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하여

15 3,008

행복,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얻기 위해 무던히 애를 쓴다. 과연 우리는 얼마나 행복하게 살고 있을까.

행복하지 못한 삶

행복

행복, 참 좋은 단어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원한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삶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못한 듯하다. 2010년 한국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한 사람은 1만 5600명이다. 2008년에 비해 20% 가까이 증가했다. 끔직한 증가세다.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은 31명으로 OECD 평균인 11명의 약 3배나 된다. 하루 평균 42명이 자살하는 셈이다.

자살은 20년 전에는 사망 원인 10위였으나 이젠 암, 뇌질환, 심장질환에 이어 4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특히 한창 꿈을 키우고 가정을 가꿔야 할 10~30대층에서 사망 원인 1위라고 하니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헬스코리아뉴스 ‘자살공화국 오명 벗자…국내 자살률, OECD 3배’ 참조).

행복하지 못한 이유

그 원인을 분석한 결과다.
1. 과도한 적자생존 경쟁(취업, 입시, 승진)
2. 낮은 행복감
3. 열악한 생활수준과 복지환경(양극화로 인해 서민층의 생활고는 더욱 크게 느껴짐)
4. 물질만능주의

이런 원인으로 인해 진정한 삶의 가치도, 인생의 보람도 찾지 못한 채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택하고 있다. 국가는 이에 어떤 해결책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일하게 하나님만이 성경을 통해 진정한 기쁨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행복을 찾는 방법

행복

내가 오늘날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신명기 10:13)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행복을 위하여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를 지키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는 레위기 23장에 기록된 것처럼 ‘축복받는 안식일’과 ‘죄 사함을 받는 유월절’, ‘부활의 산 소망을 허락하는 부활절’ 등 3차의 7개 절기가 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1서 5:3)

진정한 행복은 그리 멀리 있지 않다. 무겁지도 않다. 죄 사함과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곳, 부활의 산 소망을 품을 수 있는 곳으로 가면 된다. 전지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이다.

댓글
  1. 제비꽃

    인생의 시간 가운데 참 하나님을 만난 사람들은 결코 불행하지 않습니다.
    우리 인생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선 우리가 행복해 지는 방법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하신 모든 계명은 결국 우리가 행복해지는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을 몰라 세상에서 방황하는 영혼들이 너무 많아 안타깝습니다.

  2. 지나가는 행인

    행복을 위해 이렇게 쉽고 무겁지 않은 방법이 있었다니…알아볼 가치가 충분하다.

  3. 풋사과^^

    행복을 위하여 계명을 주셨다고 하니~하나님의 따뜻한 사랑이 느껴집니다.
    행복을 위하여~ 한걸음 나아가보렵니다.!!

  4. 비타1004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정해주신 새언약 절기들을 끝까지 지키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5. 강남콩

    자살률이 점점 상승하며 행복이 사라져가지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친히 알려주신 3차의 7개절기를 지키면 행복이 찾아옵니다~^^

  6. 수민

    우리는 행복해질수 있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우리나라의 자살률을 낮춰야겠어요..

  7. 강남아롱별

    우리의 행복을위해 허락해주신 하나님의 계명 온전히 지켜서 나만지키는것이아니라 이웃들에게도 알리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8. 이규리

    향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바로 우리옆에 가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3차7개절기를 지키면 그렇개 찾던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9. 솔방울

    살기 팍팍한 세상에서 유일하게 행복을 주시는 분이 하나님밖에 없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10. 유나이티드

    70억 모든 인류가 진정한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11. 문개오

    행복을 찾아 치열하게 경쟁하다가 결국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고 생을 마감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고 후회될까요 하나님을 알고 그의 계명과 규례를 지키는 것, 이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12. jinjin

    참하나님을 만난 지금, 행복합니다♡

  13. 김영종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
    3차 7개 절기를 지켜 행복으로 나아갑시다.
    사랑합니다.

  14. 미나

    행복을 찾아 헤매였는데 하나님께서 답을 알려주시네요~

  15. Benson

    가장 행복할 수 있는 비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