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력 새해에는

새해, 계획한 대로 이루는 비결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당하여 사람들은 작년에 이룬 계획들을 돌아보고, 더불어 새해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세운다. 하지만 그것이 모두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처음부터 실패하기를 바라고 계획을 세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왜 누구는 원하는 것을 이루고, 누구는 그렇지 못한 것일까. 흔히 성공은 타고난 유전자와 재능이 남달라야 얻어지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전문가들의 견해는 다르다.

한 리더십 전문가는 타고난 영감보다 ‘지속적인 실행력’이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베토벤, 모차르트, 바흐 등 유명한 작곡가들이 영감을 받아 작곡을 한 것이 아니라 작곡에 몰두하다 보니 영감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이다.

2018년
1914년 희극 영화에 출연한 찰리 채플린

사람들은 제가 천부적인 능력을 타고났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그분들은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한 번을 웃기기 위해 적어도 백 번을 연습한다는 사실입니다. 당신은 백 번을 연습한 적이 있습니까?

세계적인 영화배우, 찰리 채플린의 말이다. 영화마다 독특한 캐릭터로 세계인들의 배꼽을 잡게 했던 그는 대중에게 타고난 천재 배우로 박수 갈채를 받았지만, 실은 완성도 있는 연기력을 위해 백 번도 넘게 대본을 읽고 또 읽으며 연습했던 것이다. 딱히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계획을 이루기 위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다 보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게 되는 것이다.

새해에 연습해야 할 신앙적 덕목들

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 하여 체휼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이는 복을 유업으로 받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3:8~9)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새 언약의 진리를 지켜야 하는 것은 물론, 새 사람으로 거듭나야 한다(요한복음 3:3).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을 무리 즉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모두가 한 마음을 품어 서로 사랑하고, 겸손하고, 섬겨주며, 배려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특히 초대교회 유월절 성찬 예식때에 ‘서로 사랑’이라는 부분을 강조하시며, 새 계명 즉 천국의 법으로 정해 주셨다(요한복음 13:34). 형제를 사랑하는 자만이 천국 유업의 복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아직까지 우리는 교만, 시기, 질투, 고집, 미움 같은 죄의 습성들을 지니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것들이 컴퓨터 리셋하듯 단번에 바뀌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미안해요.”, “고마워요.”라는 말을 하며 섬겨주어야 하는 이유다.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기술을 연마하듯 천국 사람이 되기 위해서도 부단한 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에베소서 4:22~24)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변화되고 거듭나면 실천하는 일이 쉬워진다고 말씀하셨다. 믿음이 쉬워지고, 말씀 순종이 쉬워지며, 전도가 쉬워지고, 형제를 사랑하는 일이 쉬워진다는 것이다. 또한 범사에 감사가 쉬워지고, 열매 맺는 일이 쉬워지며, 인내하는 일이 쉬워지고, 겸손하며 자기를 낮추고 섬기는 일 등 모든 일이 쉬워진다는 말씀이다.

현재까지도 연극인들의 가슴에 영웅으로 남아있는 찰스 채플린. 그를 있게 한 것은 다름 아닌 연습이었다. 2019년 기해년에는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거듭남과 실천’이라는 단어를 되새기며, 사랑, 희생, 경건, 용서, 겸손을 연습해보자. 그렇게 연습하다 보면 어느 순간 새 사람으로 변화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천국까지 전진하자. 그곳에 우리가 받아야 할 빛나는 하늘 면류관이 있기에 ···.

댓글
  1. 모링가

    감동이네요.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연습이었네요. 2018년에는 여러 신앙적인 덕목들을 연습하여, 온전한 모습으로 변화되어야겠네요.

  2. 그린스타

    방주를 짓거나 사십에 하나 감한 매를 맞는 것보다
    쉬운데 실천이 더딘 한해였습니다. 연습과 실천으로
    거듭나는 2018년이 되고 싶습니다.

  3. 두두둥

    새해마다 계획을 세우는데 실천을 못해서 이뤄지지 못한 목표들이 많습니다.이번 2018년에는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서 계획들을 모두 연습하고 실천하여 변화되는 제가 되고싶습니다!

  4. 벗꽃

    좋은 글 잘 읽었어요~~ 연습이 습관이 되고 결국 인생의 미래를 바꿀수 있다고 생각하니 지금의 연습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껴지네요~

  5. 시온의 검

    하늘 부모님께 진정으로 효도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모습을 생각하며, 능력은 부족할지라도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기 위하여 애쓰고 수고하는 끝없는 노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18년에는 하나님께 서원도 많이 하고, 서원한대로 갚아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변화된 자녀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해 봅니다.

  6. 하늘기자

    오늘보다 내일을 지난해보다 올해를..
    희망과 행복은 노력과 함께 동반되어야하죠^^

    하나님의께서 알려주신 덕목을 순종으로..
    올해도 아버지 어머니의 뜻안에서 시작하자구요^^

  7. 비타1004

    교만했던 옛모습은 버리고 2018년에는 하늘아버지 어머니의 자녀로 사랑, 겸손, 희생을 실천하는 자녀로 거듭나 영원한 천국에서 생명의 면류관을 받들 수 있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8. 쏠트

    네~~2018년에는 거창한 목표를 세우기 보다 열심히 실천하는 모습을 가져야할 것 같아요~

  9. 블루천사

    찰리채플린의 유명세 뒤엔 부단한 노력과 연습이 있었네요~
    신앙의 경력을 자랑하지 말고, 성경의 기록된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열심히 실천해야겠어요^^

  10. 임효진

    아하… 2018년에
    사랑.희생.겸손.용서.경건..
    작은 것 하나부터라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가짐와 정신으로 하나하나 열심히
    연습해보아야겠습니다.
    좋은실천을 할 수 있도록 좋은 동기를
    글을 통해 느끼게 해주신 paseve 감사해요~

    ♡아버지 어머니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11. 권소영

    2018년 작은것은.결코 작은것이 아니다.작은것에 충성하는자가 큰 것에 충성할수있다는 말씀처럼 새해에는 작은것 하나 실천하고 경건에 이르는 연습으로 온전히 거듭날수있도록 노력하려구요^^

  12. 시인의 밤

    연습
    아름다운 것들을 연습해서 얻을수만 있다면
    최고의 가치가 있는것을 연습으로 얻을수만 있다면

  13. 문햇샇

    해보지도 않고 말만 주구장창 늘어놨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는 글이네요 연습도 무언가의 시작이 될 수 있는 시작점이 될테니 저도 실행으로 옮겨야 겠어요

  14. 유나이티드

    2018년에는 모든 인류가 거듭나길 바랍니다.

  15. 강남콩

    2018년에는 하늘목표를 세우고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16. 별 하나

    아멘입니다 ! 이 글을 2019년이 돼서 읽네요. 이 글처럼 2018년은 비록 지났지만 2019년에는 꼭 하나님 안에서 목표한 것들 다 이루고 천국 가는 새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17. 칼라잉크

    “난 본래 이런 사람이야~~”
    나를 버리고 하나님의 모습으로 거듭나야 겠어요~
    매일 매일 사랑하고 용서하고 겸손한 나로 거듭나길 연습 하겠습니다^^

  18. 강인해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모두 모두 읽고 실천 한다면 모두 다 천사가 될 것같습니다

  19. 물방울

    모든 일에 있어서 실천을 함으로 저의 진정한 목표인 천국까지 가고싶습니다

  20. 기린

    하나님께선 내가 변화되고 거듭나면 실천하는 일이 쉬워진다 하셨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변화되고 거듭나서 천국에 가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1. 김하늘

    이번년도에는 꼭 목표를이루겠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