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이 들면

일꾼 두 명이 산에 가서 나무를 자르는 일을 하고 있었다.
나무를 잘라내고 나이테가 보이자 젊은 일꾼이 말했다.
“여기 좀 보세요. 나이테 다섯 개의 간격이 유난히 좁은 것을 보니 5년 동안 가뭄이 들었었나 봅니다.”
젊은 일꾼은 가뭄이 들면 나무의 성장이 더디기 때문에 나이테의 간격이 좁아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자 그 얘기를 묵묵히 듣고 있던 나이 든 일꾼이 말했다.
“자네 말이 맞네. 그런데 더 중요한 사실이 있지. 가뭄이 들면 나무는 필요한 수분과 영양분을 얻기 위해 뿌리를 땅속 깊이 내려야 한다네. 그러다 보면 뿌리는 더욱 튼튼해져 가뭄이 끝난 뒤에는 더 빠르게 자랄 수 있지. 가물었던 해는 실제 이 나무의 생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였다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야고보서 1:2~4)

댓글
  1. 비타1004

    우리가 어렵고 힘든일을 겪는것은 다 우리를 위해서 입니다.
    어떤한 시험이 와도 끝까지 인내하고 참고 견디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 구기범

    시련은 강인함 주었고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였네

  3. 행복하려면

    끝까지 가야합니다. 어떤 시련이 와도 . . .

  4. 문햇샇

    인내가 제일 중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어떠한 일이든 마지막 시대엔 끝까지 견뎌야 하니까요. 인내를 길러야 하겠습니다.

  5. 학생

    우리에게 어려움과 고난이 있는 것은 나중에 우리의 모습이 더 좋게 만들어질 수 잇도록 허락해주신 인내의 시간입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도록 축복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6. 강남콩

    어떠한 시험이 온다하더라도 이기고 견뎌야겠어요!

  7. 강남아롱별

    시험에서 지는 것이아니라 승리하여서 더욱더 굳센 믿음을 가지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8. 수민

    신앙생활에서 힘든일이 잇더라도 참고 견디면 더 큰 축복과 믿음을 갖게 됩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