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곳

오고 싶지 않은 장소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곳’. 여기에는 불쾌, 공포, 악몽, 위협 등의 감정들이 내포되어 있다. 어떤 현상이나 일을 마주했을 때 즐거움이 아닌 괴로움과 두려움을 경험했다는 의미다.

가령 식당에서 밥을 먹는데 바퀴벌레 사체가 나왔거나, 종업원의 언행이 무례하거나, 여행 중 이유없이 폭행을 당했다면 그곳은 절대 오고 싶지 않은 곳, 최악의 장소가 될 것이다.

눈여겨볼 점은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당했던 곳에, 같은 일을 겪으리라는 것을 알면서도 찾아오신 분이 계신다. 바로 재림 그리스도다. 다시는 방문하고 싶지 않은 장소, 이 땅에 두 번씩이나 찾아오신 이유는 무엇일까?

송끄란 축제서 폭행당한 노부부 “다시는 안 온다”

태국 송끄란(Songkran) 축제
태국 송끄란 축제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물의 축제를 꼽으라면 태국의 송끄란(Songkran) 축제를 들 수 있다. 송끄란 축제는 매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데, 타이력으로 정월 초하루인 송끄란(양력 4월 13일)을 기념하는 축제다.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축제를 즐긴다.

해마다 4월이 되면 전 세계에서 물을 맞기 위해 연간 3천만 명의 외국인이 방문한다고 한다. 몇 년 전 태국 남서부 후아힌에는 물 축제를 구경하기 위한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모두들 낯선 이에게 받는 물세례가 즐겁기만 했다. 그러나 세 사람은 예외였다. 영국인 부부와 아들이었다.

그들은 축제를 즐기기 위해 거리에 서 있었다. 그런데 술에 취해 갑자기 달려든 태국 청년들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했다. 사람들로 붐볐던 이 거리에서 가해자들은 세 사람에게 폭력을 행사하며 쓰러져 정신을 잃을 때까지 발길질을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은 근처에 설치된 CCTV에 고스란히 담겼다.

CCTV의 영상이 유출되면서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자 태국 당국은 사무차관을 병원으로 보내 피해자들에게 용서를 구하는 등 사태 수습에 나섰다. 하지만 피해자들에게 그날의 공포는 쉬 가시지 않는 트라우마로 자리 잡았다. 피해자인 영국인 부부와 아들은 20일간의 치료를 마치고 관광지였던 태국을 벗어나며 이렇게 말했다.

“나와 가족에게 닥쳤던 그 사건으로 겁이 난다. 절대 태국에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어느 누구라도 여행지에서 봉변을 당했다면 당연히 이런 생각이 들 것이다. 즐거운 여행은 고사하고 죽음의 위험을 느꼈을 당시의 공포는 여행지를 생각하는 내내 악몽으로 떠오를 것이다.

십자가 고난을 당하신 예수님 “다시 오겠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이스라엘에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다. 작은 마을 베들레헴 어느 허름한 마구간에 아기로 태어나셨다. 그렇게 예수님께서는 딱딱하고 마른 땅에 자라난 한 줄기 나뭇가지처럼 세상에 나타나셨다. 그가 그리스도, 즉 구원자시요 구약시대 말씀으로만 현현하셨던 하나님이라는 사실은 오로지 성경만이 문자로 증거하고 있을 뿐이었다(요한복음 5:39).

당대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이단으로 치부했고,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믿지 못했다. 그들은 예수님께 신성모독이라는 죄목을 붙여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을 십자가 형틀에 매달았다. 십자가형의 고통은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극형이었다. 채찍을 맞은 곳마다 피가 흘렀고, 피는 가시가 되어 채찍으로 인한 상처를 날카롭게 찔러댔다. 국내외 의학박사, 법의학자들은 예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겪으셨던 십자가 고통을 단 1초라도 견디기 힘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송끄란 축제에서 무차별 폭행을 당한 영국인 부부에게 태국은 다시 찾고 싶지 않은 곳이 되었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보다 더한 고통을 당하셨음에도 다시 이곳, 사람의 땅에 찾아오셨다.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두 번째 등장하신 재림 예수님의 삶은 어떠할까. 초림의 때와 동일하다. 2천 년 전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초림 예수님께서는 유대 사회로부터 ‘미치광이’, ‘귀신들린 자’, ‘하나님을 모독한 자’라는 누명을 받으셨다. 예수님께서 “천국이 가까웠으니 회개하라”고 외치면 어느새 종말론자가 되어 있었고, “재산을 팔아 가난한 자에게 주라”고 말씀하시면 재산을 갈취하는 자로 낙인찍혀 있었다. 종교 지도자들의 끊임없는 선동(煽動)은 여론(與論)이 되어 예수님은 그 사회에서 없어져야 할 ‘적’이 되었다.

온갖 멸시를 당하신 이곳, 바로 이 땅에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이다. 이유는 무엇일까.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녀들이 이 땅 즉 지구 도피성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을 구원하시려 조롱, 멸시, 아픔을 다시 감내하신 채 오신 것이다(누가복음 19:10).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장소. 그러나 당신이 재림 하셔야만 자녀들을 구원할 수 있기에 고통의 세월, 시련의 굴레를 고스란히 다시 받으셨다. 하늘에서 사망죄를 지어 영적 고아의 처지가 된 우리를 살리시려 두 번째 이 땅에 찾아오신 아버지의 사랑이 가슴에 사무친다.

<참고자료>
‘영국인 가족, 태국에서 집단 폭행당해’, YTN, 2016. 4. 29.

