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돌
어느 시간관리 전문가가 청중 앞에서 강연을 하게 되었다. 그는 입구가 넓은 항아리를 꺼내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그리고는 큰 돌을 하나씩 조심스럽게 항아리 속에 넣었다. 큰 돌을 더 이상 넣을 수 없자 청중에게 물었다.
“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청중들은 모두 “네”라고 대답했다. 강사는 항아리에 자갈을 쏟아넣은 다음 항아리를 흔들었다. 그러자 자갈들이 큰 돌 틈 사이를 비집고 들어갔다. 그는 다시 청중에게 물었다.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이번에 청중들은 선뜻 대답을 하지 못했다. 강사는 “좋습니다.”라고 말한 후 항아리에 모래를 쏟아부었다. 또다시 그는 질문을 던졌다.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한 사람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주전자를 가지고 항아리가 넘칠 만큼 물을 부었다. 그리고 청중에게 물었다.
“지금까지 제가 한 행동에 담긴 핵심은 무엇일까요?”
이때, 한 젊은이가 대답했다.
“스케줄이 아무리 꽉 짜여 있더라도 잘 궁리하면 얼마든지 더 끼워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강사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그건 진짜 핵심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진정으로 배워야 할 교훈은 ‘가장 큰 돌을 가장 먼저 넣지 않는다면, 절대로 큰 돌을 다 넣을 수 없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삶에서 가장 먼저 넣어야 할 ‘가장 큰 돌’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리들 각자 바로 그 큰 돌부터 챙겨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이런 것들은 모두 믿지 않는 사람들이 애써 구하는 것이다.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다 알고 계신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러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덤으로 주실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마태복음 6:31~33)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지 않는다면 결국 하지 못 하게 된다는게 참 마음을 울리네요
아.. 감동과 회개
너무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버지어머니를 따르는자녀가 되어서 인생의 큰 돌을 먼저 채워야 겠습니ㄷ!!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들에게 가장 큰 돌은 하늘 아버지 어머니를 믿고 경회하며 증거하는 일입니다. 또한 행하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가장 큰 돌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변화받아 천국 길을 예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에게 가장 큰 돌이란..하나님 일과 말씀이라 생각합니다. 은혜로운 깨달음 얻고 갑니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천국 소망을 가지고 전도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생의 가장 큰 돌은 진리의 기초 돌이 되어 주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육적인 것 보다는 저의 영혼을 위해서 영적인 것을 먼저 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돌은 하나님이시며 그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상고하고 전하는 일이 지금 제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입니다.
자갈과 물 같이 작은 육적인 일이 이닌 인생에서 가장 큰 돌인 영적인 일을 항상 우선시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가장 먼저행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성령을 위하여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마음은 항아리
가장큰돌은 하나님~~
하나님을 믿는 신앙 안에 있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에게 가장 큰 돌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벧전 2: 4)
하나님의말씀을 중심에 둬야하겠습니다
아멘!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가장 큰 돌 즉 성령을 따라 나는 자녀들이 됩시다.
우리에게 잇어 가장 큰 돌은 성령의 것입니다. 먼저는 성령의것을 심어야만 모든 것이 다 잘됨을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