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롭고 특별한 초대

천국 혼인잔치

천국 혼인잔치

천국 혼인잔치, 이곳에 초대를 받게 된다면 어떤 기분일까. 한 나라의 왕 혹은 대통령의 결혼식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은 영광스럽게 생각할 것이다. 하물며 하나님께서 초대하신 천국 혼인잔치랴. 성경의 감추었던 비밀, 천국 혼인잔치 모임에 참여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초림 때 등장하지 않은 신부

천국 혼인잔치에 참여하는 것은 곧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예수께서 비유로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 종들에게 이르되 ···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 혼인잔치에 손(손님)이 가득한지라 (마태복음 22:1~10)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천국 혼인잔치 비유를 말씀하시며 어떤 사람들이 천국에 갈 수 있는지 교훈하셨다. 그런데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 속에는 아무리 봐도 신부가 보이지 않는다. 신랑과 손님은 있는데, 혼인잔치의 주인공이자 꽃이라 할 수 있는 신부가 빠진 것이다.

혹자는 “성경의 신부는 성도들”이라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한다. 성경을 자세히 읽으면 그 주장이 오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유 속 신랑은 예수님 자신이며 청한 사람들 곧 손님은 성도를 가리킨다.

예수께 와서 말하되 요한의 제자들과 바리새인의 제자들은 금식하는데 어찌하여 당신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아니하나이까 예수께서 ···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있느냐 ···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마가복음 2:18~20)

어떤 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있는 ‘제자들’이 금식하지 않는 것에 관해 물을 때, 예수님께서는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없다고 답하셨다. 이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혼인집 손님들이라는 뜻이다. 즉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제자 곧 성도를 천국 혼인잔치의 손님이라고 비유하셨다. 손님을 불러놓고 신부 대신 결혼을 시키는 일은 있을 수 없다. 다시 말해 성도는 천국 혼인잔치의 신부가 결코 될 수 없다.

그렇다면 신부는 누구일까. 신부가 언급되지 않았던 공관복음서의 기록과는 달리 천국 혼인잔치가 성대히 열리는 장면을 기록하며 아내, 즉 신부를 언급해놓은 책이 있다. 요한계시록이다.

마지막 시대에 등장하는 신부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요한계시록 19:7~9)

사도 요한은 어린양의 혼인잔치, 즉 천국 혼인잔치가 열리는 모습을 계시로 보았다. 그가 본 천국 혼인잔치에는 어린양이신 신랑, 신부, 청함을 받은 손님들이 등장한다. 청함을 입은 복 받은 손님은 성도들이다. 그렇다면 여기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 신부는 누구인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내게 다가와 말했습니다.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어린양의 아내가 될 신부를 보여주겠다” ··· 그는 내게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 하나님이 계신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쉬운성경 요한계시록 21:9~10)

천사가 성령의 도우심으로 사도 요한에게 보여준 신부는 다름 아닌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다. 성경은 성도들이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내려왔다고 기록한다(누가복음 5:32, 15:4~7). 즉 성도들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존재가 될 수 없는 것이다. 거룩한 하늘 예루살렘에 대해 언급한 사도 바울의 증거를 보자.

위에 있는 하늘의 예루살렘은 자유스러운 여자와 같습니다. 그는 우리의 어머니입니다 (쉬운성경 갈라디아서 4:26)

요한은 신부를 일컬어 어린양의 아내 곧 하늘의 예루살렘이라고 말했다. 바울은 하늘의 예루살렘을 우리의 어머니라고 기록했다. 성경은 신랑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었다.

신부는 누가 알려주시는가

성도인 우리는 과연 하늘 어머니의 존재를 어떻게 믿을 수 있으며 받아들일 수 있을까. 아버지 하나님만 믿어온 기성교인이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믿을 수 있는 잣대를 이사야 선지자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 (이사야 62:7)

예루살렘이 단순히 성벽이라면 하나님께서 무슨 이유로 찬송을 받게 하시겠는가. 세상에서 찬송을 받으실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다. 이 말씀에 나타난 예루살렘은 사도 바울이 증거한 성도들의 어머니 곧 어머니 하나님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누가 예루살렘을 세운다고 하셨는가. 여호와 하나님이다. 영적 예루살렘이신 하늘 어머니는 아무나 세울 수 있는 분이 아니다. 우리가 섬기고 알아야 하는 어머니 하나님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이 세워줄 수 있다. 이는 하나님께서 태초에 창조하신 아담과 하와를 통해서도 알려주셨다.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창세기 2:23)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빗대로 만든 하와를 아담에게 데려오자, 아담은 하와를 보고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고 말하여 ‘여자’라 칭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아담과 하와는 단지 아담과 하와만을 뜻하지 않는다.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노릇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로마서 5:14)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요한계시록 22:20)

요한계시록을 기록한 사도 요한은 성경 맨 마지막에 ‘오실 자’에 대해 언급했다. 바로 예수님이다. 즉 아담이 오실 자를 표상하고 있다는 것은 결론적으로 그가 예수님을 나타낸다는 의미다. 그리고 아담이 하와를 일컬어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고 칭했다는 것은 아버지 하나님께서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해주실 것을 예언적으로 보여주신 것이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 듣는 자도 오라 ···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요한계시록 22:17)

가장 영예로운 초대인 천국 혼인잔치에 참여하는 방법은, 성령과 신부 곧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다. 천국 혼인잔치 모임에 참여하는 자들, 그들이 바로 ‘청함을 입은 복 받은 자들’ 즉 구원을 얻을 자들인 것이다.

10 thoughts on “영예롭고 특별한 초대”

  1. 하늘어머니를 깨닫게 해주셔서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청함받은 자로 삼아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2. 천국 혼인잔치에 초대를 받은 하객들은 곧 구원받은 성도들을 의미하죠. 하늘아버지와 하늘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3. 아름다운 천국혼인잔치의 하객으로 불러주셔서 값없이 공로없이 생명수를 허락해주시는 엘로힘 하나님께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엘로힘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는 사실을 늘 자랑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4. 천국 혼인 잔치는 생명의 잔치.
    혼인 잔치의 주인공되신 신랑과 신부를 모른다는 것은 그 잔치에 청함을 입지 않았다는 뜻..
    마지막 시대 이루어질 천국 혼인잔치에 청함을 입은 우리는
    신랑과 신부되신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나아가 청함에 합당한 믿음을 갖추어야 겠습니다.

  5. 어머니를 깨닫게 해주셔서 천국혼인잔체에 청함을 입고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축복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6. 시온향 열매

    이마지막시대 구원의 비밀인 천국 혼인잔치에
    참예케 해주신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7. 감사합니다.
    혼인잔치가 베풀어지기까지
    긴 시간 준비위해 걸어가주신 크신 희생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8. Pingback: 유대인의 결혼 풍습 속에 감추어진 신비로운 비밀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