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돌

가장 큰 돌

당신의 삶에서 가장 먼저 넣어야 할 '가장 큰 돌'은 무엇인가?

어느 시간관리 전문가가 청중 앞에서 강연을 하게 되었다. 그는 입구가 넓은 항아리를 꺼내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그리고는 큰 돌을 하나씩 조심스럽게 항아리 속에 넣었다. 큰 돌을 더 이상 넣을 수 없자 청중에게 물었다.

“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청중들은 모두 “네”라고 대답했다. 강사는 항아리에 자갈을 쏟아넣은 다음 항아리를 흔들었다. 그러자 자갈들이 큰 돌 틈 사이를 비집고 들어갔다. 그는 다시 청중에게 물었다.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이번에 청중들은 선뜻 대답을 하지 못했다. 강사는 “좋습니다.”라고 말한 후 항아리에 모래를 쏟아부었다. 또다시 그는 질문을 던졌다.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한 사람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주전자를 가지고 항아리가 넘칠 만큼 물을 부었다. 그리고 청중에게 물었다.

“지금까지 제가 한 행동에 담긴 핵심은 무엇일까요?”

이때, 한 젊은이가 대답했다.

“스케줄이 아무리 꽉 짜여 있더라도 잘 궁리하면 얼마든지 더 끼워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강사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그건 진짜 핵심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진정으로 배워야 할 교훈은 ‘가장 큰 돌을 가장 먼저 넣지 않는다면, 절대로 큰 돌을 다 넣을 수 없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삶에서 가장 먼저 넣어야 할 ‘가장 큰 돌’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리들 각자 바로 그 큰 돌부터 챙겨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육체에다 심는 사람은 육체에서 썩을 것을 거두고, 성령에다 심는 사람은 성령에게서 영생을 거둘 것입니다. 선한 일을 하다가, 낙심하지 맙시다. 지쳐서 넘어지지 아니하면, 때가 이를 때에 거두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회가 있는 동안에, 모든 사람에게 선한 일을 합시다. 특히 믿음의 식구들에게는 더욱 그렇게 합시다.

(새번역 갈라디아서 6:8~10)
이 글의 관련 게시글

에바브로디도, 초대교회 평범한 성도의 이야기
‘밭에 감추인 보화’ 비유와 ‘가치의 문제’ 고찰
‘펜은 칼보다 강하다’는 말의 의미와 성경

20 Comments

  1.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지 않는다면 결국 하지 못 하게 된다는게 참 마음을 울리네요

  2. 아버지어머니를 따르는자녀가 되어서 인생의 큰 돌을 먼저 채워야 겠습니ㄷ!!

  3.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들에게 가장 큰 돌은 하늘 아버지 어머니를 믿고 경회하며 증거하는 일입니다. 또한 행하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4.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가장 큰 돌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변화받아 천국 길을 예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5. 나에게 가장 큰 돌이란..하나님 일과 말씀이라 생각합니다. 은혜로운 깨달음 얻고 갑니다.

  6.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천국 소망을 가지고 전도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7. 육적인 것 보다는 저의 영혼을 위해서 영적인 것을 먼저 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8. 저에게 가장 큰 돌은 하나님이시며 그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상고하고 전하는 일이 지금 제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입니다.

  9. 자갈과 물 같이 작은 육적인 일이 이닌 인생에서 가장 큰 돌인 영적인 일을 항상 우선시 하겠습니다.

  10. 하나님을 믿는 신앙 안에 있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1.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가장 큰 돌 즉 성령을 따라 나는 자녀들이 됩시다.

  12. 우리에게 잇어 가장 큰 돌은 성령의 것입니다. 먼저는 성령의것을 심어야만 모든 것이 다 잘됨을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