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그들의 무서운 거짓말

소시오패스

당신이 아무 생각 없이 지나쳐온 25명의 사람 중 1명은 소시오패스다.
전 세계 인구 가운데 4%가 이에 속한다고 한다.

소시오패스

소시오패스(sociopath)는 사이코패스(psychopath)와 같은 인격장애에 속하나, 자기 감정에 미숙하고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는 사이코패스와 달리, 감정조절이 뛰어나고 타인의 감정을 잘 이용한다. 가령 자신의 잘못이 발각되면 거짓으로 후회, 반성을 하거나 동정심에 호소하면서 자신의 순진함을 강조하는 식이다. 물론 자신의 이익을 챙기기 위한 거짓말이며 양심의 가책은 느끼지 못한다.

사이코패스가 충동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것에 반해, 소시오패스는 평범한 보통 사람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 존재하면서 계산적이고 치밀하게 범행을 저지른다.

영적 소시오패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거짓말도 서슴지 않는 소시오패스가 교회 내로 들어온 지는 오래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고린도후서 11:13~15)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행하는 일에 있어 양심이나 죄책감 등을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지속적으로 타인을 속이는 일을 한다. 성경도 속이는 자의 존재를 언급했다. 이들은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에 알려주신 진리와 반대로 행하면서,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한다(갈라디아서 1:6~7). 이들의 거짓말에 속지 않으려면, 성경 속 예수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고 본보여주신 기록들을 하나하나 찾아야 한다.

이때부터 예수님은 ‘회개하라! 하늘 나라가 가까왔다!’ 하고 전도하기 시작하셨다. ··· 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 나라의 기쁜 소식을 전하셨다 (현대인의성경 마태복음 4:17,23)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신 예수님께서는 40일 금식하신 후에 천국 복음을 전파하기 시작하셨다. 예수님께서 회당에서 본보이신 천국 복음은 ‘안식일’이다(누가복음 4:16).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이 되면 회당을 찾으셨고 자신의 규례대로 성경을 읽고 백성들을 가르치셨다(마가복음 1:21, 6:1~2, 누가복음 4:31, 6:6, 13:10). 또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본보이신 천국 복음은 ‘초막절’이다. 성경은 초막절 절기와 관련하여 예수님의 행적을 자세히 기록한다. 초막절의 중간이 되어 성전에 올라가 백성들을 가르치시는 모습, 초막절 마지막 날에 생명수를 받으라고 외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메시아로서 자신을 드러내신 것이다(요한복음 7:2,14,37). 또 십자가에 고난 당하시기 직전에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천국 복음은 ‘유월절’이다.

시간이 되자 예수님은 사도들과 함께 식탁에 앉으시고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십자가) 고난을 당하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음식 먹기를 무척 원하였다. (현대인의성경 누가복음 22:14~15)

예수님께서 3년 동안 본보이시고 가르쳐주신 천국 복음, 곧 새 언약의 안식일, 초막절, 유월절 등은 십자가로 끝마치는 것이 아니라, 세상 끝날까지 계속되어야 한다(마태복음 24:14).

영적 소시오패스를 구분해낼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 예수님께서 교훈하신 적도, 행하신 적도 없는 것을 그리스도의 예배일이라고 속이는 자들을 조심해야 한다. 그들의 행위가 그들의 정체를 알려주고 있다.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빌립보서 4:9)

<참고자료>
1. ‘사이코패스보다 더 무서운 소시오패스’, 오마이뉴스, 2013. 2. 14.
2.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차이점’’,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14. 1. 20.

5 thoughts on “그들의 무서운 거짓말”

  1. 우리가 믿음의 길에서 조심해야하는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하나님의 말씀을 바꾸어 지키는 자들입니다.

  2. 영적 소시오패스인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는 자들의 길을 따라 걸어서는 안되겠습니다.

  3. 영적소시오패스로 거짓말로 우리를 속이고 있는 저들의 거짓말에 속지말고 끝까지 잘 분별하여 하나님 말씀만 지키는 자녀가 되고싶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