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적그리스도인가 2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적그리스도는 거짓 선지자

거짓 선지자(false prophet)는 그리스도의 뜻을 올바로 전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적그리스도(Anti-christ), 거짓 교사, 거짓 사도라고도 일컫습니다. 거짓 선지자는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사람의 마음을 혼미케 하거나 성경에 없는 거짓 교리를 가르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국 하나님께로부터 심판과 영원한 멸망을 받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24:11, 요한계시록 20:10).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백성을 미혹케 하려 하리라

(마가복음 13:22)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마가복음 7:6~7)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 방법

거짓 선지자는 겉으로 봐서는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빛의 천사로 가장하거나 선한 목자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고린도후서 11:14~15).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거짓 선지자를 가리켜 ‘양의 옷을 입은 이리’라고 표현하셨습니다(마태복음 7:15~20).

그렇다면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는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성경은 적그리스도가 ‘말’로 하나님을 대적한다고 기록했습니다. 즉, 말 속에서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다니엘 7:25)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기록 외에 무엇을 덧붙이거나 빼버리면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계시록 22:18~19). 이는 성경을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영위하라는 의미입니다.

몇 년 전, 한 개신교 목사와 얘기를 나누던 중 성경에 없는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이유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그 목사는 “어떻게 사람이 성경대로 다 할 수 있느냐!”며 성경의 가르침 외에 ‘더하는’ 행위를 합리화시켰습니다. 그래서 “성경대로 안 해도 된다는 말씀인가요?” 하고 되물었더니 당황스러운 낯빛을 보였습니다.

‘어떻게 사람이 성경대로 다 할 수 있느냐.’는 말을 뒤집어보면 ‘성경대로 안 해도 된다’라는 말을 교묘하게 꾸민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적그리스도는 교묘한 말장난으로 성경을 왜곡하고 따르지 않아도 된다는 주장을 합니다.

성경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록된 가장 확실한 매뉴얼입니다. 목사의 말보다 성경을 더 신뢰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성경은 로마의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만든 크리스마스 등의 사람의 계명 대신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일서 5:3)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하나님의 계명 곧 새 언약을 지킬 것입니다. 천국에 가려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교회를 찾아야 합니다. 바로 그곳에 참 선지자가 있습니다.

댓글 10

10 responses to “누가 적그리스도인가 2”

  1. 사랑 says: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경대로 행하고 우리를 미혹하는 거짓선지자들을 경계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 물방울 says: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참 선지자를 만날 수 있도록 시온으로 인도하여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를 드립니다.

  3. 학생 says:

    하나님의 말씀은 무거운 것이 아닙니다. 거짓선지자의 교묘한 말에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경만 바라보며 성경대로 행하는 자녀가되고싶습니다.

  4. 이규리 says: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해주신 계명은 무거운 것이 아닙니다. 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허락해주신 계명이기에 우리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라는 사실이 너무 뿌듯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5. 수민 says:

    무섭네요. 우리는 꼭 성경을 기준으로 삼아야겟습니다.

  6. 강남콩 says:

    항상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을 기준으로 선지자를 따르고 성경을 기준으로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7.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삼아 누가 적 그리스도인지 분별해야 합니다.

  8. 비타1004 says: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에 귀를 기울이고 집중해야만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적그리스도에게 속아 천국을 놓친는 어리석은 자녀가 될 것이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자녀가 되겟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9. 하나님께서는 참 목자를 시온에 보내신다고 하셨습니다.(렘3:14-15)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시온에서 참 목자를 통해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게 하여 주신 하늘 아버지어머니께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10. 칼라잉크 says:

    우리도 행하라고 예수님이 본을 보이셨고 제자들은 그 가르침대로 행하였고 우리도 그 본을 행하면 될텐데
    왜? 기성교회는 유월절, 안식일을 지키면 이상하게 생각 하고 성경에 없는 것을 가르칠까요??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