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별

반짝이는 별

"무수한 두려움을 보지 말고, 저 높은 데 있는 별들을 보게.”

미국의 남북전쟁이 한창일 때, 링컨 대통령은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과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한 청년이 침울한 얼굴로 말했다.

“이렇게 가다가 미국은 끝장나는 거 아닙니까?”

청년의 말에 링컨은 그의 손을 잡고 이야기했다.

“내가 청년이었을 때, 많은 사람에게 존경받던 한 노인과 밤하늘을 바라본 적이 있네.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던 나는 무수하게 떨어지는 별똥별을 보면서 불길한 느낌에 빠졌지. 그때 그 노인이 내게 뭐라고 말했는지 아는가?”

“……”

“이보게. 무수한 두려움을 보지 말고 저 높은 데서 반짝이는 별들을 보게나.”

떨어지는 별을 보고 낙심할 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희망을 다잡는 것. 이것이 꿈이 있는 사람의 진정한 자세일 것이다.

(발췌문: 동아일보, 2012. 6. 27.)

우리는 사방으로 죄어들어도 움츠러들지 않으며, 답답한 일을 당해도 낙심하지 않으며, 박해를 당해도 버림받지 않으며, 거꾸러뜨림을 당해도 망하지 않습니다. ··· 지금 우리가 겪는 일시적인 가벼운 고난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원하고 크나큰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어 줍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4:8~9, 17)
이 글의 관련 게시글

[일화일언] 가뭄이 들면
믿음 있는 선택이란 무엇인가?
천사의 옷을 입을 그날을 고대하며

8 Comments

  1. 가끔식 살아가는 현실에 부딫혀 잊을때가 있지마 하늘나라또한 분명한 현실임을을
    잊지않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가끔식 살아가는 현실에 부딫혀 잊을때가 있지만 하늘나라또한 분명한 현실임을을
      잊지않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2. ‘절망 속에도 희망이 있음은, 천국이 우리에게 있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기 때문입니다.’ 어머니 말씀이 생각납니다. 언제나 위로와 희망을 주시는 하늘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3.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보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긍적 마인드를 가져야 겠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