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을 타고난 사람

22 4,057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한 일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그럴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마는 힘들고 걱정스러운 일이 더 많은 것이 우리네 삶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옛이야기중에는 복을 타고나서 걱정을 모르는 노인이 있다. 이른바 ‘무수옹(無愁翁)설화’다.

복을 타고난 무수옹

무수옹

무수옹은 열세 자녀를 두었다. 자식들 모두가 아버지에 대한 효심이 지극하여 서로 모시려 하자, 무수옹은 한 달씩 돌아가면서 아들의 집에서 살고 윤달에는 딸의 집에서 지냈다. 어느 집에 가든지 행복한 웃음이 넘쳐났으니 과연 걱정이 없는 노인이었다.

이 소문을 전해들은 임금은 노인을 시험해보기로 하였다. 그리고는 노인을 불러 진귀한 구슬을 주면서 “언제든지 가져오라 하면 가져오라”는 명령을 내린다. 임금에게서 귀한 구슬을 받은 노인은 기쁜 마음으로 강을 건너는데 뱃사공이 구슬을 구경하다가 그만 강물에 빠뜨리고 말았다. 실은 임금이 일부러 그러도록 시킨 것인데, 노인의 복을 시험하기 위해서였다.

아주 난처한 상황에 빠진 노인은 이 같은 사실을 자식에게 털어놓았다. 자식들은 아버지를 위로하며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때 며느리가 저녁을 지으려고 생선 몇 마리를 사와 배를 갈랐는데, 한 생선의 뱃속에서 구슬이 나왔다. 다름 아닌 노인이 임금에게서 받은 구슬이었다.

노인은 구슬을 들고 궁궐로 들어가 그간 구슬에 얽힌 이야기를 임금에게 전한다. 노인의 이야기를 들은 임금은 무릎을 치며 감탄했다.

“하늘이 내린 복은 어쩔 수 없다”

과연 엄청난 복을 타고난 노인이다. 누가 며느리가 사온 물고기에서 구슬이 나올 줄 알았을까. 세상에는 복을 타고난 자들이 있다고 하는데, 무수옹이 딱 그런 사람이다.

천복을 타고난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

무수옹만큼이나 하늘의 복을 타고난 자들이 있다.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 네 창고와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이며 (신명기 28:6~8)

이들도 대단한 복을 타고난 자들이다. 나가는 곳마다 복을 받고 들어가는 곳마다 복을 받으니 필연코 삶 자체가 축복으로 넘친다는 뜻이다. 무수옹처럼 말이다. 하지만 그 복이 저절로 생겨난 것일까.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을 복된 존재로 만든 비밀은 무엇일까.

내가 오늘날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신명기 10:13)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신명기 28:1~6)

복의 비결은 바로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는 것에 있었다. 하나님의 규례는 인생으로 하여금 축복과 행복을 받게 하는 열쇠가 분명하다. 인생들은 규례를 지킴으로 하나님께 복을 받고 덤으로 세상을 올바르게 살아갈 희망과 천국에 대한 소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는 교회부터 찾을 것이다. 진리는 가까운 곳에 있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는 진리교회도 우리 가까이에 있을지도 모른다. 그곳을 찾아 무수옹보다도 더 ‘복을 타고난 주인공’이 되는 것은 어떨까.

댓글
  1. 강남콩

    제일 큰 축복인 3차의 7개절기를 지킬 수 있게 해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수옹보다 더 큰축복인 하나님의 규례를 지킬려면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2. 칼라잉크

    항상 돌아오고 매번 지키는 규례라 소중함을 몰랐는데
    다시금 깨달았어요^^
    무수옹보다 더 큰 축복을 받은 사람이라는 걸요

  3. 행복하려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보세요. 왜 지켜야되는지
    절실히 느끼게 된답니다.

  4. 봄빛하늘

    하나님의규례를지킴으로서 무수옹보다더큰축복허락하여주신하나님께감사드립니다

  5. 비타1004

    이 세상에 많고 많은 사람들 중에서 부족한 저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하나님의 교회로 불러주신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이 엄청난 복을 다른 사람에게도 전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6. 유나이티드

    이야!! 정말 멋있어요 천복을 타고난 사람들이라니…

  7. 시온의 검

    감히 우러러 고개를 들 수 없는 이 죄인에게 하늘의 축복을 허락해 주시니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를 드립니다.

  8. 레모나

    복을타고난 사람이라니……진짜멋있네요!

  9. 룰루랄라

    <•<•<•<••>•>•>•>

  10. 해뜨는 강릉

    하나님의 교회의
    복 많이 받으세요
    인사가 참 말이네요

  11. 학생

    엄청난 축복을 허락해주시기 위해 부족한 저를 하나님계시는 하나님의 교회로 불러주셔서 복 받은 사람으로 선택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만 복받을 것이 아니라 이 복을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싶습니다.

  12. W♡U

    하늘아버지.하늘어머니 감사합니다.

  13. meina113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게 해주신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 감사합니다.

  14. 아현

    복의 비결은 하나님의규례를 지키는 것이고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면 천국열쇠를 얻을수있다 하셨습니다. 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는 자녀가 될수 있도록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15. 이기철

    복을 넘치도록 주시는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
    감사합니다!!

  16. 박민혁

    3차 7개 절기를 열심히 지켜서 천복을 받아 천국에 가고싶습니다~

  17. David John

    하나님의 교회에 다니는 우리는 진정 복 받은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기만 하면 들어와도 복 나가도 복이라고 하셨으니 우리가 얼마나 복 받은 사람들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은 늘 행복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천국 열쇠를 주셨고 천국에 갈 수 있게 되었으니 우리는 늘 행복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18. 하나님을 부모로 둔 자녀들이라면 천복은 정말 따논 당상 아닐까요.!
    이 천복을 모든 사람들이 깨달아 함께 누리길 바랍니다.
    우리만 받는 복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시는 천복을 받고 싶은 모든 분들이
    하나님의 교회에 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19. 별 하나

    하나님의 지녀라는것이 자랑스럽고 자부심이 듭니다 !

  20. 배선

    하나님께 복받은 자녀가 될수있게 허락해 주시매 김사드립니다

  21. 어머니사랑

    언제 어디서든지 복을 허락해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복을 허락해주실수있는 위대한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22. 천사

    자녀들에게 복을 허락해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