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우리의 미래를 예보해주는 앱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성경, 우리의 미래를 알 수 있게 하는 확실한 앱이라 할 수 있다. 만약 내일을 예보해주는 앱이 개발된다면 어떨까? 아마도 출시되는 동시에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당장 구매할 것이며, 앱을 사기 위해 스마트폰을 장만하는 사람도 속출할 것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미래를 예보해주는 앱은 이미 우리 가까이에 있다. 다름 아닌 성경이다.

미래를 예보하는 뉴스, 일기예보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알기 위해 보는 것이 뉴스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뉴스 코너는 뭘까? 바로 일기예보다.

예보(豫報)는 말 그대로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알린다’는 뜻이다. 앞으로 날씨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날씨를 미리 알려주는 일기예보를 참고해 내일을 준비한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나라별, 지역별 날씨 상황을 알려주는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류의 미래를 예보하는 예언서, 성경

하나님께서도 한 치 앞을 예측하지 못하는 모든 인류를 위해 성경, 즉 확실한 예언서를 주셨다.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베드로후서 1:19)

내일의 일과를 위해 일기예보를 보듯, 우리의 미래와 안정적인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성경을 봐야 한다.

재앙의 기별

과거 제자들은 세상 끝의 징조를 알고자 예수님께 질문을 했다. 예수님께서는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발생하면 이를 재난의 시작으로 알라”고 일러주셨다. 베드로를 통해 주신 예언에서도 “하늘과 땅이 불사르기 위해 예비되었다”고 경고하고 있다(마태복음 24:3~8, 베드로후서 3:6~7). 이천 년 전의 이 내용들은 고스란히 성경의 기록으로 남아 우리에게 교훈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마지막 때 온 인류에게 닥칠 큰 재앙에서 어떻게 보호를 받아야 할까. 성경은 이에 대한 대처법까지도 알려준다.

구원의 방법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출애굽기 12:11~14)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20)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재앙이 내릴 것을 미리 말씀하시고, 그 가운데서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유월절을 알려주셨다. 신약시대에는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세워주셨다. 잠깐 동안 받는 육신의 구원이 아니라 영원한 영생과 구원을 약속하신 것이다.

지금 일기예보에 내일 비가 내릴 것이라고 알려준다면 당신은 우산을 준비할 것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당장이라도 재앙이 내릴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내일 재앙이 닥친다면 당신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댓글 23

23 responses to “성경, 우리의 미래를 예보해주는 앱”

  1. 아니모 says:

    자녀들을 위해 미리 재앙을 예고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재앙의 기별을 알고 구원을 준비하겠습니다.

  2. 장바견 says:

    우리가 미래의 날씨 볼때 비가오는지 눈이오는지 해가 맑은지 날씨앱을 보듯 우리가 재앙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온으로 도피해아겠다

  3. 아멘 says:

    내일 비가 온다고 하면 그 전날 우산을 챙김으로 비를 피하듯이 시온으로 도피해 재앙을 피하고 영생 얻으라는 말씀을 순종하여 시온으로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4. 물방울 says:

    앞으로 닥칠 재앙에 대해 알려주며 그 재앙에 대비하는 방법은 유월절임을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5. 양과 같이 says:

    이래서 성경을 항상 가까이해야됩니다.

  6. 록스 says:

    성경이 우리의 미래를 알려주는 예언서인만큼 예언을 잘 살펴 보아야겠어요~~~

  7. 하늘보리 says: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재앙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유월절이라고 미리 알려주셨으니 꼭 지켜야겠어요.

  8. 생각쟁이 says:

    그래서 저는 해년마다 마음과 정성을 담아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9. 강남아롱별 says:

    성경의 예언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10. 수민 says:

    성경의 예언을 보고 믿는 자녀가 되어야겟다.

  11. 이규리 says:

    우리가 내일일도 알지못하지만 성경은 우리의 먼 미래까지도 알려주는 예언서입니다. 성경을 허락해주시고 성경에 담긴 비밀을 알려주심에 감사드립니다.

  12. ?~ says:

    모든사람 다 구원받길 바라시는 하나님 사랑,
    이 크신사랑 모든 만물에 보여주시고 있고 경고의 기별과 함께 구원의 기별도 보여주시는 이 사랑
    모두 다 느껴서 재앙속에서 구원받길…

  13. 주인아 says:

    정말 이런 앱이 있다면 좋겠어요.

  14. 강남콩 says:

    우리를 구원해주는 성경 바로 알고 믿읍시다!^^

  15. choeunlee says:

    유비무환입니다.
    미리 미리 유월절을 지켜 놓는다면 재앙에 떨 이유가 없지요.
    하나님께서 늘 보호해주실 거니까요^^

  16. 제비꽃 says:

    비가 오는 걸 알면서도 우산을 준비하지 않는 사람은 미련한 사람일 것이다.
    하물며 우리 앞에 재앙이 올 것을 알려주는데 그 재앙을 피할 방법을 찾아보지 않는 사람은 어떠한 사람이겠는가?
    성경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살 길을 찾아보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17. 풋사과^^ says:

    마지막 문구가 마음에 와닿네요~
    내일 비가 내린다는 일기예보를 보면 당연히 외출할 때 우산을 준비하는데
    닥칠 재앙을 피할 수 있는 준비를 하지 못한 것 같아요ㅠㅠ 유월절 엄청 중요한 날인가봐요

  18. 비타1004 says:

    언제 재앙이 닥쳐올지 모르는 우리에게 성경은 재앙에서 구원받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성경의 예언을 믿고 나아가야 겠다.

  19. 성경은 참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고 성경을 예언서라고도 합니다.
    성경은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예언하고 있지요. 예언적인 내용을 담아놓은 책은 성경이 유일합니다.
    성경…정말 하나님의기록이며 사실이라는 것이 맞는 것같습니다.

  20. 단감 says:

    성경을 알아야 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성경을 읽긴 읽었으나 얼마나 깊이 살펴봤는지… 지금 생각하면 제대로 읽지 못했다는 반성이 드네요.

  21. 마음의창 says:

    성경이 앱이라~~~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하겠습니다.

  22. 쏠트 says:

    미래를 알지 못하는 인생에게 성경이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고 하니 꼭 읽어봐야할 책인것 같아요~

  23. 팔라치 says:

    미래를 예보하는 앱이라…. 진짜 그런게 있다면 얼른 깔고 싶넹…ㅋㅋㅋ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