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귀한 포도주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포도주

겉모양은 거무스름하고 알코올 도수도 별로 높지 않은 액체인데, 꽤 값비싼 음료가 있다. 포도주(葡萄酒)다. 포도주는 잘 익은 포도의 당분을 발효시켜 만든 알코올 음료로 영어로는 와인(wine), 프랑스어로는 뱅(vin), 이탈리아어로는 비노(vino), 독일어로 바인(wein)이라고 부른다.

와인 애호가들이 세상에서 가장 갖기를 열망하는 포도주는, 프랑스 중동부 부르고뉴 지역의 ‘로마네 콩티(Roman′ee-Conti)’라고 한다. 프랑스 국왕 루이 15세를 비롯해 많은 귀족들이 즐겨 마시던 로마네 콩티는 ‘와인의 왕’이라고 불렸으며, 지금도 애호가들 사이에서 최고의 와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 명성에 걸맞게 로마네 콩티를 시음한 사람들은 “희열이 가득한 맛”이라며 “한 병의 포도주가 이 같은 행복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고 극찬한다.

로마네 콩티는 매년 평균 5400여 병밖에 생산하지 않아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한 병당 무려 천만 원이 넘는다. 한 코트디부아르 여성은 1986년산 로마네 콩티를 2만 5000유로(약 3천 4백만 원)에 구입했으며, 1990년산 로마네 콩티 8병 세트를 22만 4900달러(약 2억 5천만 원)를 주고 산 사람도 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포도주

포도주 한 병이 천만 원을 넘는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다. 숙성이 잘된 좋은 품질의 포도주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폴리페놀은 심장병, 뇌 질환,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주목할 것은 사람이 만든 포도주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만드신 포도주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이사야 25:6~8)

아무리 내로라하는 값비싼 포도주라도 우리에게 영생을 주지는 못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포도주는 영생을 줄 뿐 아니라 우리의 아픔과 눈물까지 씻어주는 효능이 있다. 세상의 포도주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경이로운 효과를 자랑하는 것이다.

유월절 포도주

영생을 얻게 하는 포도주는 이천 년 전, 육체로 오신 하나님 즉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베풀어주셨다.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 내가 (십자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 잔(포도주)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8~20)

세상의 포도주에는 그것을 만든 이의 정성과 혼이 담겨 있다고 한다. 유월절 포도주는 더욱 그러하다. 예수님의 목숨을 담보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성력 1월 14일 저녁,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유월절 잔치를 베푸시며 이 절기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서 당신의 죽으심을 기념할 날로 제정하셨다(요한복음 1:29). 유월절 떡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몸이 되는 것이고, 유월절 포도주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이 되는 것이다. 유월절 포도주 안에는 인류를 사망 죄에서 구원하기 위한 예수님의 애절하고도 따뜻한 사랑이 녹아있는 것이다(로마서 6:23). 이 예식을 지킨 사람은 생명을 얻게 되는 동시에 마지막 재앙에서 구원을 받게 된다(출애굽기 12:11~14, 요한복음 6:53~56).

그렇다면 유월절 포도주의 값은 얼마일까. 놀랍게도 무료다. 이 진귀한 포도주는 부한 자든 가난한 자든 누구나 마실 수 있도록 예수님께서 길을 활짝 열어주셨다. 세상에는 죽기 전에 마셔야 할 와인이 많다고 하지만, 유월절 포도주야말로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특효 명약이자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꼭 마셔야 할 음료인 것이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누릴 것이며 내가 마지막 날에 그를 살릴 것이다. 내 살(유월절 떡)은 참된 양식이며 내 피(유월절 포도주)는 참된 음료이기 때문이다. (공동번역 요한복음 6:54~55)

<참고자료>
1. ‘”세계에서 가장 비싼 포도주, 독극물 협박”’, 아시아경제, 2010. 5. 7.
2. ‘최고급 와인 ‘로마네 콩티’… 부산롯데호텔, 한정 판매’, 한경닷컴, 2018. 2. 11.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포도주 | 신이 내린 음식>

댓글 12

12 responses to “진귀한 포도주”

  1. 화평 says:

    예수님께서 희생으로 값없이 열어주신 생명의 길인 유월절을 열심히 지키고 영생을 얻어 천국에 돌아가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 학생 says: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 꼭 먹어야할 하나님께서 친히 만들어주신 유월절 포도주를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희생으로 세워주신 유월절 끝까지 지키는 자녀가되고싶습니다.

  3. 이규리 says:

    아무리 값비싼 포도주라도 우리가 바라는 영생을 줄수는 없지만 하나님께서 만드시고 친히 허락해주신 유월절의 포도주는 우리에게 영생과 재앙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참 귀하고 가치있는 포도주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이 귀한 포도주를 허락해주신 하늘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4. 수민 says:

    우리는 사람이 만든 포도주보다 하나님께서 친히 주신 포도주를 마셔야겟다.

  5. 바람개비 says:

    이러한 이유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거군요~

  6. 파워에이드 says: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포도주가 있다는건 처음들어요 더알아보고싶네요!

  7. 강남콩 says: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포도주를 마셔야된다고 하셨으니깐 꼭 유월절을 지켜야겠어요!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8. 똑같은 포도주라고 해서 똑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월절 포도주에 담긴 하나님의 뜻은 그 어떤 포도주를 통해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담긴 이 유월절 포도주, 하나님을 믿는다면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9. 칼라잉크 says:

    예수님과 한 몸을 이루고 영생도 받고 죄사함도 받고 참으로 값진 포도주가 무료라니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10. 비타1004 says:

    영생 얻을 수 있는 유일한 포도주를 당신의 살과 피로 친히 허락해주신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정말 우리 인생들이 꼭 먹어야 할 이 유월절을 끝까지 지키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11. 아롱별 says:

    값없이허락해주신 유월절절기 마음과 성품을다해서 거룩하게 지켜야 겠습니다

  12. 초록신호등 says:

    이미지를 보니 포도주의 색깔과 혈액의 색이 참
    비슷하군요. 우리가 너무 쉽게 마시는 유월절의
    포도주는 형언할 수 없는 고통 중에 흘리신 예수님의
    거룩하신 보혈이라 생각하니 너무 숙연해집니다.
    다가온 유월절 진정 감사하게 지켜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