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는 흙보살

옛날 어느 마을에 홀아버지와 젊은 아들이 살고 있었다.
아버지는 아내를 잃은 후 연이어 딸마저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모든 것이 귀신의 장난이라고 생각했다. 어느 날 아버지는 흙으로 만든 보살 몇 개를 사가지고 와서 상에 올려놓았다. 그리고 매달 초하루와 보름날이면 보살 앞에 음식을 차려놓고 절을 하며 자신과 아들을 지켜달라고 빌었다.

가난한 형편에도 아버지는 보살 앞에 항상 풍성한 음식을 차려놓았다.
아들은 아버지의 이 같은 행동이 못마땅해 여러 차례 보살을 치우라고 부탁했지만 아버지는 아랑곳하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외출을 하면서 아들에게 고기를 삶아 보살 앞에 올려놓으라고 시켰다.
아들은 아버지와 다투지 않기 위해 아버지가 시킨 대로 고기를 삶아 상 위에 올려놓았다.
그러나 가만히 흙보살을 바라보던 아들은 갑자기 고기를 먹어치우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흙보살을 모두 바닥에 내동댕이쳤다.

저녁이 되어 집으로 돌아온 아버지는 산산조각이 나버린 흙보살을 발견하고는 아들에게 물었다.
“도대체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

아들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태연하게 말했다.
“아버지께서 시키신 대로 고기를 삶아 제단 위에 올려놓았는데, 글쎄 이 보살들이 갑자기 달려들어 서로 고기를 먹으려고 치고받고 싸우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박살이 나고 만 거예요.”

그러자 아버지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아들에게 버럭 호통을 쳤다.
“이 녀석이 허튼소리를 하고 있어. 이 보살들은 흙으로 만든 건데 어떻게 고기를 먹고 어떻게 싸움을 한단 말이냐!”

아들이 대답했다.
“아버지, 아버지 말씀대로 이것은 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기를 먹지도 못하는데, 아버지는 왜 먹으라는 듯이 음식을 차려놓죠? 흙으로 만들어진 보살이 어떻게 우리를 보호해줄 수 있냐고요.”

아들의 말에 말문이 막힌 아버지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뇨 우상의 제물은 무엇이며 우상은 무엇이라 하느뇨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고린도전서 10:19~20)

댓글
  1. 비타1004

    우리를 보호해주시고 지켜주시고 구원해주실 분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우상이 아닌 오직 하나님 밖에 없음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2. 유나이티드

    아들의 말 팩트네요… 현재 위 내용과 같은 아버지에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요..
    정말 어리석은 것 같습니다.

  3. 초록신호등

    아들의 대답이 사이다~~~~

  4. 강남콩

    저 이야기처럼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 섬기는 형상도 구원을 줄 수 없습니다.

  5. 학생

    이 할아버지처럼 오늘날 나무로 만든 십자가가 자신들을 구원해 줄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십자가는 아무런 도움을 줄 수 없고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구원해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을 섬기는 자녀가 되어야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

  6. 수민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우상에 마음을 빼앗겨 소중한것을 잃는 자녀가 되면 안되겟다.

  7. 학생

    오직 우리를 보호해주시는분은 하나님이시지 조상, 귀신이 아님을 깨달아야겠다

  8. 김형빈

    우리를 지켜주신 분이 하나님이라걸 깨달았습니다

  9. 이기철

    역시 우리를 지켜주실 수 있으신 분은 하나님뿐이십니다!~

  10. 박민혁

    우상숭배,제사등에 빠지지않고 하나님을 따르게 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리고 끝까지 하나님을 따르겠습니다^^

  11. 강남아롱별

    예화대로 사람들이 섬기는모든 우상들은 그들을 구원해줄수없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만이 구원해주실수있습니다

  12. 별 하나

    우리를 지켜주실 분은 오직 하늘 아버지 어머니이십니다.

  13. 최민형

    아들을 잘키우셨네요 ㅎㅎ
    하나님 만이 우리를 지켜줄수 있습니다.

  14. 솔방울

    하나님께선 우리가 귀신과 어울리고 귀신에게 절하시는 것을 원치 않으시니 그렇다면 우리는 그것을 행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15. 장바견

    아들의 말처럼 우상은 저희에게 해줄수있는게 없습니다. 그러니 우상을 만들지않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16. 김형빈

    아들이 혁명 하군

  17. 물방울

    사람의 손으로 만든것들은 우리에게 아무런 도운을 주지못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손길만이 우리를 보호해주시고 구원해주십니다.

  18. 어머니사랑

    우상의 제물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마귀는 정말 중요한 순간에 틈을 타기 때문에 언제든지 하나님의 의지하며 우상을 물리치는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19. .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마음에 두고 경외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20. 희생

    금이나 은, 나무나 흙과 같은 것으로 만든 신상은 단지 우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잊지 않고 오로지 신령하신 하나님만을 섬길수 있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21. 천사

    항상 우리를 보호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22. 김하늘

    아무것도우리를보호해줄수없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항상보호해주시고 계심에 정말 감사합니다.

  23. 하늘호수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엘로힘 하나님만을 섬길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24. 물방울

    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위는 하나님이 아니라 귀신에게 하는 제사일 뿐 아무런 축복도 받을 수 없음을 명심해야겠습니다

  25. ryujinjang

    우상에게 절하지않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겠습니다

  26. 엄마마음

    아멘… !!

  27. 배선

    하나님 외에는 그 누구도 구원을 줄수는없습니다

  28. 기린

    우상제물을 먹지않고 절하지않고 담대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