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원단장, 애타는 어머니의 사랑
어머니 하나님(母亲上帝)에 대해 설명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기하다”, “정말 성경에 기록되어 있느냐”, “여성의 하나님이 진짜 계시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은 아버지뿐’이라는 고정관념(固定觀念) 속에 하나님의 모습과 신성을 가둬놨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26~27)
하나님께서 당신을 원본(原本)으로 사람을 만드셨는데 남자와 여자라는 복사본(複寫本)이 창조되었다. 이는 하나님의 형상에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 계신다는 뜻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스스로를 가리켜 엘로힘(Elohim, אֱלוֹהִים) 즉 ‘우리’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에 대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라 밝히고 있다.
모원단장
모원단장(母猿斷腸)이란 어미 원숭이의 창자가 끊어졌다는 뜻으로 ‘새끼를 잃은 어미의 마음이 창자를 끊어 놓을 정도로 슬픔이 가득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옛날 진나라 환온이 촉나라를 치기 위해 양자강 계곡을 배로 지날 때의 일이다. 배에 탄 한 병사가 새끼 원숭이를 사로잡아 데려가자 어미 원숭이가 자식을 되찾기 위해 비통하게 울며 죽을힘을 다해 그 뒤를 쫓았다. 이 모습을 보고 배를 멈추자 어미 원숭이가 배 위로 뛰어올랐다. 환온이 어미 원숭이에게 다가갔을 때 이미 어미 원숭이는 죽어 있었다. 어미 원숭이의 배가 이상해 갈라보니 창자가 다 끊어져 있었다고 한다.
자식을 향한 애타는 어미 원숭이의 모성애가 가슴이 아프도록 전해온다. 하나님의 피조물에 불과한 원숭이도 지극한 모성애를 가졌는데, 이를 지으신 하나님은 어떠하겠는가. 성경을 살펴보면 우리는 영혼의 모습으로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한 자녀들이었다.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 ··· 그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하였었느니라 (욥기 38:4, 7)
그러나 하늘에서 사망죄를 짓고 이 땅으로 쫓겨 내려왔다(로마서 6:23, 누가복음 19:10). 영의 부모인 하나님과 이별한 채 말이다. 자녀를 잃은 부모의 심정이 어떠하겠는가. 모원단장, 이 말로나마 그 심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잃어버린 자녀를 찾아 이 땅까지 오신 어머니 하나님. 이런 어머니께 사람들은 말한다. 하나님이라면 굳이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올 필요가 있느냐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라면 말씀 한마디로 모든 자녀를 구원할 수 있는데 왜 이런 수고와 슬픔을 겪느냐고 말이다. 그러나 그렇게 구원을 받는다면, 과연 우리는 어머니 하나님의 그 애타는 사랑을 얼마나 깨달을 수 있을까.
유월절에 정성스럽게 자녀의 발을 씻겨주시는 어머니, 당신을 외면하는 자녀를 찾아가 손잡아주시는 어머니, 갖가지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자녀들에게 한결같이 따뜻한 미소로 반겨주시는 어머니, 어머니는 오직 자녀들만을 위한 삶을 사시고 계신다. 그것이 당신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인양.
여인이 어찌 그 젖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이사야 49:15~16)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그런 어머니께서 온 세상에 흩어진 자녀를 찾아 동분서주하신다. 부디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깨닫고 천국 본향, 우리 집으로 가자고 하신다. 자녀를 애타게 부르시는 어머니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오라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요한계시록 22:17)
[…] 몸을 낮추고 자신의 손을 잡아주는 사모에게서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과 따뜻함이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지금은 상처를 다 씻고, 오해도 […]
우리를 구원주시러 오신어머니게 감사드립니다
하늘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고 어머니의 사랑을 베풀어 주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원숭이 하나도 새끼를 잃으면 너무 슬픈데 하물며 하늘 어머니께서는 잃어버린 자녀를 위해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셨을까 생각하게 되는 글이었습니다
어머니라는 단어를 들으면 희생과 헌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자녀위한 지극한 사랑을
베풀어 주는 만물의 모성애는 하늘 어머니의 사랑을 알게하는 모형입니다. 죄로 멀어진 하늘
어머니를 모든 인류가 죄사함 받고 영접하길 바랍니다.
하늘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성경 말씀이 이렇게 절절한 줄 몰랐어요. 육의 이치를 통해 하늘어머니의 사랑을 조금이나마 느낄수 있는 것 같네요~
어머니의 희생을 깨달은 글이 었습니다
자녀찾는 부모님의 마음으로 잃어버린 형제자매 꼭 다 찾고싶습니다
우리에게는 어머니하나님이 계셔야만 합니다. 그래야 천국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끝까지 어머니만을 따르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아직 찾지못한 자녀들 때문에 마음 아파하시는 어머니를 생각해서라도 더욱 잃어버린 자녀 찾기에 열심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언제 어디서든 하늘 어머니의 사랑을 잊지말고 꼭 기억하면서 살아가야겟습니다.
모원단장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어본 기억이 있는데…그 때도 어머니의 사랑과 그 애절함에 가슴이 먹먹했었습니다. 말로다 형언하지 못할만큼 크시고도 간절한 듯.
모원단장이야기를 통해서 어머니의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지 짐작해볼 수 있네요. 하늘어머니의 사랑을 가히 짐작도 할 수 없이 큰데 우리가 어떻게 감히 짐작할 수 있을지…ㅎ
정말 아직까지 사랑의 어머니를 모르고있는자들이 불쌍하고 너무 죄송스러웠습니다. 어머니를 더 알리는 자녀가되겠습니다 어머니사랑해요!
성경에 기록된 하늘 어머니의 참사랑을 알고 깨닫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늘 어머니의 참사랑을 전하며 깨닫는곳입니다. 하늘 어머니의 사랑을 깨달아 천국에 갑시다.
어머니 마음에 큰 기쁨이 되도록 노력하는 자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어머니의 지고지순하신 그 사랑을 어찌 이 죄인이 깨달을 수 있사오리까!
이 큰사랑 깨닫는 당신들은 정말 큰 복을 타고 난 사람이며 행운입니다
복은 멀리 있지않고 바로 가까이 있습니다
그 복의 근원이신 어머니
무한량없이 솟아나는 그사랑 감사합니다~
모원단장…애타는 어미의 사랑을 미물인 원숭이를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우리의 하나님의 심정은 오죽할까요….
우리의 죄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되어서 이 땅까지 쫓겨 내려온 이 죄인을 잊지 않으시고 엄청난 고통과 희생을 당하시며 이 자녀를 찾기 위해 이 땅에 내려오신 하늘어머니의 위대하신 희생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어머니들도 위대한데 어머니하나님은 얼마나 더 위대한 분이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녀위해 자신은 없는 어머니의 모습을 통해 하늘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녀들은 잊고 살지만 어머니는 늘 자녀 생각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