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사냥법

원숭이 사냥법

어느 열대우림의 원주민들 사이에는 원숭이의 습성을 이용한 독특한 사냥법이 있다.
우선 입구가 좁은 항아리에 원숭이가 좋아하는 견과류나 과일을 넣어놓는다.

먹이에 유인된 원숭이는 항아리 안에 손을 넣고 먹이를 움켜쥔다.
그러나 먹이를 움켜쥔 손이 항아리의 좁은 입구에 걸려 빠지지 않는다.

원숭이는 한번 손에 들어온 것을 놓지 않으려는 습성이 있다.
결국 항아리에서 손을 빼지 않은 원숭이는 사냥꾼에게 잡히고 만다.
그렇게 한 줌의 먹이를 얻으려다 생명을 잃거나 서커스단에 팔려간다.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신의 악한 욕심에 이끌려 유혹을 받기 때문입니다. 욕심은 죄를 낳고, 죄는 점점 자라 죽음을 가져옵니다 (쉬운성경 야고보서 1:14~15)

20 thoughts on “독특한 사냥법”

  1. 나의 욕심이 죄를 낳고 그 죄가 나를 사망으로 이끈다는 말씀이 너무 무섭습니다 나의 모든 욕심을 버리고 끝까지 아버지 어머니만 따르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2. 지금 이 순간 순간이 중요한 시기에 나 자신의 욕심때문에 가장 중요한 천국을 놓치는 일은 없어야하겠습니다.

  3. 천국에 가기 위해서 이 땅에서 놓아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데 남김 없이 모두 버려야겠어요 🙂

  4. 세상에 처음 왔을때 가지고 온 것이 없으니 천국 갈 때도 가져갈 것이 없다 하신 말씀이 생각나네요. 세상 욕심 얼른 버려야겠어요.

  5. 욕심으로 인해 안좋은 결과를 낳는 원숭이같은 자가 될 것 이 아니라 욕심을 버리는 항상 모든 것에 감사할 수 있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6. 자기 욕심이 정말 무서운 것이네요.. 마음속에 있는 세상욕심을 모두 버려야겠어요.

  7. 어머니사랑

    마지막 날 세상욕심을 끝까지 버리지 못하고 천국에 못간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네요. 하늘 아버지 어머니만 바라보며 천국 침노하겠습니다.

  8. 마지막 시대에 자신의 욕심을 버리지 못하면 분명히 버리지 못한 욕심과 습관으로 자신의 발목이 붙잡히게 될것입니다. 그러니 욕심과 악한 생각은 다 버립시다.

  9. 세상 것을 포기해야되는 순간이 올 때 미련을 품지않고 하나님을 의지하여 바로 포기하고 버리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