댓글
  1. 물방울

    다시는 오고싶지 않으실 이 땅에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해주시시위해 다시 한번 오신 아버지 안상홍님의 크신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2. 배선

    다시 오고싶지 않은 이 도피성에 다시 오셔서 잃어버린 자녀들을 찾아주신 그 위대하신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3. 트루먼쇼

    아버지시기에 자녀위해 오셨습니다.
    다시오고싶지 않은 곳도 자녀가 있기에 또 감당
    하셨습니다.

  4. 록스

    패션오브 크라이스트라는 영화를 통해 봤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수난을요…. 정말 눈물이 나더군요. 나중에 예수님의 십자가를 같이 들어 준 그 사람(?)처럼 나도 소리치고 싶더라고요~~~ 그런 길을 예수님께서 걸으셨다니요…ㅠ ㅠ 그리고도 다시 오셨습니까…..

  5. 강남콩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을 이 땅에 죄인들을 위해 재림하신 하늘 아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 사랑은 정말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위대하십니다.

  6. 양과 같이

    하늘 아버지의 사랑과 희생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깨닫게 되는글이네요..

  7. ryujinjang

    아버지어머니 감사합니다

  8. 입다문공주

    너무 죄스럽고 슬픕니다. 우리가 아니면 오시지 않으셨을 그 길을 한번도 아닌 두번씩이나 오시다니요. 그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9. 키큰기린

    다시는 오고 싶지 않았을 이 땅에 오시어 다시금 유월절을 알려주심에 감사드립니다.

  10. 김하늘

    다시는오고싶지않으실 이땅에 우리의 구원을위해 다시 재림하셨다는게 정말 감사드리고. 그만큼 저도 믿음을더 키우고 하나님영광 나타내야겠다는 생각을하게되었습니다.

  11. 향유 한 옥합

    조롱, 멸시, 천대, 죽음 이 모든건을 자청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만약 그럴 경우 주위에서는 어리석은 사람
    이라고 말하겠죠. 자녀가 무엇이길래 그 고통을 한번도 아니고 두번씩이나 감수하셨을까요? 하나님의 사랑 받을 자격없는 존재를 사랑하여주심에 진정 감사
    드립니다.

  12. 희생

    죄인된 우리들을 위해 사랑만으로 한번 고통과 고난을 받은 오고싶지 않을 이땅에 두번 오셔서 다시 자녀 살리는 길을 걸어가주심에 너무 감사드리고 너무 죄송합니다

  13. 강현숙

    진짜 진짜 오고싶지 않았을 지구별
    정말 사람들은 너무 합니다

  14. 김태현

    죄인이며 원수임에도 자녀라는 이유로 다시금 이 땅에 오신 아버지 안상홍님. 이 순간에도 우리를 위해 함께하여주시는 하늘어머니. 원수이며 죄인임에도 정죄치 않으시고 보듬어주시는 하늘부모님께 너무나 감사하고 너무나 죄송합니다.

  15. 칼라잉크

    다시 오면 어떠한 삶을 사셔야 하는지 아셔서 더욱 오고 싶지 않았겠지만, 죄인된 자녀 우리를 위해 오신 아버지 감사합니다.
    그래서 죄인 하나 회개하는 것을 기뻐하셨나 봅니다

  16. 차한잔의여유

    공포와 두려움을 느꼇던 장소도 다시 가고 싶지 않을찐대…
    어찌 십자가의 고난을 당한 지구땅에 다시 오셨습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을 죽인 우리들이 뭐가 그리 안스럽고 불쌍해
    다시오셨습니까?
    아직도 하나님을 바로 알지 못하고 있는 자들에게
    부지런히 엘로힘 하나님을 전하고 싶습니다.

  17. 해뜨는 강릉

    어제
    진심, 아버지를 읽다
    전시회를 관람했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그 무엇도
    막을 수 없는 거대한 파도 같았습니다
    하얗게 부서진다해 멈추지 못하는
    그 사랑을 무엇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아버지 그리고 사랑합니다

  18. 정규

    다시는 오고싶으시지 않은 이 지상에오셔서 우리를 구원해주신 아버지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9. ryujinjang

    더열심히 전도 하겠습니다

  20. 박민혁

    다시는 오고싶지않으실 이땅에 우리만을 생각하시며 오신
    재림예수님의 희생을 헛되이하지 않기위해 열심히 전도하며
    올해1000명전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그 희생에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1. 최민형

    아버지 그 고통 어떻게 견디셨습니까…
    1초도 참지 못할 그 괴로움 받으시면서 까지 우리 죄인을 위하여 이땅에 재림 하여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진심 으로 감사드립니다.

  22. cecilia kim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장소. 그러나 당신이 재림 하셔야만 자녀들을 구원할 수 있기에 고통의 세월, 시련의 굴레를 고스란히 다시 받으시는길임을 알면서도이땅에 다시오신 하늘아버지안상홍님께 깊은감사를올립니다~~

  23. 수민

    우리를 위해 이 땅에 다시 와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4. imhaeun

    오직 자녀살리시기위해 이 땅에 두번째오신 아버지께 늘 감사드리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5. 소중함

    정말 아버지께서 이땅에 죄인들만 살고 있는 이 땅인데… 다시 오심에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죄인의 허물을 벗지 못해 아버지께서 다시 오셔야 함을 깨닫지 못하는 자녀들을 불쌍히 여겨주세요.
    온전히 전세계 인류가 모두 깨닫고 재림 그리스도이신 안상홍님을 믿고 깨닫길 간절히 바랍니다.

  26. 처음사랑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십자가에 죽으실 것을 알고도 이땅에 오셨다
    왜? 자녀를 살려야 하겠기에 …
    그리고 다시 이 땅에 다시 오셨다.
    새언약을 먹여야 자녀가 살아나니까.
    아버지 안상홍님의 그 크신 사랑에 저희가 천국에 갑니다~^^ 아버지 감사합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