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의 전략

사단의 전략, 말하자면 인류가 구원을 받을 수 없도록 술수를 꾸미는 일을 가리킨다. 창세전,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과 멀어진 이유도, 죽음을 당할 수밖에 없는 가련한 인생이 된 것도 이 때문이다.

사단의 전략 – 거짓 교리를 따르게 하는 것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선악과)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세기 3:4~5)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요한계시록 12:9)

옛적 에덴동산의 뱀은, 먹으면 죽게 하는 선악과 본연의 성질을 숨기고 오히려 그것을 먹으면 “하나님과 같이 된다.”는 말로 하와를 유혹했다. 뱀의 달콤한 속삭임에 넘어간 하와는 자신도 선악과를 먹고, 그것을 남편인 아담에게도 주었다. 결국 두 사람은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는 비극을 겪게 되었고, 동시에 그들에게 ‘죽음’이 찾아왔다. 930세에 죽게 된 아담을 시작으로 모든 후손들에게 죽음이 대물림 되었다. 그렇게 온 인류는 사망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되었다.

문제는 인류를 죽음으로 내몬 뱀이 이제는 큰 용이 되어 온 천하를 ‘속이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에덴동산에서는 선악과를 가지고 속이더니, 사도시대 이후에는 하나님의 교리를 변질시켜 버렸다.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 절기들을 폐지하고 성경에 없는 가짜 예배인 일요일 예배, 십자가 숭배, 크리스마스 등 거짓 교리들을 만들어냈다. 기독교는 사단의 독주에 취해버렸고, 세상은 사단의 전략대로 온통 가짜 교리로 판치게 되었다.

재림 그리스도의 등장 – 초대교회의 교리 회복

재림 그리스도 등장

사단의 전략은 오래 지속되지 못했다. 재림 그리스도의 등장으로 진리의 빛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재림 그리스도께서는 일요일 예배와 크리스마스 등이 성경에 없는 거짓 교리라는 사실을 밝히셨고, 구원의 진리인 새 언약 유월절을 회복시켜주셨다. 이에 따라 새 언약의 진리를 지키는 교회, 즉 하나님의 교회가 등장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월간중앙은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초대교회의 진리를 유일하게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심층취재하여 기획특집으로 실었다. 진정한 종교개혁은 믿음의 개혁과 함께 ‘진리의 개혁’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2017년에 발행된 <경기연감>에는 초대교회의 원형을 그대로 이어가는 곳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소개되기도 했다.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 저 안에 거한다 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할지니라 (요한1서 1:3~6)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것이다. 이제 인류는 에덴동산에서 일어났던 비극의 역사를 되풀이해서는 안 될 것이다. 구원을 방해하기 위해 덫을 놓은 사단의 전략 즉 거짓 교리에 속지 말고, 재림 그리스도께서 회복해주신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키자. 그리고 ‘구원’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어내자.

<참고자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여성동아, 2017. 10월호.

댓글
  1. 색채의 향연

    재림그리스도를 영접해야만 사단의 전략과 구원의 진리를 분별할 수 있습니다.

  2. 네임카드

    사단의 전략은 끈질기게 이어질 것입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말이죠….
    끝까지 하나님 주신 말씀, 성경을 기준으로 삼고 믿음의 길을 걸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어떠한 사단의 전략 속에서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3. 시온의 검

    성경에 기록되어 있으면 아무 변명없이 “하나님의 말씀이구나! 감사함으로 따라야겠다^^” 이런 마음을 갖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오늘날 세상의 기독교인들은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십자가를 숭배하면서도, 성경에 기록된 안식일과 유월절과 여러 하나님의 계명들은 전혀 지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으니, 정말 사단의 전략이 무서운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사단의 전략이 다 밝혀져서 미혹된 영혼들이 시온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4. 비타1004

    마귀에게 속아 넘어갈 수 밖에 없는 힘 없는 우리들을 위해서 재림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우리에게 참 진리를 알려주시고 분별력을 허락해주셨습니다. 그 은혜에 감사드리고 아직도 마귀의 속임수가 참 진리인줄 알고 사랑가는 사람들에게 참 진리를 알려줄 수 있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5. 시인의 밤

    명확하네요
    성경에 없는 거짓교리가 온 세계에 판치고 있을때
    재림주께서 암행으로 오셨다
    거짓을 드러내 주실 분은 오직 재림주 밖에 없다
    초림때 진리를 다시 회복해 주실 분도 바로 그분
    재림주 밖에 없다 누가 반박할수 있을까

  6. 회일공주

    사단의 전략인 거짓교리를 분별할 수 있도록 영안 열어주신 엘로힘하나님께 감사드리옵니다

  7. penball

    사단은 자신의 기만전략에 인류가 미혹되도록 하기위해 사용하는 수단과 방법은 인간의 지혜로는 가히 측량하기가 어렵다 . 에덴에서도 뱀의 못된 짓을 간파하신 분은 하나님이셨다. 2000년 전에도, 오늘날 이 시대에도 그리스도가 오시지 않고는 인류생사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길은 없다. 그러므로 아직도 재림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것은 자신이 사단의 전략에 완전 포로가 되어있음을 인식하지 못한 연고이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