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님의 유월절과 생명나무 열매

안상홍님은 성경의 예언대로 성령시대 두 번째 임하신 재림 그리스도다(히브리서 9:28).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이 325년 제1차 니케아 공의회(Councils of Nicaea)를 통해 폐지된 후 유월절을 회복해주신 분이 안상홍님이라는 사실이 그 증거다.

에덴의 선악과 – 죽음, 그 비극의 시작

세상에 태어나는 사람은 모두가 죽음으로 생을 마감한다. 사람에게 생(生)과 사(死)는 공평하게 주어진 숙명이자 난해한 숙제다. 왜 인류는 죽음을 피할 수 없는 것일까. 죽음은 어디에서 시작된 것일까.

인류가 죽음에 이르게 된 원인은 에덴동산에 그 비밀이 있다. 하나님께서 에덴에 동산을 만드시고 아담과 하와를 그곳에 살게 하셨다. 그들로 하여금 모든 것을 다스리며 자유를 만끽하도록 하셨다. 단, 선악과만큼은 먹지 말라는 금령을 내리셨다. 선악과는 죽음을 불러오는 저주의 열매였기 때문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8~17)

그러나 아담과 하와는 ‘먹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먹어도 죽지 않으리라’는 뱀의 꼬임에 넘어가 선악과를 먹고 말았다. 죽음은 하나님의 금령을 어긴 당연한 결과지만 다시 살 수 있는 길은 있었다.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 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세기 3:22)

죽음을 피할 수 있는, 즉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생명나무 열매, 생명과(生命菓)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었다 할지라도 생명과를 먹는다면 생명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에덴동산에서 쫓아내셨다. 그리고 그들이 생명나무에 손을 댈 수 없도록 천사들과 돌아가는 불칼을 두어 그 길을 지키셨다.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창세기 3:24)

안상홍님과 유월절
벤자민 웨스트(Benjamin West)의 '낙원에서 추방된 아담과 이브', 1791년 作.

하나님께서 금하신 선악과를 범하여 죽게 된 아담과 하와의 이야기는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다. 성경은 인류가 하늘에서 하나님께 죄를 범한 영혼들로서 사망은 그 죄의 대가라고 알려주고 있다(에스겔 18:4, 로마서 6:23).

생명과와 유월절 – 생명, 그 위대한 탄생

사람은 누구나 몸 속에 제 부모의 피가 흐른다. 부모의 피를 이어받아 생명을 얻어낸 것이다.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한 섭리가 바로 이런 원리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당신의 피를 이어받도록 섭리하신 건 지금으로부터 2천 년 전 성력 1월 14일 밤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성육신하신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준비케 하시고 마지막 만찬을 함께했다. 하늘에서 지은 죄를 씻어주시기 위해 죄인들을 대신해 십자가에 희생당하신 전야(前夜), 유언을 남기시는 자리였다.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누가복음 22:15)

예수님께서 유언을 남기시며 행하신 건 제자들과 유월절을 함께하며 무언가를 ‘먹는’ 것이었다. 그것은 떡과 포도주였는데, 유월절에 먹는 떡이 당신의 살이 될 것이고, 유월절에 마시는 포도주가 당신의 피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일찍이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 하신 말씀에 대한 이행이었다(요한복음 6:53).

에덴동산에서 먹으면 영생하는 열매가 생명과였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영생하리라고 하셨다. 즉 예수님의 살과 피가 생명과의 실체인 것이다. 생명과의 길을 막으신 분이 하나님이시니 당연히 그 길을 열어주실 수 있는 분도 하나님이시기에 친히 오셔서 생명과를 허락해주신 것이다.

생명과, 즉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먹는 것이다. 새 언약 유월절은 에덴동산의 생명과를 먹는 진리가 분명하다.

안상홍님과 유월절

안상홍님의 유월절 – 다시 열린 생명나무의 길

그런데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유월절이 325년 제1차 니케아 공의회에서 폐지되고 말았다. 생명과를 먹는 진리인 새 언약 유월절은 그렇게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인류에게는 영생을 얻을 수 있는 길이 막혀버렸고,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유월절은 사람들 사이에서 완전히 잊혀졌다. 하나님께서 다시 오실 수밖에 없는 이유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7~28)

두 번째 나타나심, 즉 재림은 인류를 구원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다. 이는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마음이며 태초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변치 않은 사랑이다. 그러기에 두 번째 우리에게 나타나시는 재림 그리스도는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하는 생명나무 열매의 실체인 ‘유월절’을 회복해야만 한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 그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사야 25:6~9)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란 오랫동안 포도주를 쓰지 않았다, 즉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다는 의미다. 자그마치 1600년 동안이다. 세상 그 누구도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상상조차 하지 못하고 있을 때 유월절을 가르쳐주신 분이 안상홍님이시다.

아담과 하와가 간절히 원했을 ‘생명과’를 우리에게 찾아주신 분. 그룹천사들과 화염검으로 막아놓았던 생명과로 가는 그 길을, 오직 하나님만이 열어주실 수 있는 그 길을, 유월절이라는 새 언약의 진리를 알려주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두 번째 나타나신 것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요한계시록 2:7)

관련 글
댓글
  1. 학생

    에덴동산의 생명과의 실체인 새언약유월절이 사라져 구원을 받을수 없었건 우리들을 살려주시기위해 오직 하나님만이 허락해주실수 잇는 생명과인 유월절을 친히 갖고오셔서 우리들에게 다시 한번 구원을 허락해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께 진정 감사드립니다.

  2. 강남_0

    영원한 생명을 허락받을 수 있는 절기가 유월절 입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지금까지도 오래 살고, 영원히 살기를 바라고 있지만 이 유월절을 찾아내지는 못했습니다. 유월절은 하나님만 가져오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잃어버렸던 생명의 진리인 유월절을 가져오신 안상홍님께서는 재림 그리스도, 하나님이십니다.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