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브리지가 주는 교훈

런던의 타워브리지와 레고 타워브리지

영국 런던의 템스강(Thames River)에는 1894년 완공된 260m의 길고도 독특한 다리가 놓여 있다. 그 유명한 ‘타워브리지(Tower Bridge)’가 그것이다. 양 옆으로 중세 고딕 양식의 웅장한 탑이 버티고 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이 다리는 국회의사당의 시계탑과 함께 런던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대형 선박이 지나갈 때마다 하늘로 솟아오르며 쪼개지듯 열리는 모습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꼭 봐야 할 볼거리로 손꼽힌다.

그런데 이 어마어마한 규모의 다리를 영국의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이 샀단다. 더욱 놀라운 것은 마음만 먹으면 우리도 이 다리를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그게 가능한 것일까? 사실 베컴이 구입한 타워브리지는 실제 다리가 아니다. 장난감회사 레고(Lego)에서 판매하는 브릭 장난감이다.

레고는 수많은 종류의 실물과 다양한 인물을 모방하여 끼워 맞추는 브릭과 미니피규어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겨냥하여 제품을 고안해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로봇 시리즈는 물론 영화 속 주인공이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조그맣게 재탄생시킨 미니피규어들이 상당하다. 이러한 레고 완제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1초에 7개, 1분에 420개, 1시간에 2만 5000개, 1년에 2억 박스 이상이 팔린다고 한다.

레고의 열혈팬인 베컴이 구입한 브릭 타워브리지는 템스강의 거대한 타워브리지를 모방하여 제작된 작은 장난감에 불과하지만, 기존의 장난감에 비해 매우 정교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자그마치 4287개의 브릭을 일일이 조립해야 한다. 그렇다 할지라도 실제 건축물이 주는 웅장함이나 아름다움은 따라갈 수 없다. 18세기 영국 사회에 대변혁을 일으켰던 산업혁명의 역사를 함께한 타워브리지의 감동은 절대 줄 수 없는 것이 모형의 한계인 것이다.

하늘의 가족제도와 땅의 가족제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의 제도는 하늘의 이치를 보여주는 모형과 그림자다(히브리서 8:5). 특히 가족제도가 그러하다. 이 땅에 가족이 있듯 하늘에도 가족이 있고, 이 땅의 가족이 귀중하듯 하늘 가족 또한 귀중하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마태복음 6:9)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고린도후서 6:18)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한집에서 동고동락하며 살아가는 가족을 한 사람, 한 사람 살펴보자. 아버지와 형제자매, 그리고 어머니가 있다. 마찬가지로 성경은 하늘 가족에도 아버지와 형제자매, 어머니가 존재한다고 기록했다. 하나님과 우리는 부모(父母)와 자녀(子女)의 관계로 맺어져 있는 것이다. 따라서 구원받을 백성, 즉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늘의 가족관계 속에 등장하는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영접해야 한다.

가족은 혈연으로 맺어진 사이다. 이 땅에서 부모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 자녀가 되듯이, 하늘에서도 하늘 부모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하늘 자녀가 될 수 있다.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알려주셨다.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20)

성력 정월 14일 저녁,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성찬식에 행하는 떡과 포도주를 축사하신 후 당신의 ‘살과 피’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살과 피를 물려받으려면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것이다. 즉 유월절 예식은 하늘의 혈통을 이어받아 하늘 자녀라는 사실을 확증해주는 진리인 것이다.

장난감 회사에서 만든 모형 타워브리지를 통해 실물의 타워브리지를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듯, 이 땅의 가족제도를 통해 하늘의 가족제도를 깨달을 수 있다. 부디 모형과 실물의 이치를 깨닫고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여 천국 가족의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

<참고자료>
1. ‘[토이스토리] 구글 창업자도 가지고 노는 레고’, 아시아경제, 2015. 9. 24.
2. ‘10년 새 매출 4배 레고 신났네 … 안 팔리는 바비! 넌 끝났어’, JTBC, 2014. 3. 15.

댓글
  1. 칼라잉크

    가끔 우리는 모형에 집착하여 실물의 가치를 잊고 살때가 있는거 같습니다~ 실물이 가치가 있어야 모형도 더욱 가치가 있겠죠~
    육의 가족이 소중하듯이 영의 가족은 더욱 소중할 겁니다!!!

  2. 수민

    이 세상에도 모형과 그림자가 있으면 그 실체가 있듯이
    하늘 가족 제도도 지상 가족을 보게 되면 하늘 가족이 있는지를 알게된다.

  3. 강남콩

    유월절을 통해 하늘의 혈통을 이어받게하시고 천국가족의 구성원이 되게 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유나이티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만물의 섭리가 놀랍습니다.

  5. 솔방울

    하나님께서 이 땅에 가족 제도를 만드신 것은 하늘 가족을 쉽게 이해하라고 만드신 것 입니다. 그러나 런던의 타워브리지를 레고로 만든 모형이 따라갈 수 없듯 하늘 가족은 더욱 아름답고 고귀함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6. 비타1004

    이 땅에 육의 가족이 있는 하늘에도 영의 가족이 있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은 없다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 땅에 가정을 보면 어머니가 다 계시듯 실체인 하늘가족에도 분명히 어머니 하나님께서 존재하시고 아버지 어머니의 자녀가 되려면 아버지 어머니의 살과 피가 담겨있는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유월절을 통해 아버지 어머니의 자녀로 삼아주신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