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
기독교인들의 최대 축제인 크리스마스. 이날은 예수님과 아무 상관이 없는 날이다. 12월 25일에 지키는 크리스마스가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는 사실은 신문과 방송을 통해서 수차례 보도된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스마스에 대해’라는 칼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25일은 본래 고대 로마 사람들이 숭배하던 미트라교의 ‘태양신 탄생일’이다. 그런데 어떻게 태양신 탄생일이 예수님의 탄생일로 둔갑해 교회 안에서 지켜지게 된 것일까. 로마의 미트라교는 기원전 1세기경에 페르시아로부터 들어온 종교다. 그 태양신 미트라의 탄생일이 바로 12월 25일이었던 것이다.
고대 로마에서는 다른 신을 숭배했다. 12월 25일을 토착 종교의 신 미트라의 탄생일로 기념하고, 제사를 지내며 축제를 벌였다. 또 동지(12월 24일~1월 6일)를 신성시해 중요한 명절로 삼아 기념했는데 이 풍습이 가톨릭과 결합돼 크리스마스가 되었다.
(이투데이 기사 내용 中)
로마 가톨릭은 혹독한 핍박의 시기가 지나고 콘스탄티누스의 밀라노칙령으로 기독교가 공인되자 이교도들과 연합하는 추세를 보였다. 그 과정에서 로마 종교의 상징과 사상들이 교회 안으로 유입되었다. 그 중 한 가지가 미트라교의 태양신 탄생일인 12월 25일을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받아들인 것이다. 최초의 크리스마스는 354년 로마교회 감독 리베리우스 시대에 지켜졌다. 당연히 초대 교회 성도들은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한 적이 없다.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
성경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우상을 섬기지 말라.”고 기록했다. 이를 어긴 자는 그 죗값으로 본인뿐 아니라 삼사 대 자손들까지 벌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출애굽기 20:1~6).
혹자는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하지 않는 것보다 어느 날이든지 정해서 기념하는 것이 낫지 않느냐고 말하기도 한다.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성경은 인류의 구원에 있어서 모든 진리가 온전히 기록된 책이다. 만약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면, 그날을 지킬 수 있도록 성경에 기록되어 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념하여 지키라는 성경의 기록은 단 한 군데도 없다.
만약 내년부터 석가탄신일인 4월 초파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라면 대부분의 교회와 교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어떻게 다른 신의 탄생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할 수 있느냐’며 ‘이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시위를 벌일지도 모른다.
4월 초파일에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마찬가지로 태양신의 탄생을 기리며 축제일로 삼았던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해서도 안 된다.
<참고자료>
‘크리스마스는 이교도 神 ‘미트라’의 생일?…당신이 몰랐던 8가지 진실’, 이투데이, 2014. 12. 23.
석가탄신일도 크리스마스도 하나님과 예수님과 관련된것은 없습니다. 지켜서는 안됩니다
예수님 탄생일도 아닌데 노래 부르며 태양신을 섬기고 있는 모습이 정말 끔찍하네요.
고대 로마 사람들이 숭배하던 미트라교의 ‘태양신 탄생일’인 크리스마스를통해 우상숭배에 참여하고있는 많은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야하겠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은 크리스마스 절대 지키면 안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날이라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그들의 행함은 전혀 하나님을 믿는 자들이라 할 수 없는 모습입니다. 정말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라면 세상에서 아무리 일반화 되어있더라도 그것이 거짓임을 알았다면 반드시 진리를 찾아야할 것 입니다
이브에 집집마다 노래부르고 했는데..
예수님 탄생일이 아니네요
올해는 그냥 집에서 쉬렵니닷
불교에서 말하는 구세주 미륵 도 태양신 미트라에서 유래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 태양신 탄생일엔 불교가 축하하고 석가 탄생일엔 태양신교가 축하하나 봅니다 마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가 동일한 의미의 날이네요.
어차피 하나님과 상관없는 날이니~~ 정말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이라면 좀더 경건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ㅠㅠ
크리스마스가 교회에서 지켜질 필요가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다른 신의 탄생일을 예수님의 탄생일이라하며 지키고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 태양신의 탄생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오늘날 크리스마스라는 거짓된 당신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것을 보고 어떤 마음이실까요?
아버지의 생일을 다른 아비의 생일에 기념하는 것이 과연 가당키나 한 것일까요?
그러니까 다들 크리스마스 좀 안지켯으면…
확실하게 알았어요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탄생일!!
예수님탄생일이 전혀 아니예요
개인의 생일도 본시 태어난 그날이 아닌 다른날에 생일을 지내자하면 그러자고 할사람은 없을것입니다~~
하물며 예수님의 탄생일을 다른날에 지키면서 그것도 미트라의 탄생날에 지킨다는것은 있을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일을 억지로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사월 초파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태양신의 탄생일이 예수님 탄생일로 둔갑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