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렛 미첼의 부탁

Facebook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마가렛 미첼(Margaret Mitchell). 그녀의 유일한 작품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라는 소설이다. 1,000페이지가 넘는 대작으로 집필에만 10년이 걸렸다고 한다. 1936년에 출판되어 1937년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퓰리처상(賞)까지 받은 이 소설이 하마터면 휴지조각이 될 뻔했다.

마가렛 미첼의 부탁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작가 마가렛 미첼의 모습

마가렛 미첼은 수년 동안 자신의 작품을 출간해줄 출판사를 찾아다녔다고 한다. 그러나 번번이 거절만 당해야 했다. 무명작가가 쓴 방대한 양의 소설을 읽어줄 여유 있는 출판사가 없다는 대답만 돌아왔다.

그러던 어느 날, 미첼은 뉴욕의 대형출판사인 맥밀란출판사 사장 레이슨이 그녀가 사는 애틀랜타로 출장을 온다는 기사를 읽게 되었다. 미첼은 기차역으로 달려가 막 기차에 오르는 레이슨에게 떠넘기다시피 원고를 주었다. 그리고 세 차례의 기차전보를 쳤다.

“제발 한 번만 읽어주세요.”
레이슨은 원고를 거들떠보지도 않다가 세 번에 걸친 간절한 부탁에 마음이 동하여 미첼의 소설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뉴욕에 도착한 것도 모를 만큼 원고에 푹 빠져들었다. 이 일을 계기로 휴지조각이 될 뻔했던 마가렛 미첼의 소설이 발간되어 문학사에 한 획을 긋는 대작이 탄생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다음 해에는 영화화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레이슨은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린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탁

2천 년 전 이스라엘에 서기관과 바리새파 교회들이 유명세를 떨치고 있을 때, 예수님께서는 마가의 다락방에서 조용히 새 언약 유월절 을 세우셨다. 그리고 유월절을 지키기를 간절히 부탁하셨다.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누가복음 22:15)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포도주)을 가지사 ···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8~28)

제자들이 ··· 예수의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마가복음 14:16)

초대교회의 사도인 마태, 마가, 누가는 동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에 대해 증거했다. 이 절기는 예수님께서 직접 세우신 것으로, 지키면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요한복음 6:53~55). 죄의 값으로 사망을 당하는 인류에게 모든 죄를 없이하는 유월절은 그야말로 최고의 선물인 것이다(로마서 6:23).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천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당신의 피를 흘려 유월절을 세우시고 지키라고 거듭 부탁하신 것이다.

다메섹 사건 이후, 1만 6천km를 다니며 복음을 전파했던 사도 바울도 예수님께서 부탁하신 새 언약 유월절을 빼놓지 않고 증거했다(사도행전 9:1~5). 더불어 이 절기는 세상 끝까지 지켜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고린도전서 11:23~26).

만약 레이슨이 마가렛 미첼의 간절한 부탁을 무시하고 원고를 읽지 않았다면 대박을 터뜨리지 못했을 것이고 다른 출판사 사장들처럼 두고두고 후회만 했을 것이다. 하물며 하나님께서 사람 되어 이 땅에 오셔서 간절히 부탁하신 유월절을 무시하고 지키지 않는다면 어떤 결과를 맞게 될까.

<예수님의 간절한 부탁 | 지키라 분부하신 유월절 성만찬>

이 글의 관련 게시글

예수님의 유언과 마지막 부탁
구약의 유월절과 신약의 유월절
아네요시 마을의 기적

댓글 11

11 responses to “마가렛 미첼의 부탁”

  1. 배선 says:

    유월절을 지키길 원하셨던 하나님의 뜻에따라 유월절을 온전히 지키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2. 물방울 says:

    많은 사람들이 거들떠보지 않아도 하나님께서 지키길 간절히 원하셨던 이 유월절 소중히 지키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3. . says: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위해 허락해 주시고 우리의 구원을 위해 부탁하신 새언약 유월절을 열심히 전하겠습니다.

  4. 생각쟁이 says:

    하나님께서 부탁하신 유월절!
    유월절이 다가오는 상황에게 글을 읽으니
    더없이 소중한 날이라는 생각이 들고, 하나님의 간절한 마음도 느껴보게 됩니다.

  5. 수민 says:

    우리는 하나님께서 부탁하신 사명을 받들어야겟다.

  6. . says:

    영생하는 진리인 유월절을 세워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마지막때 유월절을 전하지 못했다는 후회가 남지 않도록 열심히 전했야 겠다는 생긱을 했습니다.

  7. 강남아롱별 says: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유월절 꼭 지키는 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8. 학생 says:

    유월절을 지키길 간절히 원하고 원하신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세상 끝까지 유월절을 지키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9. 새싹? says:

    하나님께서 죄인된 우리에게 지키라며 간절히 바라신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하겠습니다

  10. imhaeun says:

    감동적이에요

  11. 강남콩 says: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끝없이 알려주신 새언약 유월절 반드시 지킵시다. 그래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