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이스

겨울철 길 위의 불청객, 블랙아이스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범, 블랙아이스. 아무리 주의를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블랙아이스(Black Ice)란 아스팔트 포장도로 표면에 생긴 얇은 빙판을 말한다. 블랙아이스가 생긴 도로는 겉으로 보기엔 조금 젖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빙판길이다. 자칫 방심하면 추돌사고나 전복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큰 부상은 물론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 겉으로는 정상적인 도로로 보이지만 본모습은 아주 위험한 것이다.

영혼의 생명을 위협하는 블랙아이스 같은 존재

믿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성경에는 성도들을 하나님께로 안내하는 이사야나 예레미야, 바울, 베드로와 같은 훌륭한 선지자들이 많다. 그러나 겉으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큰 선지자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우리를 아주 위험한 곳으로 이끄는 발람과 같은 거짓 선지자들도 존재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 표징으로 안식일을 규례로 주셨다.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 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에스겔 20:11~12)

거짓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지키지 못하게 한다. 그리고 사람의 계명인 불법으로 이끈다. 하나님께서는 때가 되면 그런 거짓 선지자들에게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르도록 하겠다고 하셨다.

그 제사장들은 내 율법을 범하였으며 나의 성물을 더럽혔으며 거룩함과 속된 것을 분변치 아니하였으며 부정함과 정한 것을 사람으로 분변하게 하지 아니하였으며 그 눈을 가리워 나의 안식일을 보지 아니하였으므로 내가 그 가운데서 더럽힘을 받았느니라 ··· 그 선지자들이 그들을 위하여 회를 칠하고 스스로 허탄한 이상을 보며 거짓 복술을 행하며 여호와가 말하지 아니하였어도 주 여호와의 말씀이라 하였으며 ··· 내가 내 분으로 그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 행위대로 그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에스겔 22:26~31)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15:7~9)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을 가리켜 심판받을 거짓 선지자라고 지목하셨다. 더불어 일요일 예배나 크리스마스와 같이 사람이 만든 계명을 가르쳐 지키는 것을 헛되이 경배하는 행위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 보시기에 그들은 영락없는 ‘블랙아이스’다. “안식일이 폐지되었다”, “일요일 예배를 지켜야 한다”며 영혼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아무리 하나님의 선지자인 것처럼 경건해 보일지라도 안식일을 지키라고 알려주지 않는다면 주의해야 한다. 그의 본모습은 아주 위험하다.

댓글
  1. 비타1004

    우리와 하나님과의 표징은 안식일인데 안식일은 지키지도 않으면서 하나님의 선지자인것처럼 경건하게 한다 할지라도 그 본 모습은 우리의 영혼을 노략질하는 거짓선지자임을 우리는 분별력을 가지고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분별할 수 있어야 겠습니다.

  2. 유나이티드

    거짓선지자 꼭 분별해야 합니다…

  3. 수민

    조심! 또 조심!! 구분을 잘합시다.

  4. 말로다 형용못할

    블랙아이스때문에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것처럼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하신 말씀에 따라 저들과 하나님의 계명을 분별하는 능력을 구해야 하겠습니다

  5. 별 하나

    영적 블랙아이스와 같은 존재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분별하고 멀리해야겠습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