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토콘드리아와 평균수명

15 2,174

미토콘드리아, 그것은 세포 에너지 공장이다. 코끼리의 평균수명은 60년이다. 고래는 평균 120년, 바다거북은 평균 200년 그리고 성경에 기록된 사람의 평균수명은 70~80년이다(시편 90:10). 이렇듯 각 생명체들의 수명이 다른 이유는, 바로 생명유전자인 미토콘드리아에 있었다.

세포 에너지 공장, 미토콘드리아

모든 생명체는 난자와 정자가 만났을 때 비로소 탄생한다. 이 생명체에 영양을 공급하고 에너지를 만드는 데 필요한 소기관이 바로 미토콘드리아다. 이 소기관은 몸의 가장 작은 단위인 세포가 움직이도록 에너지를 만드는 공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소기관이 활동을 멈춘다는 것은 곧 생명체의 죽음을 의미한다.

미토콘드리아

그런데 한 가지 신비로운 사실이 있다. 생명체 곧 우리 몸에 전달된 미토콘드리아, 그것이 전부 어머니의 것이라는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아버지와 어머니의 유전자를 각각 동일하게 물려받는 것과 달리, 이 생명유전자인 미토콘드리아 만큼은 오직 어머니의 것만을 물려받는다.

실제로 정자에는 유전정보가 담긴 머리와 헤엄칠 꼬리 사이에 고작 150개의 미토콘드리아가 있지만 난자에는 무려 30만 개나 있다. 그런데 난자와 정자가 결합할 때, 정자가 가지고 들어온 미토콘드리아는 송두리째 파괴되고 만다. 난자가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탓이다. 결국 수정란 속에는 아버지의 생명유전자는 하나도 없고 고스란히 어머니의 것만 남게 된다. 오직 어머니의 생명유전자만이 자녀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이처럼 모든 생명체는 어머니를 통해 그 생명이 유전된다고 할 수 있다. 코끼리가 60년을 사는 것은 어미 코끼리에게 60년 살 수 있는 생명유전자를 받았기 때문이다. 또 고래가 120년을, 바다거북이 200년을 살 수 있는 것도 그 어미로부터 물려받은 생명유전자의 영향 때문이다. 물론 사람도 마찬가지다. 자녀가 70~80년을 사는 것은 생명유전자의 100% 제공자인 어머니가 70~80년 살 수 있는 생명유전자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영원한 생명을 물려주는 생명유전자

어머니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염원하는 영생 즉 영원한 생명은 누구를 통해서 받을 수 있을까. 당연히 영원한 생명을 가지신 분을 통해 가능할 것이다. 영원한 생명을 가지신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다. 영생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만물 속에 당신의 신성을 담아두시고, 생명체들이 보편적으로 가지는 공통점을 통해 당신의 신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셨다(디모데전서 6:16, 요한계시록 4:11). 수많은 생명체들이 아버지와 어머니로부터 생명을 물려받는다. 또한 아버지와 어머니 중 최종적으로 생명을 탄생시켜주는 역할은 어머니가 맡고 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다. 성경에서는 아버지 하나님과 더불어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하신다고 증거되어 있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물려주실 구원자. 그분이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시다.

사도 바울은 “오직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하면서 성도들에게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고 설명했다. 여기서 형제들은 하늘 예루살렘이자, 자유하는 여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다(갈라디아서 4:26~31). ‘약속의 자녀’라 불리는 하늘 어머니의 자녀들에게 허락된 약속. 그것은 영원한 생명이다.

그(하나님)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요한일서 2:25)

성경에 증거된 구원자이신 어머니 하나님께 나아오라. 값없이 공로 없이 영생하는 유전자를 물려주실 것이다.

댓글
  1. 단감

    미토콘드리아! 너무나도 신기하다. 미토콘드리아는 오직 어머니의 것만 유전이 된다는 사실 너무 놀랍다. 어머니의 미토콘드리아만 인류 역사의 추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인류의 생명체를 거슬러 거슬러 거슬러 올라가면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 즉 어머니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확실한 과학적인 증거다. 이 어찌 놀라지 않을 수 있을까…

  2. 유나이티드

    생명은 참으로 오묘한 섭리가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오직 어머니에게만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생명을 창조하신 하나님…정말 생각해보면 놀랍습니다.

  3. 제비꽃

    과학이 발달되지 않아 진실을 확인 할 수 없었을 때에는
    어머니께로부터 생명이 주어진다는 말씀을 부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과학을 통해 생명의 가장 작은 기관인 세포에 생명을 주는 기관인 미토콘드리아가
    오직 어머니의 것만 자녀들에게 주어진다는 것을 밝혀낸 이상
    만물의 이치를 통해 하나님의 신성까지도 드러내시겠다는 하나님의 깊은 뜻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생명은 오직 어머니를 통해서 주어집니다.
    마찬가지로 영원한 생명 또한 오직 영의 어머니를 통해서 주어집니다.

  4. 시온의 검

    인간을 창조하실 때, 얼마나 하나님께서 심혈을 기울이시고 거룩하신 사랑을 불어넣으셨는지를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비단 육신뿐 아니라 우리 영혼을 지으실 때 얼마나 더 큰 사랑과 희생과 정성을 들이셨을까를 생각하면 가슴이 뜁니다.
    영혼을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마음과 뜻과 정성과 힘을 다하여 진정 감사를 드립니다.

  5. 비타1004

    어머니에게만 있는 미토콘드리아로 생명을 허락받는 이치처럼 하늘어머니를 통해서만이 우리가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행복하려면

    어머니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받아야합니다. 최종적인 생명은 어머니
    께로부터… 만고불변의 진리를 꼭 알아야합니다

  7. 넬슨 만델라

    생명유전자
    신비합니다
    영원한 생명
    불로초가
    성경에
    하나님께
    있다??

  8. 풋사과^^

    진짜 신기하네요~ 어머니의 미트콘드리아만 내몸에 있다니~~
    영생을 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이 계시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9. 강남콩

    성경에 구원자이신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영원한 생명! 꼭 받고싶네요~!

  10. 이규리

    육적으로 자녀들에게생명을 두시는 분은 어머니인것처럼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실 분은 우리의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하늘어머니를 깨닫게 해주신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11. 강남아롱별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하늘어머니에대해 깨닫게 해주신 은혜와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2. 수민

    영생 유전자를 물려주신 하늘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3. 솔방울

    영생하는 유전자를 물려받기 위해서는 오직 하늘 어머니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에게 구원을 허락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14. 문햇살

    미토콘드리아를 만드신 이유도 창조주 하나님께서도 오직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물려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시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15. 김영종

    하나님의 섭리는 가히 측량할 길이 없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