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는 생명입니다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어머니 품에서 생명을 되찾은 아기

어머니, 자녀의 생명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존재다. 2010년 3월 25일, 호주 시드니의 한 병원에서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일어났다. 죽었던 아기가 다시 살아난 것이다.

이 아기는 임신 27주 만에 세상에 나온 이른둥이(미숙아) 쌍둥이 중 한 명이다. 의사는 아기에게 출생 20분 만에 사망 선고를 내렸다. 아기를 그렇게 허망하게 보낼 수 없었던 어머니는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아기를 가슴 위에 올려놓았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안을 수 있는 기회였다.

그런데, 몇 분이 지나자 죽은 줄만 알았던 아기가 조금씩 조금씩 호흡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두 시간 뒤, 아기는 어머니 품에서 여느 아기들처럼 정상적인 호흡을 하고 있었다. 기적의 순간이었다.

모 방송사는 ‘엄마 품의 기적, 캥거루케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 기적의 순간을 전했다. 도대체 어떤 힘이 죽은 아기를 살린 것일까. 어머니가 아기와 서로 피부를 맞대고 가슴에 감싸 안는 일명 ‘캥거루 케어’. 전문가들은 이런 케어 방법이 단순히 안는 행위로 보이지만 그 내면에서는 신비로운 작용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아기의 배꼽부터 가슴까지 맨살을 밀착시켰을 때, 피부가 서로 맞닿으면서 아기의 특수감각섬유를 자극하게 돼 뇌에 쾌락 신호를 보낸다는 것. 신호는 뇌섬엽피질로 이동하게 되고 옥시토신을 분비하게 된다. 이 옥시토신은 뇌간으로 가서 아기 뇌에 안정적이고 편안한 상태를 만들어준다. 또한 주사나 혈액채취와 같은 치료과정에서 겪게 되는 고통을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다시 말해 엄마의 품에서 아기는 세상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되고, 이런 기분이 고통을 감소시켜준다는 것이다. 죽은 아기가 다시 생명을 얻는 기적까지 일으킬 정도로 말이다.

하늘 어머니 품에서 구원받게 될 인류

이것은 자연 발생적인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누군가 인체 속에 담아놓은 신비한 섭리다. 이러한 섭리를 만드신 분이 누구겠는가.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 (로마서 1:20)

창조주 엘로힘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창조하실 때 그 안에 ‘하나님의 신성과 능력’을 담아두셨다고 하셨다. 죽은 아기가 엄마의 품에서 다시 생명을 얻고, 엄마의 품에서 가장 큰 평안을 얻는 것! 이 안에도 하나님의 신성과 능력이 담긴 것이다.

이러한 이치로 보면 우리 영혼에도 생명을 소성시키는 영의 어머니가 계셔야 한다. 자녀들을 품에 안아 가장 큰 평안을 주시는 생명의 근원 말이다. 그렇다면 정말 우리에게 영의 어머니가 계실까?

오직 위(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갈라디아서 4:26, 31)

성경은 구원받을 자녀인 우리들에게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가 계신다고 증거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때 성령이신 재림 그리스도와 함께 영생 곧 생명수를 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다고 예언하였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지금,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생명수를 받으라고 말씀하신다. 그 품 안에 안긴다면 완전한 평안을 얻으리라.

댓글 10

10 responses to “어머니는 생명입니다”

  1. 팔라치 says:

    역시 어머니의 품은 모든 생명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자리입니다~~ 그러니 우리 영혼에도 반드시 하늘어머니가 계셔야 우리가 생명을 유지 할수 있겠습니다~~~

  2. 물방울 says:

    어머니의 자녀가 되어 저는 향복하고 복 받은 사람입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3. 강남콩 says: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받아서 영원한 생명을 얻고싶네요

  4. choeunlee says:

    TV에서 하는 다큐멘터리 본적 있어요.
    엄마의 품에서 신생아의 호흡이 돌아오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과정을 보면서 엄마의 품이 얼마나 따뜻하고
    엄마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가늠이 안되더라구요.
    그렇게 우리를 사랑해주시고 우리를 당신의 전부라고 말씀해주시는 어머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어머니 하나님께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저는 참 행복한 사람입니다^^

  5. 비타1004 says:

    하늘어머니의 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어머니의 품으로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6. 어릴 적 고열로 몸이 심하게 아팠던 적이 있었습니다. 잠도 쉼도 잊으신 채 아픈 저를 돌보아주시던 어머니의 그 모습이 눈가에 아른거립니다. 당신의 몸에서 10개월의 긴 시간동안 인고의 고통으로 저를 낳으시고 지금의 제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으로 양육하여 주신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그림자의 어머니보다 더욱 더 이 죄인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하늘 어머니의 위대하신 희생과 사랑에도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7. 제비꽃 says:

    겉 모습은 산 자처럼 보일지라도 하늘 어머니를 만나지 못했다면
    그 속에는 영원한 생명이 없는 죽은 상태입니다.
    우리에게 참된 생명을 허락하러 이 땅에 오신 하늘 어머니께
    감사로 나아가는 자녀들이 되어야 겠습니다.

  8. 성경에 예언은 틀림없이 이루어집니다.
    하늘어머니께서 이루시는 성경의 예언도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9. 색채의 향연 says:

    사망죄로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를 품어 주시어
    생명을 허락하신 하늘어머니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
    다. 어머니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게된 우리들은 큰 복
    받은 사람들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어머니의 사랑에 거하게 되길 바랍니다.

  10. 로긴 says:

    캥거루 케어~ 정말 신기하네요~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