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증인의 교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Facebook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blog Naverline Pinterest Telegram Twitter

여호와의증인이 가르치는 교리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이렇다.

여호와의증인의 교리들

1. 참 하나님은 오직 성부 여호와다
삼위일체를 부인한다. 참 하나님은 오직 성부 여호와밖에 없다. 성자이신 예수님은 피조물로서 가장 먼저 지음을 받았으므로 맏아들이라고 여긴다. 성령은 인격적인 실체가 아니며 무형의 감화력이나 활동력과 같다. 삼위일체에 대해서는 몸 하나에 머리가 세 개인 삼신의 개념으로 받아들인다.

2. 여호와의 왕국, 천국과 지상낙원
하나님의 나라, 이른바 ‘여호와의 왕국’은 천국과 지상낙원을 합한 개념이다. 천국에는 특별히 선택받은 십사만 사천 명의 적은 무리가 예수의 통치를 보조하며 살게 된다. 예수와 함께 보조 왕 겸 제사장으로서, 인류가 첫 사람 아담으로부터 유전받은 죽음의 영향력을 제거하는 일에 참여하게 된다. 여호와께서 이들에게 영의 몸을 주셔서 하늘에서 살 수 있게 한다. 특별히 선택받았지만 이미 죽은 사람들은 하늘로 부활시킨다.

이 땅은 아마겟돈 전쟁 후에 낙원이 되어 하나님께 순종하는 절대 다수의 인류가 살게 된다. 그들은 하나님의 왕국의 신민으로서, 그리스도의 지도에 복종하는 전 세계적인 가족이 된다. 순종하는 인류 중 죽은 사람들 대부분은 낙원으로 회복된 땅으로 부활하여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무리와 함께 병들고 늙고 죽는 일이 없이 영원히 살게 된다.

3. 유월절 성찬은 십사만 사천 명의 적은 무리만 참여한다
유월절 성찬 예식은 자기 몸을 분별하여 지켜야 한다. 십사만 사천 명의 왕 같은 제사장이 될 제한된 사람들만 유월절 성찬에 참여하여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실 수 있다. 나머지 사람들은 절대로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면 안 되며, 바라보고 돌리기만 해야 한다.

4. 영혼은 육체의 죽음과 함께 소멸된다
영혼은 육체를 지니고 살아 있는 사람의 생명 그 자체를 가리킨다. 죽은 후에 육체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람이 죽으면 육신의 생명인 영혼도 함께 소멸된다. 영이나 신은 영혼과 다른 개념으로, 실체가 없는 무형의 기운이나 바람 같은 것이다.

5. 지옥은 없다
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 육체가 죽으면 영혼은 소멸되고 무로 돌아간다. 죄에 대한 형벌은 곧 죽음이기 때문에 지옥에서 고초를 겪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공의롭고 인류를 사랑하시므로 지옥에서 형벌을 받게 하지 않는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방신 몰록에게 제사하며 자신의 자녀들을 불 가운데 던져 넣은 데 대해 하나님께서 “내가 명한 것도 아니요 내가 생각한 일도 아니다”라는 내용을 근거로 제시한다(예레미야 7:31, 32:35). 즉, 불로 고통을 겪게 하는 지옥은 없다는 것이다.

6. 집총과 병역을 거부한다
집총과 병역을 거부한다. 그 근거로 제시하는 성구는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 하신 미가서 4장 3절이다.

7. 구약 율법을 지키면 구원받지 못한다
구약 율법을 지키면 구원받지 못한다. 십일조도 구약의 율법이므로 행하지 않는다. 대신 ‘시간의 십일조, ‘봉사의 십일조’를 해야 한다. 그 구체적인 방법이 포교활동이다. 사람에 따라 정해진 시간만큼 포교활동을 해야 한다.

8. 수혈을 받지 않는다
수혈을 받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노아의 가족에게 동물의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지만 피는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고, 피는 생명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창세기 9:4, 레위기 17:14, 사도행전 15:28~29).


관련 글

성부 성자 성령- 성삼위일체에 대하여

최후의 만찬을 왜 기념해야 하는가?


댓글 9

9 responses to “여호와의증인의 교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복음천사 says:

    보고 읽기만 해도 거짓 진리네요!

  2. 유비무환 says:

    여호와 하나님께서 명하신 안식일도 안 지키고 절기도 모르면서 여호와의 증인이라니…

  3. ebraimlee says:

    하나님을 제대로 알게 하소서!
    무지한 영혼을 구원해 주소서!

    특히 잘못된 불법적인 행위에서
    의식을 높이셔서
    제대로 살게 하소서!

    사랑하는 사람이 죽어가는데
    수혈만하면 사는데
    거짓된 가르침을 받아서
    잘못 행하니
    바로 행하게 하셔서
    영혼들을 살리게 하소서!

  4. 수민 says:

    하하 참으로 신기하네요

  5. 물방울 says:

    흠.. 아무리봐도 이해가 안됩니다. 이것이 정말 하나님을 믿는 일인가 싶기도하네요

  6. father_00 says:

    성부시대 구원자 여호와하나님을 믿는다면서 구약의 율법은 지켜서는 안된다니..말이 안되네요 ㅠㅠ

  7. 학생 says: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단 하나라도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것이 없다는게 너무 불쌍합니다.

  8. 강남콩 says:

    이렇게 새로운 사실을 알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9. 버거킹치즈와퍼 says:

    군대를 안가다니… 여호와의증인엔 진짜사나이가 한명도없겠군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