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헌드레드 시대

호모 헌드레드라는 용어는 2009년 유엔이 작성한 세계인구고령화 보고서에 100세 이상의 장수가 보편화되는 시대를 지칭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는 국가가 2000년에는 6개국에 불과했지만 2020년에는 31개국으로 급증할 것이라고 합니다.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야 한다는 패러다임에 의해 만들어진 신조어가 호모 헌드레드 시대입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는 만큼 인간의 행복지수도 높아지면 좋겠지만 의외로 장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경제적 부담 때문입니다. 퇴직 후 수십 년의 수명을 유지할 여건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재는 조금 못 먹고 빠듯하더라도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도움을 빌어 노후를 준비합니다.

그렇다면 노후의 삶이 끝나면 어떻게 될까요?

육체는 호모 헌드레드 시대에 걸맞게 100세까지 살다 죽는다 해도 우리의 영혼은 그 이후로도 존재합니다.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요한계시록 20:12~13)

중요한 것은 영혼 세계에서 어떠한 삶을 맞이하느냐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요한복음 6:53~54)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9~28)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새 언약 유월절은 다가올 미래에 영원히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입니다. 이러한 새 언약 유월절은 오직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만 지키고 있습니다.

댓글
  1. 시온의 검

    삼천갑자(18만년)를 살았다던 동방삭도 영원의 시간에 비하면 찰나에 불과한 시간을 살았을 뿐입니다. 1000만년을 산들 죽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새 언약 유월절로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여 주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와 축복에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2. 관포지교

    정말 대단한 진리입니다.^^

  3. 대단합니다~

  4. 쏠트

    100세 시대를 준비하듯 이 삶이 마친 후 내세에서 이뤄질 영혼의 삶도 준비하는 센스가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5. 소화제

    아픈 몸으로 오래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 영상을 보니 더욱 그러네요. ~~ 영혼의 세계가 더욱 궁금합니다.

  6. 주인아

    얼마전 뉴스에서 평균 수명은 늘었는데 건강하게 사는건 60대정도까지라네요~
    아프게 오래사는건 끔찍하죠…

  7. 블루천사

    영혼의 삶이 확실히 존재한다는 하나님말씀을 믿고, 미리 대비해야하지 않을까요? 새언약유월절 꼭 지켜야겠습니다~~그리고 성경대로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가 딱 제 스타일이예요~

  8. 제비꽃

    100년을 살다 가는 인생의 삶도 젊어서부터 미래를 걱정하며 준비하며 사는 것이 지혜로운 삶인데
    하물며 영원을 사는 영혼세계의 삶은 두 말 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 영원한 생명을 허락받은 사람들이라면 세상의 어떤 사람들보다 지혜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아직 영원한 생명을 받지 못한 세상 사람들에게도 이 귀한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명을 다해야겠습니다.

  9. 그린스타

    영원한 행복을 위한 완벽한 준비는 유월절을
    준비함으로 …

  10. 숑숑💨

    사람 간의 약속도 소중한데…하나님의 약속이라면 더 소중하고 빛나는 가치가 담겨있겠죠~~새언약 유월절~~

  11. 비타1004

    미래에 영원히 행복한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영원히 행복하게 해주신다는 새언약 유월절을 믿고 지켜야 합니다. 우리의 영원히 행복한 삶을 위해서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