산이 안되니 욕심을
내지 않는것 같아요.
어마어마 하군요
천사도 부러워 한다니
축복을 가늠하기 어렵네요
새언약의 가치가 이토록 크다는 것을 올바로 깨닫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능력으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천국을 허락하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잠시 살다갈 인생에서 슈퍼리치로 사는 것 보다
영원히 살 천국에서 슈퍼리치로 살 것을 소망하며 오늘 하루도 살아갑니다.
천국소망 허락하신 하나님께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어서 그곳에 가고프네요~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요~~~~~~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하늘가족들과 영원히 함께 할 영원의 날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콩닥콩닥 뜁니다^^ 엘로힘 하나님께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천사들도 부러워 할 유월절을 우리에게 허락해주시고 사람의 생각으로는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영원한 천국을 우리에게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유월절지키는우리가바로 천국유업을허락받을 슈퍼리치들이라는사실이네요~ 엘로힘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감동이네요~ 입이 떡 벌어지네요~ 우리가 전하고 있는 새 언약 유월절의 가치가 엄청난 것이었네요~ 더욱 소중히 유월절을 지키고 전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