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과 맞바꾼 다이아몬드

아프리카를 여행하던 유럽인들은 아이들이 공기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아이들이 왕방울만 한 다이아몬드로 공기놀이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유럽인들은 다이아몬드를 빼앗을 방법을 궁리한 끝에 원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사탕을 나누어주기 시작했다.
원주민들은 난생처음 맛본 사탕맛에 금세 빠져들었다.

얼마 후 유럽인들은 사탕을 유상으로 바꾸어버렸다.
더 이상 사탕을 먹지 못하게 된 원주민들은 애가 달았다.
그때 유럽인들은 아이들의 공기돌과 사탕을 맞바꾸자고 제안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알 리 없었던 원주민들은 기를 쓰고 다이아몬드를 구해 유럽인들에게 넘겨주었고, 유럽인들은 손쉽게 대량의 다이아몬드를 얻어낼 수 있었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마태복음 7:15)

댓글
  1. hometown

    참 허망하네요
    마치 다른 차원에 사는것처럼
    진짜 귀하고 귀한 것을 몰라서 놓치게 되면 얼마나 불쌍한 일인가

  2. 비타1004

    귀한 것에 가치를 몰라 아무것도 아닌 것에 맞바꾼 어리석은 자는 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그린스타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의 가치를 모른다면 거짓말 하는 자의 종노릇밖에 할 수 없군요.

  4. […]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도 반드시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겉모습은 착한 양 같이 선지자의 모습으로 위장하고 있지만 성도들의 영혼을 노략질하는 이리(늑대), ‘거짓선지자’입니다. […]

  5. 문햇샇

    나를 유혹하는 말들과 순간은 좋아보이는 상황들은 다 양의 탈을 쓴 이리의 말과 행동들입니다.
    우리는 새언약의 가치를 깨달아 절대 마귀에게 속아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6. 이규리

    양의 탈을 쓴 거짓선지자에게 속아 내 주위에 있는 귀한 것들을 놓쳐서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귀한 것의 가치를 깨달아 소중히 천국가는 날 까지 지키는 자녀가 되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7. 수민

    우리는 저런 거짓선지자한테 속으면 안되겟네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