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동시에 일어날까?

재림과 최후의 심판

1. 재림과 최후의 심판
2.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의 목적
3.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예수님의 목적

 

재림과 최후의 심판

예수님의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동시에 일어날까? 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날이 곧 최후의 심판의 날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즉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시면 세상은 즉시 불 심판을 당하고, 구원받을 성도들은 천국에 들어간다는 주장이다.

그렇다면 성경에도 ‘재림=심판’이라고 기록하고 있을까? 예수님의 말씀을 확인해보자.

그러나 인자가 (다시)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 볼 수 있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8:8)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재림하실 때, 세상에서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을 찾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믿음 없이는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예수님께서 최후의 심판을 베푸신다면 과연 누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겠는가. 따라서 예수님의 재림이 곧 최후의 심판이라는 해석은 잘못되었다.

성경은 앞으로 등장하실 예수님의 모습을 ‘두 가지’로 기록한다. 하나는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의 모습과, 또 다른 하나는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예수님’의 모습이다.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의 목적

그때에 내가 온다는 징조가 하늘에 나타날 것이니 ··· 그들은 내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내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낼 것이며 ···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선택된 사람들을 모을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마태복음 24:30~31)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실 때의 상황이다. 이때 예수님께서는 심판과 형벌을 베푸시는 것이 아닌, 구원받을 백성들을 ‘불러 모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즉 구원을 위해 택하신 백성들을 사방에서 모으시겠다는 것이다. 동일한 뜻을 누가복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때 사람들이 내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볼 것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너희는 일어나 머리를 들어라. 너희 구원이 가까왔다. (현대인의성경 누가복음 21:27~28)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는 시점은, 구원이 가까이 다가온 시점이다. 즉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셨을 때 천국 갈 때가 가까이 왔으므로, 구원받을 준비를 하라는 말씀이다. 우리는 이 말씀대로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시면 그 분을 영접해야 한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타고 오시는 구름이 실제 구름일까? 아니면 사람으로 오시는 것을 구름으로 표현한 것일까? 만약 예수님께서 타고 오시는 구름이 실제 구름이 아니라면, 실제 구름으로 믿고 고집하는 자들은 구원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의 모습은 ‘아래 포스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의 모습은?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예수님의 목적

성경은 예수님께서 ‘두 번’에 걸쳐 각각 다른 목적을 가지고 다른 모습으로 등장하실 것을 기록하고 있다. 한 번은 택하신 백성들을 진리로 불러 모으시기 위해 ‘구름’을 타고 오시고, 그 후에 최후의 심판을 베푸시기 위한 목적으로 ‘불’에 옹위되어 오신다.

여호와께서 불을 가지고 오실 것이며 ··· 그가 무서운 분노를 터뜨리고 화염으로 책망하실 것이며 불과 칼로 세상 모든 사람을 심판하실 것이니 많은 사람들이 죽임을 당할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이사야 66:15~16)

주 예수님께서 ··· 하늘의 불꽃 가운데 나타나셔서, 하나님을 알려고 하지 않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을 벌하실 것입니다. (쉬운성경 데살로니가후서 1:7~8)

구름을 타고 오실 때의 예수님에 대한 예언과,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의 예수님에 대한 예언은 전혀 다르다.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 하시는 목적은 구원받을 성도들을 모으시기 위함이고, 예수님께서 불꽃 중에 나타나시는 목적은 복음에 순종하지 않은 자들을 심판하시기 위함이다. 불에 옹위되어 오시는 예수님과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은, 모습도 다르고 목적도 다르다.

우리는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에 대하여 심각히 알아봐야 한다. 그러나 세상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불꽃 중에 나타나실 그리스도의 모습만 상상하고, 더 이상 알아보려고 하지 않는다. 마치 2천 년 전 불수레를 타고 엘리야가 올 것을 믿고 하늘만 쳐다봤던 종교 지도자들처럼 말이다(마태복음 17:10~12, 열왕기하 2:11). 그들의 결말은 멸망이었다. 지나간 역사를 소홀히 생각해서는 안 될 것이다. 우리는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리라” 하신 재림 예수님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알아봐야 한다.


관련 글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새 언약의 복음은 무엇일까?

재림 예수님께서 오시는 시기는?

안상홍님이 재림 예수님인 이유


10 thoughts on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동시에 일어날까?”

  1. 재림과 최후의심판은 오시는 목적도 모습도 다르다.
    재림이 최후의 심판이라고 믿는다면 빨리 돌이키고 이미 재림하셔서 구원의 소식을 알려주신 참 하나님을 찾아야한다

  2. 사람들은 재림과 최후의심판이 같다고 생각할때도 있지만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예수님께서 오시는 목적 모습이 다르다.

  3. 구름타고 오신 재림예수님을 영접하여 구원받기에 합당한 믿음됩시다. 장차 불꽃중에 나타나실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에 부족함 없는 자녀가 됩시다.

  4. 재림과 최후의 심판주로 오시는 하나님의 모습 목적은 너무나도 차이가 있다. 빨리 돌이켜 구원하러 오신 재림그리스도를 찾고 영접해야한다

  5. 재림예수님을 알아보지못하고 최후의 심판만을 기다리며
    다른 심을 섬기는 사람들에게 빨리 우리 참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서 시온으로 인도해야 하겠습니다

  6. 재림과 최후의 심판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게되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7. 저도 그랬어요.. 불꽃 중에 나타나실 그리스도의 모습만 상상했지요.. 구름타고 오시는 모습과 불꽃중에 나타나실 모습과 목적은 확연히 다른데 말이에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