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사람들

천사, 성경에 등장하는 영적인 존재로 ‘하나님의 사자’, ‘하나님의 거룩한 종’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천사는 지혜롭고 시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람의 능력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이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이 있다. 그들은 누구일까?

슈퍼리치

에메랄드 바다가 보이는 대저택, 럭셔리 객실과 대리석으로 만든 욕조, 레스토랑에서 한 끼 식사 값으로 22억 원을 쓰고, 55억짜리 요트를 빌려 일주를 한다. 한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슈퍼리치들이 휴가 보내는 법’이다.

돈 잘 쓰기로 유명한 한 슈퍼리치는 2천8백억 원에 달하는 전용기를 구입하고, 1700억 원을 지출하여 통째로 섬을 빌려 성대한 파티를 열었다. 또 다른 슈퍼리치는 잠수함을 91억 원에 구입해 바닷속을 여행하면서 휴가를 보냈다. 다른 이는 280억 원을 들여 열흘간의 우주여행을 하면서 휴가를 보냈다고 한다. 일반인으로서는 가히 상상할 수도 없는 초호화 여행이다.

흥미롭게도 성경에는 세계적 슈퍼리치와 버금가는 삶을 살았던 인물이 기록되어 있다. 이스라엘 제3대 왕 솔로몬이다.

솔로몬

천사
시바 여왕의 방문[에드워드 존 포인터 作]

솔로몬 왕은 재산에 있어서나, 지혜에 있어서나, 이 세상의 그 어느 왕보다 훨씬 뛰어났다 (새번역, 열왕기상 10:23)

솔로몬은 기원전 970년경부터 930년경까지 이스라엘을 통치했다. 그는 왕이 되자마자 기브온 산당에서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렸다. 자신을 위한 부, 권력, 장수를 구하지 않고 오직 백성들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지혜를 간구했다. 솔로몬의 마음을 기특하게 보신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지혜뿐 아니라 부귀영화를 주셨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솔로몬의 삶은 부유했다. 당시 그가 사용하는 모든 그릇은 ‘금’으로 되어 있었으며, 주위의 여러 나라로부터 금, 은, 의복, 갑옷, 향품, 말, 노새 등을 선물로 받았다(열왕기상 10:21~25).

금 일백이십 달란트와 심히 많은 향품과 보석을 왕께 드렸으니 ∙∙∙ 오빌에서부터 금을 실어온 히람의 배들이 오빌에서 많은 백단목과 보석을 운반하여 오매 (열왕기상 10:10~11)

2017년 금 시세는 g당 약 4만 8천 원이라고 한다. 1000g에 해당하는 금 1kg의 가격은 4천8백만 원이 되는 것이다. 놀라운 것은 금 34kg가 모여야 한 달란트라는 것이다. 한 달란트를 오늘날 화폐가치로 환산하면 무려 약 17억 원이 된다.

아라비아 남부로 추정되는 시바 나라의 여왕이 솔로몬에게 바친 금은 백이십 달란트로 그 무게만 4,080kg에 달한다. 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2천억 원이 넘는다. 솔로몬의 지혜를 들은 시바 여왕은 순금 외에도 엄청난 양의 향품과 보석들을 바쳤다.

시바 여왕뿐만 아니라 주위 여러 국가에서도 솔로몬에게 조공을 바쳤는데, 그 금의 무게가 약 23,000kg에 달한다(열왕기상 10:14). 해마다 1조 원이 넘는 조공물이 솔로몬에게 들어오는 것이다.

솔로몬은 “내가 원하던 것을 다 얻었다”고 고백했을 정도로 이 땅에서의 부와 명예, 영화를 마음껏 누렸다(전도서 2:10). 만약 그가 오늘날 존재했다면 슈퍼리치 중의 슈퍼리치일 것이다.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사람들

재미있는 것은 솔로몬보다 더 큰 축복을 받은 존재가 있다는 것이다. 성경은 그들의 존재에 대해, 솔로몬 정도를 넘어 하늘의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인물들이라고 기록했다.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고한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7~12)

천사는 지혜롭고 시공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은 강력한 존재다. 다니엘의 기도가 끝나기도 전에 그에게 순식간에 날아가 기도에 대한 응답을 전해주었고, 사자굴에서 다니엘을 지켜주기도 했다(다니엘 6:22). 감옥의 삼엄한 경비를 뚫고 베드로를 꺼내준 존재도 천사다(사도행전 12:5~8).

사람의 능력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이로운 힘을 지니고 있는 천사들이 살펴보기를 원하는 ‘복음’은 도대체 무엇일까. 사도 바울은 복음을 가리켜 ‘새 언약’이라고 설명했다(골로새서 1:23, 고린도후서 3:6). 예수님께서는 새 언약을 반포하시며 ‘유월절’을 세워주셨다.

