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양

가치 있는 양

히말라야 고산족은 양을 매매할 때 독특한 방법으로 값을 매긴다.
양의 크기가 아니라 양의 성질에 따라 값을 결정한다.
양의 성질을 시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도 흥미롭다.
가파른 산비탈에 양을 놓아두고, 살 사람과 팔 사람이 함께 양의 행동을 지켜본다.

험난한 산비탈을 올라가며 풀을 뜯는다면, 덩치가 작고 몸이 야위었다 할지라도 아주 높은 값을 매긴다. 반대로 아래로 내려가면서 풀을 뜯으면, 아무리 덩치가 크고 살이 쪘다 하더라도 낮은 가격을 매긴다.

이유는 풀을 뜯으며 아래로 내려가는 대부분의 하향양(下向羊)은 산비탈 아래 좁은 계곡에 이르면 결국 다수의 경쟁에 의해 굶주려 죽게 된다. 반면 위로 올라가려는 소수의 상향양(上向羊)은 당장은 가파른 산길 때문에 힘들지만 갈수록 경쟁이 적어지고 넓은 초원에 이르러 결국 살이 찌고 생명도 길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비록 우리의 겉 사람은 쇠약해 가지만 우리의 속사람은 날마다 새로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가벼운 고난은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는 크고 엄청난 영원한 영광을 우리에게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이는 것을 바라보지 않고 보이지 않는 것을 바라봅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인의성경 고린도후서 4:16~18)

21 thoughts on “가치 있는 양”

  1. 하향양과는 다르게 상항양은 지금 눈 앞에 보이는 것이 고통이고 힘든 길이지만 참고 인내해서 결국은 더 많은 유익을 얻는 것처럼 우리도 똑같이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있어서 눈 앞에 보이는 것이 힘들고 고통이겠지만 참고 끝까지 인내한다면 사람이 상상할 수 없는 영원한 천국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 양과 같은 자녀가 되어 어떤 고난이 와도 다 참고 이겨나가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3. 양과 같은 성품을 가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끝까지 견디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4. 항상 감사함으로 하늘 어머니를 모시며 인내함으로 하늘 아버지 기다리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5. 상향양의 성향을 가지고 싶습니다. 인내함으로 항상 하나님을 향해 가야겠어요.

  6. 어떤 어려움이 있다하더라도 끝까지 인내하여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7. 우리는 지금 당장은 힘들겠지만 인내하고 기다리다보면 더 큰 축복을 받게 될 것을 믿으며 상향양과 같이 살아야하겠습니다.

  8. 어떠한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끝까지 인내로써 참고 견디는 상향양과 같은 성품을 소유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9. 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을지라도 늘 천국을 바라보고 소망해서 끝까지 이겨내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