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을 받으셨나요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성령의 증거와 오순절

성령의 증거 곧 성령을 받았다는 증거는 무엇일까. 간단하다. 성령을 받았던 성경의 인물들의 공통점을 살피면 된다.

2천 년 전, 예루살렘에서 아기 예수를 알아본 사람이 있었다. 시므온(Simeon)이다. 그렇다면 시므온은 어떻게 아기 예수님을 알아보았을까. 성경은 ‘시므온이 성령으로 충만했기 때문’이라고 기록한다. 성령의 감동을 받은 그는 아기의 모습을 하신 예수님이 이스라엘을 구원할 구원자 곧 그리스도임을 찬양하고 증거했다(누가복음 2:25~35).

예수님을 담대하게 증거했던 또 다른 사람들이 있다. 베드로와 요한을 비롯한 초대교회 사도들이다. 그러나 이들이 처음부터 예수님을 증거했던 것은 아니었다. 성경은 이들이 예수님의 제자라는 사실이 발각될까 두려워, 유대인들을 피해 숨어있었다고 기록한다(요한복음 20:19).

그런데 반전이 일어났다. 베드로와 요한은 유대 지도자들, 사두개인, 대제사장 앞에서 사람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거침없이 증거했다(사도행전 2:14, 22, 37, 4:5~6, 10~12). 당시 종교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에게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고 경고했다(사도행전 4:18).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과 여러분의 말을 듣는 것 중에, 어느 것이 더 옳은 것인지 판단해 보십시오.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하고 대답했다(사도행전 4:19~20).

무엇이 이들의 믿음을 변화시켰던 것일까. 성경은 베드로가 성령으로 충만했기 때문이라고 알려준다(사도행전 4:8). 그렇다면 베드로와 요한을 비롯한 사도들이 성령을 받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오순절이 되어 제자들이 한곳에 모두 모였습니다. 그때, 갑자기 하늘에서 세찬 바람 소리 같은 것이 나더니, 사람들이 앉아 있던 집 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리고 ··· 불꽃이 사람들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 사람들은 다 성령으로 충만해졌습니다. 그리고는 성령께서 말하게 하시는 대로 자기들의 언어와 다른 외국어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쉬운성경 사도행전 2:1~4)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은 예루살렘에 있는 한 다락방에 모여서 하나님의 절기인 오순절을 지켰다(사도행전 1:13). 이날, 아주 특별한 하나님의 은혜가 내려졌다. 열흘 동안 기도에 힘쓴 사도들에게 불같은 성령이 임한 것이다.

성령의 역사는 놀라웠다. 사도들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도들의 전도를 받은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변화시켰다(사도행전 2:37). 처음 120여 명에 불과하던 성도들의 수는 하루에 3천 명(사도행전 2:41), 5천 명으로 늘어났고(사도행전 4:4), 그 수는 점점 더 불어나 남자나 여자나 믿는 사람들이 큰 무리를 이루었다(사도행전 5:14).

이렇듯 사도들이 사람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담대히 증거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오순절에 내려주신 성령의 축복이 있었다.

성령의 증거와 초막절

오늘날 성령의 역사를 말하면 흔히 기상천외한 기적을 떠올린다. 앉은뱅이가 일어서고, 병든 자가 고침을 받는 상상을 한다. 그런 육신적인 기적이 성령의 역사의 전부는 아니다. 더욱이 성령은 진리를 떠나서 존재하지 않는다(요한복음 15:26).

그렇다면 진리는 무엇인가. 진리는 곧 예수 그리스도다(요한복음 14:6). 예수 그리스도는 진리 그 자체이다(요한복음 1:14, 17). 다시 말해 진리란 예수 그리스도가 행하시고 가르치신 천국 복음을 가리킨다(마태복음 4:23, 9:35, 24:14). 예수님은 공생애 기간에 말씀으로 가르치기도 하셨지만, 직접 본을 보여주시고 행하심으로 가르쳐주시기도 하셨다(요한복음 13:15).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행하신 것 중 하나가 초막절을 기념하며 전도하신 것이다.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초막절)의 중간이 되어 예수께서 성전에 올라가 가르치시니 … 명절 끝날(초막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 37~39)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근본이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이라고 설명한다(요한복음 1:1~3, 14). 그 하나님께서 초막절 끝날에 성령을 내리시겠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씀을 믿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 중 누구에게 성령이 내려질까.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이다(스가랴 14:16~19). 바로 그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입고 전도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 시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본보이신 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를 찾아야 한다. 그 교회는 당신 가까이에 있다.

<성령 받은 증거는 무엇으로 나타날까?>

이 글의 관련 게시글

천국 열쇠를 받은 베드로의 신앙
새 언약, 그 특별한 진리에 대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어떤 곳인가?