천사
최후의 만찬[Renata Sedmakova / Shutterstock.com]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20)

유월절은 곧 새 언약이다. 다시 말해 천사들이 살펴보길 원하는 새 언약의 복음은 유월절인 것이다. 성경은 새 언약 유월절을 전하는 사람들을 가리켜 금보다 더 귀한 존재라고 표현했으며, 장차 하늘에서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을 자라고 기록했다(베드로전서 1:7). 새 언약을 끝까지 전했던 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위해 금면류관을 예비하셨다고 자부했으며 훗날 천사들의 수종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히브리서 1:14).

이 땅에서 아무리 돈이 많다 하더라도 천사들을 거느릴 만큼의 권세와 영광을 가지고 있지 않다. 지구를 통째로 살 수도 없으며 우주여행을 영원토록 할 수도 없다. 은하계의 별을 다스리는 권세는 더더욱 없다.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고린도전서 2:9)

천국은 슈퍼리치들이 누리는 호사보다, 솔로몬이 가졌던 금보다 더욱 아름답고 휘황찬란한 곳이다. 그곳에는 거할 곳이 많고 각종 홍보석, 황보석, 금강석, 녹주석, 홍옥수, 벽옥, 청옥, 남보석, 취옥, 황금으로 꾸며진 곳이다(요한복음 14:1~3, 에스겔 28:13).

5캐럿의 다이아몬드(금강석) 가격이 5억 원이라고 한다. 천국에는 5캐럿 정도가 아니라 사방이 엄청난 양의 다이아몬드와 금은보화로 꾸며진 곳이다. 그곳에서 맘껏 부귀영화를 누릴 권세가 있는 자들, 그들은 바로 이천 년 전 초대 교회 사도들과 같이 새 언약을 지키고 전파하는 사람들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슈퍼리치들이라 할 수 있다.

<참고자료>
1. ‘‘차달남’ 빌게이츠부터 찰스시모니까지, 슈퍼리치가 휴가 보내는 법’, 뉴스엔, 2017. 7. 1.
2. ‘‘슈퍼 리치들의 은밀한 휴가’, ‘프리한 19’에서 공개!’, 트래블바이크뉴스, 2016. 8. 30.
3. ‘솔로몬’, 위키백과
4. ‘오늘의 국제증시 및 금시세’, 아시아경제, 2017. 7. 28.
5. ‘“프러포즈 반지의 제왕은 한채영, 5캐럿 다이아 가격은 5억 원”’, 중앙일보, 2017. 2. 15.

댓글
  1. happy

    감동이네요~ 입이 떡 벌어지네요~ 우리가 전하고 있는 새 언약 유월절의 가치가 엄청난 것이었네요~ 더욱 소중히 유월절을 지키고 전해야겠어요!

  2. 이현숙

    유월절지키는우리가바로 천국유업을허락받을 슈퍼리치들이라는사실이네요~ 엘로힘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3. 비타1004

    천사들도 부러워 할 유월절을 우리에게 허락해주시고 사람의 생각으로는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영원한 천국을 우리에게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4. 시온의 검

    천사들도 부러워하는 하늘가족들과 영원히 함께 할 영원의 날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콩닥콩닥 뜁니다^^ 엘로힘 하나님께 진실로 감사를 드립니다.

  5. 가나안

    어서 그곳에 가고프네요~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요~~~~~~

  6. 제비꽃

    새언약의 가치가 이토록 크다는 것을 올바로 깨닫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능력으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천국을 허락하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잠시 살다갈 인생에서 슈퍼리치로 사는 것 보다
    영원히 살 천국에서 슈퍼리치로 살 것을 소망하며 오늘 하루도 살아갑니다.
    천국소망 허락하신 하나님께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7. Jtbckim

    어마어마 하군요
    천사도 부러워 한다니
    축복을 가늠하기 어렵네요

  8. 마음의창

    대단하네요. 슈퍼리치 첨 들어봐요. 부럽다는 생각보다
    그렇게 쓸 수 있다는게 놀라워요.
    문제는 슈퍼리치는 돈으로 환산되니 감이 오는데
    천사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은 환산이 안되니 욕심을
    내지 않는것 같아요.

  9. 색채의 향연

    천사들을 부러워만 했었는데 천사들이 부러워할 존재가 되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하늘부모님을 잘 만난 덕분입니다.

  10. 쏠트

    천사들도 부러워할 새언약 진리 속에 거하며 엘로힘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천국을 소망하니 행복해요^^

  11. 강남콩

    하나님께서 친히 허락해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우리가 슈퍼리치중에서도 최고랍니다! 함께 새언약 유월절 지켜요!

  12. 수민

    열심히 유월절을 주변에 알려야겟어요^!^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