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의 거짓말

어느 날 잠자리 애벌레가 살고 있는 연못에 개구리 한 마리가 여행을 왔다.
개구리는 주위에 모여드는 애벌레들에게 그동안 자신이 여행하며 보았던 아름다운 꽃들과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 그리고 벌이나 나비 같은 곤충들에 대하여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리고 물속에 사는 잠자리 애벌레들이 성장하면 물 밖으로 나가서 아름다운 날개옷을 입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잠자리가 된다는 사실도 알려주었다.
“너희가 지금은 물속에 사는 하찮은 애벌레에 불과하지만 장차 어른이 되면 너희 몸에서 아름답게 빛나는 투명한 날개가 나온단다. 그 날개를 가지고 너희들은 하늘을 마음껏 날아다니며 이 꽃 저 꽃으로 자유롭게 여행도 할 수 있단다.”
애벌레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연못 속에서만 살았기 때문에 개구리가 들려준 바깥 세상에 대해 도무지 믿기지가 않았다.

개구리가 돌아간 후 잠자리 애벌레들은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개구리가 들려준 이야기에 대해 “진짜일 것이다.”, “거짓말이다.” 하며 의견이 분분했다.
결국 누구든지 개구리의 말처럼 정말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잠자리가 된다면 물속으로 돌아와 친구들에게 그 사실을 이야기해주기로 약속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애벌레에게 변화가 생겼다.
그 애벌레는 물 밖의 수초 위로 올라와서 허물을 벗었다.
개구리의 말처럼 잠자리의 모습이 되어 투명한 은빛 날개와 바람을 가르는 기다란 꼬리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정말 보석을 박은 듯 반짝반짝 빛나는 밤하늘의 은하수, 시원한 바람과 하늘을 둥둥 떠다니는 구름, 그리고 코 끝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꽃내음…. 물속에서는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정경이 펼쳐졌다.

잠자리는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하는 물속 친구들이 생각났다.
그리고 제일 먼저 잠자리가 된 애벌레가 연못에 돌아와 진실을 말해주기로 했던 약속이 생각났다.
잠자리는 자신이 살던 연못으로 돌아가 사실을 알려주려고 애를 썼지만 물속으로 들어갈 수 없었다.

연못 속 애벌레들은 기다리던 친구가 오지 않자, 이렇게 의견을 모았다.
“그것 봐, 개구리의 말은 다 거짓말이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린도전서 15:51~52)

댓글
  1. 비타1004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해서 없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천국의 비밀을 허락해주시고 천국을 깨닫게 해주신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께 진정 감사드리고 천국에 갈 수 있는 모습으로 빨리 변화받는 자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수민

    우리는 천국이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은다고해서 절대로 안믿으면 안되겟다

  3. 태임

    우리는 흔히 눈에 보이는 세계가 전부라고 생각하는 오류를 쉽게 범하죠….. 잠자리 애벌레 처럼 말예요~

  4. 주인아

    보이는게 다가 아니죠

  5. 쏠트

    개구리는 진실을 말했는데,잠자리도 진실을 확인했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없다고 여기는 애벌레들에게는 거짓이 되었네요~
    천국도 이와같을 것 같아요~
    마음의 눈으로 천국을 바라보고 소망해야 할 것 같습니다^^

  6. 마음의창

    안타깝게도 개구리는 거짓말장이라는 오명을
    못 벗겠네요~~ㅎㅎ

  7. 슈펜

    그나마 우리는 사람이 아니라 성경이 알려주기에 천국의 존재와 소망을 믿을 수 있게 되어 다행이네요.

  8. 학생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없는 것이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것이 진짜 믿음인것같습니다. 우리가 장차 갈 천국도 반드시 존재함을 믿고 나아가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9. 강남콩

    보이는것이 다가 아니라 우리에겐 장차 새하늘과 새땅 즉, 천국이 펼쳐질거라는것을 믿고 깨달아야하겠습니다!

  10. 강남아롱별

    보이지 않는다고 안믿는것이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믿고 따라야 하겠습니다

  11. 수민

    어서 속히 변화가 되어서 천국에 갈수잇는 자녀가 되어야겟습니다.

  12. 별 하나

    홀연히 변화될 그 날을 소망하며 하나님 따르겠습니다 .

  13. 장바견

    천국이 눈앞에 없다고해서 믿지않는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옳바로 깨달아서 꼭 천국에 입성해야하겠습니다

  14. 최민형

    도저희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우주라는 바깥세상. 빨리변화받아 가고싶네요.

  15. 박민혁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천국에 꼭 가야겠습니다

  16. 김형빈

    변화를 받은 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7. 목수와 석수

    육안으로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는 것은 많아요.
    손바닥의 세균들 현미경을 통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까만 밤 하늘 저 너머 은하세계 허블망원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 신령한 영혼들이
    사는 천사세계는 분명 존재합니다. 성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8. 물방울

    보이지 않는다해서 거짓말이 아닙니다. 이처럼 우리가 장차 천사의 모습으로 변화된다는 성경의 말씀은 진짜입니다.

  19. 김하늘

    보이는것이다가아니다,어서 변화받아서 천국에 가야겠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