댓글 24

24 responses to “성령을 받으셨나요”

  1. 안녕 says:

    이 시대에도 동일하게 성령을 받은성도들은 이 시대에 구원자를 증거하게 됩니다.
    성령의역사로 이 시대에 구원자이신 성령과신부 안상홍님과 하늘예루살렘 우리 어머니의 영광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2. 정의석 says:

    아버지 어머니 초림 때보다 7배나 강한 늦은비 성령 내려주셔서 고래와 같은 열매 맺게 해 주소서.

  3. 신 숙연 says:

    늦은비,성령을 충만히 허락하신 엘로힘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아버지와 어머니를 증거하고 복음을 전하여 잃어버린 하늘 가족 모두찾는데 열심을 다 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4. 겸손함 says:

    아멘!! 허락하신 늦은비 성령을 힘입어 복음완성에 일조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5. 유영 says:

    육체로오신 하나님아버지 어머니의 영광을 나타낼 엘로히스트들 아니모~~

  6. 희생 says:

    오순절을 통하여 큰 성령을 받고 하나님의 성호를 나타내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7. *-* says:

    성령받은 자로서 이 시대 구원자이신 아버지 어머니를 힘차게 자랑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8. 소중함 says:

    성령은 바로 우리에게 구원을 주신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므로 반드시 성령을 받았다 하면 성경이 증거하는 구원자를 바르게 전하는 것일 것입니다.
    누군가는 기적을 생각하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앉은 뱅이가 일어나는 기적이 아니라, 구원자가 누구신지 어떤 분이신지 명확히 알고 구원받는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저도 그래서 성령받은 자로써 구원자를 담대히 바르게 전하겠습니다.

  9. 김형빈 says:

    성령읇 받아서전도를 열심히 하는 저가 되겠습니다

  10. 아멘 says:

    성령은 받은 자라고 한다면 반드시 구원자를 증거해야 합니다! 성령을 구하셨다면 이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사람되어 오신 하늘 아버자 어머니를 전파해야 받았다고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성령은 하나님 믿는 자에게 주시는 특권입니다. 불타는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곳이야 말로 아버지 어머니를 전파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이제 깨어나서 아버지 어머니를 전해 성령의 역사에 동참해야 하겠습니다.

  11. 배선 says:

    성령 충만히 받아 열심히 전도에 임하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12. 천사 says:

    성령을받아 사명감을가지고 전도를 해야겠습니다!

  13. 희생 says:

    성령이 인도하심을 따라 열심히 전도하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14. 물방울 says:

    성령을 받은 자녀라면 구원자를 증거하는 증인의 사명을 훌륭히 감당해야합니다.구원자를 증거하는 증인의 사명을 감당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15. 판타스틱 says:

    성령 받은 증거는 전도입니다.
    사마리아 땅 끝까지 성령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의 증인 들로서 열심히 전해야겠습니다.

  16. 학생 says:

    이번 초막절을 통하여 늦은비 성령을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성령을 받은자로서 열심히 전도하여 꼭 열매맺어 기쁨드리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17. 이규리 says:

    오순절을 통해 내려주신 성령을 소멸치말고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수님을 힘차게 전했듯 이 시대에 증인으로서 성령과 신부되는 아버지 어머니를 힘차게 전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18. 강남콩 says:

    오순절을 통해 주신 성령에 항상 감사하며 받은 성령을 통해 많은 영혼들을 하나님 거하시는 시온으로 인도해야하겠습니다.

  19.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성령에 감동된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20. 비타1004 says:

    이번 오순절을 통해 성령을 주셨습니다. 성령을 받았다는 증거는 이 시대 구원자를 힘차게 전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성령을 소멸치 말고 구원자를 힘차게 전해 성령을 받았음을 나타내고 싶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21. 따뜻한 마음 says:

    예수의 증거는 구원자를 증거하는 성령<<<<<<<< 너무 감동이 됩니다! 성령시대 구원자의 성호를 정성다해 증거하는 일이 바로 하나님께서 오순절을 통해 내리시는 성령축복 이었다니….축복을 더욱 마음다해 기도 드려야겠어요. 감사 드립니다!!!

  22.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가 담겨있는 하나님의 축복된 절기를 지키며 성경이 증거하는 참 구원자이신 성령과 신부를 깨닫게 되었다는 사실이 항상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가슴이 벅찹니다. 이 죄인에게 구원의 축복을 베풀어주신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순절의 절기로 인하여 충만한 성령을 허락받아 엘로힘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덕과 은혜를 더욱 더 담대히 전파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아버지어머니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