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타고 오시리라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재림 예수님께서 타고 오리라 하신 ‘구름’은 어떤 구름일까?

구름 타고 오시리라 – 예수 재림에 대한 예언

“구름 타고 오시리라”는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어떤 모습으로 임하실 것인지를 알려주는 예언이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께서 구름 타고 재림하시면 세상은 곧 불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그 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누가복음 21:27~28)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마지막 때 재림하실 것에 대해 예언하신 내용이다.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실 때 곧바로 세상을 불로 심판하신다는 말씀은 언급되어 있지 않다. 다만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고 말씀하셨다. 다른 번역본에는 “너희가 구원받을 때가 가까워지고 있다” 혹은 “너희의 구원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즉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는 것을 보거든 그분을 영접하여 구원받을 준비를 하라는 말씀이다. 이와 동일한 내용을 마태복음에서 살펴보자.

그 때에 ···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마태복음 24:30~31)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신 후 하시는 일이 있다.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으시는 일이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구름 타고 오실 때 세상을 불로 심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세상에서 구원받을 백성들을 찾으시는 것이다. 왜 예수님은 심판 전에 먼저 구름을 타고 오셔서 택한 백성들을 모으실까?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재림하실 때,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볼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 볼 수 있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8:8)

믿음을 가진 자들을 찾아볼 수 없는 세상을 바로 심판하신다면 과연 누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겠는가.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심판 전에 먼저 구원받을 백성들을 모으기 위해 다시 이 땅에 오시겠다고 하셨던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타고 오리라 하신 ‘구름’은 어떤 구름일까? 양털 모양의 권적운, 양 떼가 줄지어 서 있는 듯한 고적운 같은 실제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일까? 만약 재림 예수님을 기다리며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면 큰 착각 속에 빠져 있는 것이다. 재림 예수님께서 타고 오리라 하신 구름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이 아니다. 그것은 2천 년 전에 오신 초림 예수님의 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구름 타고 오시리라 – 예수 초림에 대한 예언

예수님께서 등장하시기 약 600년 전 구약시대 선지자 다니엘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것을 다음과 같이 예언했다.

··· 인자 같은 이가 오는데,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계신 분에게로 나아가, 그 앞에 섰다. 옛부터 계신 분이 그(인자 같은 이)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셔서, 민족과 언어가 다른 뭇 백성이 그를 경배하게 하셨다.

(새번역 다니엘 7:13~14)

다니엘은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오셔서 세상의 모든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는다고 예언했다. 이 예언대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은 ‘인자’는 누구일까?

예수께서 ···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았다.

(새번역 마태복음 28:18)

(예수께서) ··· 아버지의 것은 모두 나의 것입니다. 나는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7:10)

(예수께서) 내 아버지께서 내게 나라를 주신 것처럼 ···

(쉬운성경 누가복음 22:29)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을 것이라는, 예언을 성취하신 분은 예수님이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타고 오신 것이 아니라 마리아를 통해 ‘사람’으로 태어나셨다(마태복음 1:18~21). 실제 구름이 아닌 육체를 입고 오신 것이다. 이 같은 성경의 기록을 통해 우리는 구름 타고 다시 오시는 재림 예수님의 모습이 어떠한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구름은 사람을 가리키는 은유적 표현

구름이 사람을 비유한다는 사실은 성경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저희는 ···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가는 물 없는 구름이요

(유다서 1:12)

여기에서 ‘저희’는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를 가리킨다. 즉, 자기의 이익을 채우기에만 급급한 거짓 목자다. 거짓 목자는 육체를 가진 사람이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갖고 있지 못하고 자신의 배만 채우는 거짓 목자를 ‘물 없는 구름’에 비유했다.

