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신앙이 최고?

체험신앙

‘체험신앙’이란 일상 속에서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를 느끼고 깨달은 신앙적 경험을 의미한다. 하지만 요즘은 초자연적인 현상, 기사이적, 신기한 경험을 통해 자신이 속한 교단이나 자신의 믿음이 참되다는 것을 강하게 확신하는 태도로 의미가 변질되었다.

체험신앙을 강조하는 사람의 특징은 좀처럼 성경의 진리를 보거나 듣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미 신앙 안에서 기이한 체험을 경험했고, 이것을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의 증표라고 굳게 믿기 때문이다. 즉 체험신앙 자체를 천국의 티켓쯤으로 여기는 것이다.

체험신앙에 대한 경고

공교롭게도 예수님께서는 체험신앙에 몰두하는 사람들에 대해 경고하셨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태복음 7:21~23)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기독교인’이라는 타이틀을 가졌다 해서 모두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셨다. 주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기적을 행하는 등의 체험신앙이 결단코 ‘구원의 기준’이 될 수 없다는 의미다. 즉 체험신앙의 경험과 구원의 문제는 별개라는 것이다.

오히려 성경은 온갖 능력과 이적, 기사 등을 행하는 자를 가리켜 거짓 선지자라고 기록했다(요한계시록 16:14, 19:20). 거짓 선지자의 가장 큰 특징은 ‘불법’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미혹하는 일이다.

그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8~12)

불법이란 하나님께서 가르치시고 본보이신 것이 아닌,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법이다. 대표적으로 일요일 예배십자가 숭배, 크리스마스를 들 수 있다.

오늘날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가운데,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는 등의 체험신앙을 강조하며 구원을 확신하는 자들이 바로 거짓 선지자의 영에 미혹되어 있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그들의 결말이 천국이 아닌 멸망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아무리 놀라운 체험을 수없이 경험했다 할지라도 불법의 신앙으로는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댓글
  1. 비타1004

    체험 신앙으로는 영원한 구원도 영원한 천국도 얻을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고 따르는 말씀 우선주의 신앙이 되어야 하며 그랬을 때 영원한 구원 영원한 천국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수 있는 영적 분별력을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사직서

    그 체험 역시 하나님을 직접 체험했다기보다는 그냥 만들어낸 것일 뿐, 거짓에 불과한거 아닌가요?

  3. 행복하려면

    하나님 믿지않는 사람들 가운데서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체험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으로
    구원과 천국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노라
    한다면 단언코 성경본위의 신앙을 해야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4. 시온의 검

    진정한 체험신앙은 이 땅에 죄인들의 구원을 위해서 임하신 성령과 신부를 믿고 따르는 신앙에서 하나님의 구원의 섭리와 은혜와 희생과 사랑을 깨닫는 것이라 사료됩니다. 하나님을 만나야 하나님에 대해서 제대로 알 수 있지 않을까요?

  5. 유나이티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체험신앙이 웬 말입니까..?
    올바른 참된 신앙을 가져야 되지 않을까요?!

  6. 이미영

    며칠전 그런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은 성경에서 알려주는 거짓선지지가 너무나 분명하네요..
    뭐 저런 사람이 다 있나했는데…
    핏대를 세워가며 자랑을 어찌나 하는지..
    그냥 그게 가능한 일일까라고 생각하며 어차피 진리가 없는곳에서 일어난 일이니 신경을 많이 안썼는데..
    명확히 알려주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7. 수민

    우리는 체험신앙이 아닌 하나님을 올바르게 믿을수잇는 참신앙을 가져야겟습니다.

  8. 솔방울

    체험신앙을 믿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진리를 믿는 사람이 되어야 겠습니다.

  9. 강남콩

    체험신앙을 버리고 하나님을 따르는 믿음을 가집시다.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믿고 말씀을 순종합시다.

  10. 이규리

    체험신앙이 구원해주는 것이 아님을 깨닫고 오직 하늘아버지 어머니의 뜻대로 행하는 자녀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겠습니다.

  11. 강남아롱별

    체험신앙으로 구원받는것이아닌 올바른 하나님을 믿고 진리를 아는것이 구원받는일임을 잊지말아야하겠습니다

  12. 학생

    체험신앙에 현혹되어 구원을 놓쳐버리는 어리석은 사람들을 올바른 새언약 진리로 깨우치는 자녀가되고싶습니다.

  13. 물방울

    체험신앙을 경험햇다고 해서 다 구워빋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지의 여부로 구원이 결정 됩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