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새 이름과 들을 귀

Facebook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그리스도의 새 이름

A.D. 96년경 사도 요한은 밧모섬에서 놀라운 계시들을 보았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에게 증거하신 모든 것을 빠짐없이 기록했다(요한계시록 1:1~2). 그중 눈여겨볼 점이 있다면 마지막 시대 인류를 구원하실 그리스도의 새 이름에 대한 기록이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요한계시록 2:17)

돌 위에 기록된 새 이름은 유명한 목사나 신학자라고 해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직 성경의 예언을 믿는 사람만이 깨달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의 새 이름을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 구원과 멸망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성경을 가감 없이 받아들이고자 하는 겸손한 마음이 요구된다(요한복음 5:39).

사도 요한은 귀 있는 사람에게 성령 즉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어보라고 권했다. 귀 없는 사람은 들을 수 없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요한이 말한 귀는 단순히 외이·중이·내이로 구별된 청각 기관이 아닌, 그리스도의 음성을 제대로 들을 수 있는 귀를 가리킨 것이다.

외형상 멀쩡한 두 귀가 있고 청력에 아무 문제가 없더라도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거나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이 바로 ‘귀 없는 자’의 유형에 속하는 것이다. 예레미야서에 기록된 ‘할례받지 못한 귀’와 유사한 의미이다(예레미야 6:10~15).

그렇다면 새 이름이 기록된 돌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에게 나아와 너희도 산 돌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 경에 기록하였으되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롭고 요긴한 모퉁이 돌을 시온에 두노니 ··· 믿는 너희에게는 보배이나 믿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건축자들의 버린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고 또한 부딪히는 돌과 거치는 반석이 되었다 하니라 저희가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므로 넘어지나니

(베드로전서 2:4~8)

흰 돌, 산 돌, 모퉁이 돌, 부딪히는 돌, 머릿돌, 건축자들의 버린 그 돌은 육체로 오신 예수님을 비유한다. 결국 돌 위의 새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의 새로운 이름, 즉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두 번째 등장하시는 재림 예수님의 이름을 의미하는 것이다.

받는 자만 아는 새 이름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셨다는 사실은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선지자 이사야는 인류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 되어 이 땅에 내려오신다고 예언했다(이사야 7:14, 9:6~7). 약 700년 후 예언은 성취되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새 이름을 가지고 이스라엘에 등장하신 것이다(마태복음 1:18~23).

안타깝게도 하나님을 믿노라 했던 유대인들과 종교지도자들은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 즉 예수 그리스도를 배척했다. 그들은 예수님을 향해 참람한 말을 내뱉었고, 조롱하며 주먹으로 때리기까지 했다. 급기야 자신들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마태복음 26:65~68, 27:27~44). 육신으로 임하신 하나님으로 인해 걸려 넘어진 것이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성경의 예언대로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두 번째 나타나신다면,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구원자에 대한 고정관념, 선입견, 편견 등으로 인해 넘어지고 비방하고 배척할 것이다. 2천 년 전 초대교회 사도들처럼 성경의 예언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믿음이 있어야 육신으로 임하신 재림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으며, 새 이름도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구원자의 이름은 인류에게 죄 사함을 얻게 하는 위력이 있다. 성부시대 믿음의 선진들은 여호와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고, 성자시대 사도들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다. 성령시대에는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다. 오늘날 그리스도의 새 이름이 인류의 구원과 죄 사함을 결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리스도의 새 이름 | 구원자와 새 이름>

이 글의 관련 게시글

하나님의 새 이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
유대인과 그리스도인
안상홍님은 성경이 예언한 재림 예수님인가

댓글 16

16 responses to “그리스도의 새 이름과 들을 귀”

  1. *-* says:

    받는자만이 알 수 있는 새이름을 알려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2. 천사 says:

    재림예수님을 알게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3. 사랑 says:

    반드시 새이름을 영접하여 구원받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4. says:

    구원자의 이름을 안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서도 하나님의 이름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여러신의 결합된 형태로 믿거나
    자신의 생각에 갇혀서 믿었던 것이다.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기준이 되는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믿어야 할 것이다.
    지금 이시대는 성령시대 구원자 예수님의 새이름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5. 목수와 석수 says:

    구원자의 새이름을 아는 것이 구원과 심판을 결정한다
    는 성경의 말씀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2천년 전 사람되어 오신 예수님의 생애가 우리에게 귀중한 교훈이
    되고 있습니다.

  6. 배선 says:

    이 시대의 구원자를 알고 영접할수 있게 해주시매 감사드립니다

  7. 물방울 says:

    고정관념에 갇혀 이 시대에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새이름을 배반할 것이 아니라 성경의 예언을 바라보고 새이름되신 구원자를 바로 알아보고 영접하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8. 김민석 says:

    새 이름을 알 수 있고 진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하다.

  9. 장바견 says:

    마지막시대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재림 예수님을 올바로 알게해주심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0. 생각쟁이 says:

    선입견, 고정관념은 육적으로나 영적으로나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선입견, 고정관념을 버리고 성경의 예언을 올바로 바라보는 안목이 필요만 때입니다~

  11. 김형빈 says:

    우리를 위해 이땅에오신 하나님께감사합니다

  12. 아현 says:

    성령시대 이땅에 오신 재림예수님을 알아보고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를드립니다.

  13. David John says:

    그리스도의 음성을 듣는 귀와 알아볼 수 있는 눈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들의 고정관념과 선입견으로 인해 그리스도는 부딪히는 돌과 거치는 반석이 되셨지만 그리스도를 알아보고 그의 음성을 듣는 우리에게 구원자가 되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4. 수민 says:

    이 시대의 구원자를 올바로 알아볼수 잇게 해주심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15. 강남콩 says:

    구원자의 이름을 올바로 깨닫고 지금 이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안상홍 하나님을 믿어야 영생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생 얻을 수 있는 방법과 기회를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16. 학생 says: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예수임의 새 이름을 알려주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구원의 축복을 허락하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