선물한다고 거짓 자랑하는 자는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잠언 25:14)

성경은 거짓말로 자랑을 퍼뜨리는 ‘사람’을 비 없는 ‘구름’에 비유했다. 『히브리서』에도 ‘구름같이 둘러싼 수많은 증인’이라고 기록했다(히브리서 12:1). 이 말씀들을 종합해볼 때 누가복음의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은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성경의 지나간 역사는 우리의 교훈을 위해 기록된 것이다(로마서 15:4). 2천 년 전, 종교지도자들은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 먼저 엘리야가 올 것을 잘 알고 있었다(마태복음 17:10). 엘리야는 불수레를 타고 회오리바람에 싸여서 하늘로 승천했다(열왕기하 2:11). 그래서 종교지도자들은 오리라 한 엘리야가 하늘로 올라간 그대로 불수레를 타고 올 것으로 믿고, 하늘만 쳐다보고 있었다. 그러나 엘리야(침례 요한)는 엘리사벳을 통해 아기로 탄생했다(누가복음 1:57~66, 마태복음 17:11~13). 종교지도자들은 자기의 생각과 반대되는 엘리야의 모습에 믿지 못하고 비난하는 우를 범하고 예수님의 질책을 받았다(마가복음 9:13).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 사이, 재림 예수님께서는 이미 이 땅에 오셔서 당신을 증거하고 나타내셨다. 그리고 택하신 백성들을 모으고 계신다.

인자가 구름을 타고 ··· 오는 것을 보리라

(마태복음 24:30)

너희가 인자의 날 하루를 보고자 하되 보지 못하리라

(누가복음 17:22)

성경은 구름 타고 오셔서 백성들을 모으시는 예수님은 볼 수 있어도, 볼에 옹위되어 오시는 예수님은 볼 수 없다고 기록했다(이사야 66:15~16, 데살로니가후서 1:7~8). 우리는 불에 옹위되어 오시기 전,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택하신 백성들을 불러 모으시는 그의 음성을 듣고 따라야 한다. 이런 사람들이 종내 구원의 대상으로 설 수 있다.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이 글의 관련 게시글

예수 재림의 날이 최후 심판의 날인가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하나님의 교회 창시자, 안상홍님은 누구인가?

13 Comments

  1. 성경의 기록을 보고 듣고 깨닫게 되어, 새삼 감사함을 느낍니다~ 구름 타고 오시는 예수님이 백성들을 모으실때 저도 그 무리에 들고 싶습니다!

  2. 구름타고 오신다는 것에 이런 숨은 뜻이 있었네요~ 이런걸 왜 다른 교회에서는 안알려 주는 걸까요? 아니, 못알려 주는 건가?

  3. 구름타고 오신다는 비유를 통해 육체로 오신다는것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꼭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올바르게 영접해야겠습니다

  4.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를 빛으로 빗대어 표현하시고 우리 눈이 그 빛을 바라볼 수 있도록 구름을 통해 육체로 이 땅에 오시겠다고 감추어두신 그 오묘하고 달콤한 말씀은 그 누가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아버지는 시인중에 시인이십니다.

  5. 많은사람들은 성경에서 구름이 실제 구름이라 하지만 사실 구름은 육체를 의미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실제 구름을 쳐다보며 하나님을 기다리고 있지만 이미 오신 재림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큰 축복을 허락해주신 은혜이 감사를 드립니다

  6. 아무리 모진 고난과 핍박이라도 자녀들을 위해서 모든것을 감내하신 하나님께 항상 감사드리며 재림예수님을 열심히 전해야 하겠습니다.

  7.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다시오셔서 영생의 말씀을 알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8. 초림때 엄청난 고통과 희생을 당하셨지만 이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이 죄인들을 다시 한번 구원하시기위해 구름타고 2번째 임하신 재림예수님의 사랑을 마음속 깊이 깨닫는 자녀가 되어 재림예수님을 힘차게 증거하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9.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는 성경의 말씀이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구름타고 오신다는 이 내용의 깊은 뜻을 모든 이가 알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10. 구름타고 오신다는 말씀처럼 실제 구름을 타고 오시는 줄 알고 하늘만 쳐다보고 있는 것이 참 불쌍합니다
    구름이 육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니깐 저들에게 구름은 육체를 의미하고 재림예수님께서는 이미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라고 힘차게 전해야 겟다고 생각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