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적그리스도인가 2

적그리스도는 거짓 선지자

거짓 선지자(false prophet)는 그리스도의 뜻을 올바로 전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적그리스도(Anti-christ), 거짓 교사, 거짓 사도라고도 일컫습니다. 거짓 선지자는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사람의 마음을 혼미케 하거나 성경에 없는 거짓 교리를 가르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국 하나님께로부터 심판과 영원한 멸망을 받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24:11, 요한계시록 20:10).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백성을 미혹케 하려 하리라 (마가복음 13:22)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마가복음 7:6~7)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 방법

거짓 선지자와 참 선지자
선한 목자의 모습을 하고 있는 거짓 선지자.

거짓 선지자는 겉으로 봐서는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빛의 천사로 가장하거나 선한 목자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고린도후서 11:14~15).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거짓 선지자를 가리켜 ‘양의 옷을 입은 이리’라고 표현하셨습니다(마태복음 7:15~20).

그렇다면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는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성경은 적그리스도가 ‘말’로 하나님을 대적한다고 기록했습니다. 즉, 말 속에서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다니엘 7:25)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기록 외에 무엇을 덧붙이거나 빼버리면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계시록 22:18~19). 이는 성경을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영위하라는 의미입니다.

몇 년 전, 한 개신교 목사와 얘기를 나누던 중 성경에 없는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이유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그 목사는 “어떻게 사람이 성경대로 다 할 수 있느냐!”며 성경의 가르침 외에 ‘더하는’ 행위를 합리화시켰습니다. 그래서 “성경대로 안 해도 된다는 말씀인가요?” 하고 되물었더니 당황스러운 낯빛을 보였습니다.

‘어떻게 사람이 성경대로 다 할 수 있느냐.’는 말을 뒤집어보면 ‘성경대로 안 해도 된다’라는 말을 교묘하게 꾸민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적그리스도는 교묘한 말장난으로 성경을 왜곡하고 따르지 않아도 된다는 주장을 합니다.

성경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록된 가장 확실한 매뉴얼입니다. 목사의 말보다 성경을 더 신뢰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성경은 로마의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만든 크리스마스 등의 사람의 계명 대신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일서 5:3)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새 언약 유월절, 안식일 등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것입니다. 천국에 가려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는 교회를 찾아야 합니다. 바로 그곳에 참 선지자가 있습니다.

관련 글
댓글
  1. 칼라잉크

    우리도 행하라고 예수님이 본을 보이셨고 제자들은 그 가르침대로 행하였고 우리도 그 본을 행하면 될텐데
    왜? 기성교회는 유월절, 안식일을 지키면 이상하게 생각 하고 성경에 없는 것을 가르칠까요??

  2. 시온의 검

    하나님께서는 참 목자를 시온에 보내신다고 하셨습니다.(렘3:14-15)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시온에서 참 목자를 통해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게 하여 주신 하늘 아버지어머니께 진정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3. 비타1004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에 귀를 기울이고 집중해야만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적그리스도에게 속아 천국을 놓친는 어리석은 자녀가 될 것이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자녀가 되겟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4. 유나이티드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삼아 누가 적 그리스도인지 분별해야 합니다.

  5. 강남콩

    항상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경을 기준으로 선지자를 따르고 성경을 기준으로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6. 수민

    무섭네요. 우리는 꼭 성경을 기준으로 삼아야겟습니다.

  7. 이규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해주신 계명은 무거운 것이 아닙니다. 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허락해주신 계명이기에 우리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라는 사실이 너무 뿌듯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8. 학생

    하나님의 말씀은 무거운 것이 아닙니다. 거짓선지자의 교묘한 말에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경만 바라보며 성경대로 행하는 자녀가되고싶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