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과 씨앗
많은 승객들을 태우고 먼바다를 항해하던 여객선이 폭풍우를 만나 난파되고 말았다. 구명보트에 올라 목숨을 구한 사람들은 망망대해를 표류하다 어느 무인도에 머무르게 되었다. 그들은 무인도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모든 지식을 총동원했다. 하지만 구조대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에는 없었다.
그때까지 살아남기 위해 식량을 찾아나섰다. 다행히 난파된 배 주위에서 몇 달을 견딜 수 있을 만한 식량과 씨앗을 구할 수 있었다. 그들은 식량이 동날 때를 대비해 씨앗을 심기로 했다.
그런데 땅을 파던 중 땅속에서 황금 덩어리를 발견했다. 사람들은 무인도 곳곳을 동분서주하며 황금을 캐느라 여념이 없었다. 씨앗을 심는 일은 까맣게 잊고 계속해서 황금을 캐기에 바빴다.
몇 달 후, 황금은 산더미같이 쌓여 있었다. 사람들은 황금을 캐는 데 힘을 쏟아 지칠 대로 지쳐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식량까지 동이 나고 말았다. 사람들은 그제야 “지금이라도 씨앗을 심어야 한다.”며 마지막 남은 기운을 내려고 애썼다. 그러나 때는 이미 너무 늦은 뒤였다. 얼마 후, 그들은 모두 황금더미 곁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영혼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사람이 무엇과 자기 영혼을 바꿀 수 있겠느냐?
(쉬운성경 마태복음 16:26)
순간과 찰나에 불과한 것보다 영원한 것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네요~
우리의 모습은 아닌지…..
사람이 가장 약한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가장 강해져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깨우쳐주는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행한대로 갚아주시리라~
지금 이순간 부터 바로 말씀대로 실천하는게 중요하겠네요?
우리는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하늘의 보화를 생각하며 살아갈수 있는 현명한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우리의 세상욕심때문에 정작 해야할 일과 찾아야 할 것을 찾지 못한다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매일 매일 성실하게 천국 갈 준비를 해야 되겠습니다.
지금 나의 영적 생명을 위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 생각해보게되는 글이네요.
큰 깨달음을 얻게해주는 글이네요 목숨보다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제 영혼을 위해서라도 영혼의 삶을 살아가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지금 우리한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깨닫고 행해야 하겠습니다.
세상 물질에 마음을 뺏겨서 목숨을 빼앗기는 일은 없어야하겠습니다
준비하는 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목숨과 뒤바꿀정도로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을 생각하고
세상의 물질을 생각하여 믿음에 흠이가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물질 과 생명중 뮈가더 중요한지 알게 됬네요
세상에 아무리 좋은것이 있다 해도 그것을 영적인것과 절대로 바꿔서는 안된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세상 물질적인 것에 빠져 소중한것을 잃으면 안되겟다.
잠시있다없어질 삶의 목숨을 바치는것이아니라 영원한사람을위해 살아가는 자녀가 되어야하겠습니다
생명보다 목숨보다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먼저는 우리의 생명을 위해 하나님을 만나고 영접해야만 합니다.
자신들의 욕심 때문에 정작 해야할 일은 하지 못하는 현실을 우리는 절대 겪지말고 항상 하나님 일을 열심히 합시다.
열처녀 비유가 떠오르네요!
아무리 돈이 많고 재물이 많다 할지라도 죽게 되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죽기 전에 생명이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잇도록 큰 축복 주시고 영생 허락해주신 하늘아버지 어머니께 무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