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자가면역질환을 극복하려면

자가면역질환

자가면역질환(autoimmune disease)이란 세균, 바이러스 등의 외부 침입자로부터 내 몸을 지켜야 할 면역세포가 오히려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질병을 말한다. 면역 기능의 오작동으로 내 몸의 정상세포 및 조직을 아군이 아닌 적군으로 인지하는 것이다. 면역체계가 스스로를 파괴하는 자가면역질환은 우리 몸에서 여러 염증을 유발하며 심하면 생명까지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과 증상

균형 잡힌 면역세포는 체내에 침입한 세균과 이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 준다. 그러나 신체 컨디션이 떨어지고 스트레스 및 과로 등 피로감이 계속될 때는 알 수 없는 이유에 의해 면역체계에 균형이 깨진다. 문제는 이때 생성된 자가 항체인데 우리 몸을 구성하는 정상적인 세포를 세균과 혼동하여, 세포를 공격해 여러 염증을 유발시킨다.

염증은 어느 부위에 발생하느냐에 따라 그 질환의 종류가 결정된다. 체내의 관절에 자가 항체가 침범하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류마티스 관절염, 우리 몸속의 혈관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환을 베체트병이라 한다. 베체트병은 구강, 피부, 폐, 심장 등 장기에까지 손상을 일으키며, 눈 안에 염증이 발생할 경우 시력을 잃을 수 있다고 한다. 그밖에 소화기계통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환인 크론병, 찬물에 손만 담가도 통증을 느끼는 레이노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들이 자가면역 현상에 의해 발생한다.

안타깝게도 내 몸이 나를 공격하는 살벌하고도 무서운 질병인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아직도 뚜렷한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한다.

영적 자가면역질환

자가면역질환이 우리 몸뿐 아니라 영혼에도 침범한다면 어떻게 될까?

영적 자가면역질환의 원인

영적 자가면역질환의 원인

사람들은 영혼의 건강을 위해 믿음 생활을 영위한다. 어떤 사람은 더 나은 믿음의 성장을 위해 성경을 100번 이상 통독하기도 하고 또 어떤 이는 매주 교회에 나가 설교를 듣기도 한다. 그래야 영혼이 힘을 얻고 끝까지 신앙을 이어 나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혼의 면역을 높일 수 있는 하나님의 계명을 두고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을 지킨다면 어떻게 될까. 내 영혼을 튼튼하게 해줄 것이라 믿었던 그 계명이 도리어 자신의 영혼을 공격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영적 자가면역질환을 초래하게 된다.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마태복음 15:7~9)

2천 년 전,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은 사람이 만든 오랜 유전과 전통을 중요시했다. 그들은 대대로 지켜 온 장로들의 전통을 예수님의 제자들이 따르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흠잡았다(마태복음 15:1~3). 그때 예수님께서는 이사야(Isaiah)의 예언을 인용하시며, 사람이 만든 법을 하나님의 법인 것처럼 가르치는 종교 지도자들을 책망하셨다. 그리고 ‘외식(外飾)하는 자’라고 언급하셨다. 구원을 받을 수 없는 껍데기 신앙에 불과하다는 의미다.

성경의 기록은 우리의 교훈을 위한 것이다(로마서 15:4). 오늘날 내로라하는 신학박사, 유명한 목사, 성경을 100번 이상 통독한 신자라도 하나님의 계명이 아닌 사람을 계명을 가르치고 지킨다면 구원은커녕 멸망을 받을 수밖에 없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태복음 7:21~23)

불법 즉 사람의 계명은 영혼에 치명적인 질환을 일으킨다. 자신의 영혼을 지켜줄 것이라 여겼던 계명이 자신의 영혼을 공격하고 지옥으로 인도하니 이것이 곧 영적 자가면역질환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영적 면역체계를 강화하려면

영적 자가면역질환에 걸리지 않으려면 자신이 지키고 있는 계명이 사람의 계명인지 하나님의 계명인지 점검해야 한다. 사람의 계명은 성경에 없는 것으로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등이 있다. 이러한 사람의 계명은 사람들의 편의에 의해 만들어져 겉으로 보면 더욱 합리적으로 보인다.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보다 모든 사람이 쉬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살지 못할 규례라고 말씀하셨다(에스겔 20:25).

살게 하지 못할 규례는 영혼의 면역체계에 혼란을 야기시키고 결국 죽음의 길로 인도하는 영적 자가면역질환을 가져온다. 이제 우리는 성경에서 말하는 올바른 하나님의 계명을 찾아 영적 자가면역질환으로부터 자신을 지켜야 한다. 이것이 바로 영혼의 면역체계를 강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면 이것으로 우리는 그분을 안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하나님을 안다고 하면서 그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거짓말쟁이며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않습니다. ···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하나님의 사랑이 그에게서 완전해 집니다 (현대인의성경 요한1서 2:3~5)

관련 글
댓글
  1. 두홀데쿤스트

    중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2. 칼라잉크

    약은 약사에게 질병은 의사에게..
    영혼의 구원은 목사가 아닌 하나님을 기준으로!!!

    1. 팔라치

      맞아요~~~ 공감합니다~~~^^ 영혼의 자가면역 질환을 사람인 목사에게 보인다고 고쳐 질수가 있을까요~~~ 영적 의원이신 하나님만이 낫게 해주실수 있을텐데 말예요~~~

  3. 박민혁

    영적 면역체계를 강화할수 있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수있도록
    해주신 아버비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4. 향긋쌉싸름한 쑥

    저 병을 앓고 계신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온 몸을 파고드는 고통 때문에 괴로워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자신을 구원해줄 것라 믿었던 사람의 계명 또한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심판과 멸망의 대열에 앞장서게하는 일요일
    ,크리스마스를 버리리고 영적 면역체계를 튼튼히 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5. David John

    분명히 나를 지켜줄 거라고 생각했지만 기능이 오작동하여 역으로 자신을 공격하여 죽에 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성경을 완전히 통독하든, 목사든간에 시람의 계명을 지키면 영적 자가면역질환에 걸려 역으로 자신이 치명적인 공격을 받이 심한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계명은 우리가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영적 자기면역질환에 걸리지 않게 하는 약이니 하나님의 계명을 끝까지 지킵시다.

  6. 김형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수있도록 해주신 하나님께감사합니다

  7. 물방울

    사람의 계명은 나의 영혼에게 아무런 유익을 줄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계명만이 영혼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8. 아현

    영혼에게 유익을 줄수 있는 하나님의 계명을 알려주시고 가르쳐주시고 지킬수있도록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9. 초록향기

    절대적으로 지키고 있는 일요일, 크리스마스등 사람의 계명이 영혼구원을 받지 못하게합니다.
    자신의 영혼구원을 파괴하는 사람의 계명을 버리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 구원의 대열로 나아가야합니다.

  10. 그린티

    사람의계명이 영적 면역체계를 무너뜨리고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것임을 알게되었습니다.
    하늘아버지,하늘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1. 김경숙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2. 김경숙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수 있도록 진리의 말씀을 가르쳐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3. raining

    영적 자가면역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늘 주의하고 스스로를 돌아봐야겠다는 경각심이 듭니다.

  14. 강남콩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는 있지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대로 지키고 있는지 점검해봐야겠다.

  15. 하늘천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게 해주신 아버지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16. 온유

    하나님이 주신 계명을 지켜서 영적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17. ryujinjang

    아버지어머니감사합니다

  18. 수민

    우리는 하나님의 규례를 제대로 알고 행해야겟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