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서리 같은 교리

서리(frost)

서리란

서리(霜, Frost)란 이슬이 얼어서 생긴 얼음 결정체를 가리킨다. 서리는 주로 밤이나 새벽에 복사냉각에 의해 생긴 이슬이 어는점 이하가 될 경우 생긴다. 서리가 발생하는 조건은 낮 최고 기온이 18℃ 아래로 내려갈 무렵이다. 저녁 6시 기온이 7℃, 밤 9시 기온이 4℃ 아래로 떨어지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서리로 인한 피해

]서리는 농작물에 직접적이고도 치명적인 피해를 준다. 서리가 내린 채소밭을 보면 마치 뜨거운 물을 부어놓은 듯, 잎이 초토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리가 식물의 세포조직을 완전히 동결시켰기 때문이다. 서리는 식물의 세포막이나 엽록체의 막을 파괴하여 영양분의 수송을 막아버린다. 이 때문에 농작물들은 말라 죽거나 시들해진다.

초봄, 녹차밭에 서리가 내리면 최고급품으로 알려진 우전차(雨前茶) 수확은 포기해야 한다. 또한 배꽃이 서리를 맞으면 그해 배 농사는 끝이다.

서리 같은 교리

식물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서리처럼 우리 영혼에도 막대한 피해를 주는 서리 같은 교리(敎理)가있다.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의 기록대로 믿음의 삶을 영위해야 한다. 만약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아닌 거짓 교리를 따른다면 그 영혼은 ‘서리를 맞은 농작물’처럼 비참한 결과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우리 영혼에 해가 되는, 서리 같은 교리란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을 가리킨다.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마태복음 15:8~9)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만든 교리로 가르침을 받거나 예배하는 행위를 ‘헛된 경배’라고 일러주셨다. 아무리 신앙생활을 열심히 해도 사람의 계명으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말씀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계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성경에서 알려주신 그리스도의 계명을 살펴보자.

예수께서 ···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누가복음 4:16)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 이것이 내 몸이니라 ···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9~28)

새 언약 안식일과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그리스도의 계명이다. 공교롭게도 대부분의 교회들은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다.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만든 일요일 예배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다. 즉 사람이 만든 계명, 불법을 행하고 있는 것이다.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태복음 13:41~42)

농사에도 서리를 예방하기 위해 불을 이용한 연소법이나 바람을 이용하는 송풍법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한다. 우리도 영혼의 구원을 위해 서리 같은 교리를 잘 판단해 미리 예방함으로 피해를 입는 일이 없어야겠다. 농사꾼이 서리 피해를 입으면 1년 농사를 망치게 되지만 서리 같은 교리로 인한 피해는 영원하다.

13 thoughts on “서리 같은 교리”

  1. 서리가 밤중에 깔리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인데 이도 가라지와 동일한 비유인 듯 합니다. 그들은 어둠속에서 하나님의 진리를 비방하며 폐지하고 하나님의 백성들까지도 참담하고 참혹하게 없앴습니다. 그리곤 뻔뻔한 낯짝으로 자신들이 만들어낸 사람의 유전으로 이 세상을 혼미케 하고 있습니다. 그냥 내버려둬선 안됍니다. 농부를 도와 힘을 다해 하나님의 진리를 지켜내고 새언약의 씨앗을 퍼뜨리겠습니다

  2. 사람의계명을 따를 것이 아니라 성경에 나오는 말씀대로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계명인 안식일예배,3차7개절기등 잘지켜져야되겠습니다!
    바이블칼럼의쓴글 통해서 다시 깨답게 해주신 어머니하님 아버지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3. 사단이 뿌려놓은 거짓교리로 정말 많은 영혼들이 죽음의 길로 가고 있음을 생각해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어서 속히 진리가 더욱 전파되고 거짓이 거짓으로 진리가 진리로 완전히 드러나는 날이 오기를 학수고대합니다.

  4. 사람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은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하는 것 뿐이요, 서리 맞은 농작물과 같은 비참한 결과를 맞이합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께서 본 보여주신 계명을 지켜야만 구원을 얻고 영원한 나라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하나님의 계명을 깨달을 수 있는 귀한 축복 허락해주신 하늘아버지 어머니의 은혜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5. 이 세상에는 정말 서리같은 교회들이 많다. 하나님께서 불법을 행하는 그들에게 당하지 않게 미리 에비하라고 하셨으니 하나님의 말씀대로 미리 예비하고 하나님의 계명과 말씀을 굳건히 지켜서 서리같은교회들을 물리쳐야겠다.

  6. 서리같은 교회가 아닌 진리로 가득찬 하나님의 교회에 올 수 있도록 인도하여주신 은혜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7. 내 영혼의 안전을 위해 올바르게 성경말씀을 살펴야 겠어요~ 사람의 계명 일요일예배 크리스마스… 서리같은 교리 배격!!

  8. 수많은 서리같은교리들이 있는곳에서 참친리를알려주시고 지킬수있도록허락해 주신 아버지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9. 우리 영혼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깨서 친히 세워주신 새 언약의 규례를 지키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10. 서리같이 우리의 영혼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사람의 계명을 지킬것이 아니라 성경이 알려주고 있는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는 자녀가 되어야겠다

  11. 시람의 계명을 지키게되면 그만큼 우리 영혼이 죽어간다는 사실을 깨닫게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